아키에이지, 2월 첫 정기점검을 통해 데이어 서버 콘텐츠 제한 해제 및 일부 콘텐츠 개선 적용, 그리고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콘텐츠 변경 사항으로는 빠른 성장을 위한 개선사항 적용 및 데이어 서버 콘텐츠 제한 해제, 세력전과 전장 관련 조정이 이뤄졌다.

먼저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상자, 성장 패키지에서 지급되는 '빠른 성장의 돌'은 사용 시 경험치가 1만 증가하는 부스팅 아이템으로 지급되는 양에 비해 시전 시간이 다소 길어 불편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기존 2초에서 0.5초로 감소했다.

그리고 종족 퀘스트 중 제13장-10 '다시 원대륙으로' 퀘스트 진행 중 황금의 폐허 위치 확인이 어렵고, 이동 동선이 너무 긴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바로 이동 가능한 별도의 공간 이동서가 지급된다.




나차쉬 침공전 관련으로는 승리 조건 변경으로 진행 자체는 수월해졌지만,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점수가 다소 높아서 중간에 종료된다는 동향이 있어, 필요 점수를 15에서 5점으로 대폭 줄였다.

그 외 인스턴스의 경우 세력 명예의 전장은 입장 장비 점수 제한을 8000으로 조정했으며, 진검 승부/검투장/훈련소 전장은 입장 횟수가 3회로 변경, 여기에 향연제일검까지 포함하여 입장 횟수 초기화가 3회로 조정. 훈련소 전장의 방어 대포가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2022년 12월 오픈한 데이어 서버는 초승돌 강화석 5단계 제작법과 함께 아키패스 관련 일반형(열기구, 고슴도치), 고급형(유스틴의 축복), 최고급형(실리카의 선물)이 각각 제한 해제되었다.




한편 2월 16일(목) 정기점검전까지 약 2주간, 연인이나 친구 등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발렌타인 데이 기념 '사랑 마법 연구가의 특별한 초콜릿'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55레벨 이상 유저들은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에 '사랑 마법 연구가'를 찾아가면 일일 퀘스트 [마법처럼 사랑에 빠지는 열매]를 받을 수 있는데, 가방에 있는 '마법이 깃든 카카오 나무 묘목'을 필드 혹은 사신 소유의 주택/텃밭에 설치. 10초의 성장 시간 후 다 자란 결과물을 채집해 열매를 획득하고, 곤의 청동 조각칼로 가공하여 '달콤한 초콜릿'1개와 마법이 깃든 카카오 씨앗 3개를 만들 수 있다.




여기서 획득한 초콜릿은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하거나 사랑 마법 연구가에게 사용 시 대상자는 60분동안 5분 당 노동력 5 회복(접속 종료 시에도 남은 시간은 감소) 효과를 얻게 되며, 마법이 깃든 카카오 씨앗은 NPC 근처 씨앗 교환대를 통해 팔로스의 결정을 포함하여 10개의 아이템 중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퀘스트 완료로 얻는 팔로스의 결정 2개 기본 보상 외에도 퀘스트 7회 수행 시 팔로스의 결정 20개, 숨은 업적 달성 시 '매력 터지는', '대마법사', 인장: 마법사 모자 등의 특별한 보상도 획득 가능한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