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연의 뜰이 주최하고, 하늬 마루 주민 회관이 후원하는 2023 아리아 콘서트 in 하늬마루가 2월 9일 정기점검후부터 3월 2일 목요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매년 2월에 개최되는 아리아 콘서트는 매일 3시간마다 화려한 무대 위 특별한 공연을 관람하면서 향연의 뜰 주제가인 기억의 아리아를 인게임에서 들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아리아의 하늬 마루 콘서트는 하늬마루 '연꽃 노래 정원'에서 진행되며 마리아 노플과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 공간의 틈을 통해 무료로 이동이 가능.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준비된 공연 입장 및 증표와 선물도 챙길 수 있다.

세부적으로 연꽃 노래 정원에는 3시간마다 영웅(영웅 부재 시 30분 뒤 누구나 가능)이 공연장에 있는 '시공 속으로 아리아의 연회요청'을 하면, 5분 동안 연회 팔찌 배포원에게서 팔찌를 획득해 공연 입장이 가능하다.

해당 콘서트를 통해서는 총 5개의 일일 퀘스트, 2개의 반복 퀘스트, 업적용 퀘스트 4종의 수행이 가능하며, 연회장에 있는 아리아 머리 위에 노출되는 알림에 따라 호응에 성공할 경우 '아리아의 열기'가 중첩되어 더 좋은 보상을 받게 된다.

보상으로는 신기루 섬에 위치한 교환대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바꿀 수 있는 [아리아의 연회 증표]를 누적 획득이 가능한데, 180개를 모으면 잊혀진 향연의 외형 무기 7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얻을 수 있는 선택 상자를 포함하여 아리아의 현악기, 영혼 보관 장치, 외형 재료인 아리아의 망토, 가구인 아리아의 오르골/붉은 연등 장식/다후타와 요마 그리고 선율들,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손상 복구서, 에안나 니무쉬와 올로 12영웅 인형 등 17 종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아리아 연회 음식 탁자와 상호 작용 시 이동속도 5% 증가, 공격속도 100증가, 시전시간 5% 감소(1시간 지속, 사망시 유지) 효과를 얻게된다.




한편 콘텐츠 개선 사항으로 심연의 크라켄(각성 크라켄)의 난이도가 일반 크라켄에 비해 쉽게 진행되는 점을 개선하고자 아켄 소환 기술의 쿨타임을 기존 대비 약 25% 늘렸고, 소환 유지 시간도 약 35% 감소, 아켄 처치 후 획득하는 정화의 불씨 피해량도 기존 15만에서 6만으로 조정이 이뤄졌다.

또한 데이어 서버의 경우 영지 선포 및 공성전 콘텐츠에 대한 제한이 해제되었는데, 영지의 주화로 제작할 수 있는 '초승돌 강화석: 6단계'와 '수려한 붉은/푸른/갈색/초록/노란/분홍 초승돌'과 '공성 포탄'의 제작법은 별도 안내 시까지 제한되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