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일찍 찾아온 2023년 벚꽃을 아키에이지에서도 만날 수 있는 대표 봄 시즌 이벤트, '비파 항구 벚꽃 축제'가 4월 27일(목)까지 약 3주간 개최된다.

해당 기간 비파 항구에서는 분홍색 물결의 만개한 벚꽃 나무를 만날 수 있는데 마리아노플 누이아 연합 세력 본부, 오스테라 하리하라 연합 세력 본부, 빛나는 해안에 위치한 공간의 틈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만일 축제 퀘스트를 효율적으로 빠르게 클리어하고 싶다면 사전에 쌀 30개, 농축된 과즙 15개, 벚나무 묘목, 버찌 3개, 석재 100개를 미리 준비하면 편하다. 그 외 기본적인 퀘스트 흐름은 작년과 같으며, 세부적인 가이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벚나무 만개한 비파 항구!


공간의 틈을 통해 이동하면 비파 항구 상업 지구와 제작 지구 중간쯤에 위치한 쉼터에 도착하게 되는데 모든 퀘스트가 마을 안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동선이 짧고, 목표 NPC도 그만큼 찾기 쉬운 편이다.

처음 공간의 틈을 통해 도착한 쉼터에서는 챠르밍과 과실음료 장인 하련에게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이중에서 하련은 쉼터 3시 방향에서 찾을 수 있는 NPC로 바로 옆 장인의 술독에서 달콤한 과실 음료를 만들어 달라는 의뢰를 한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쌀 30개와 농축된 과즙 15개며, 이중 농축된 과즙은 포도나 딸기 등 열매가 많은 경우 잡화 상인 NPC에게 곤의 청동 조각칼을 구매하여 가공할 수 있다. 준비된 재료를 이용해 제작을 완료할 경우 축제 기념주화 1개와 1시간 동안 회피율 3%, 공격 속도 4%, 시전 시간 4% 단축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달콤한 과실 음료'를 획득할 수 있다.


▲ 유용한 버프 음료를 주는 하련


쉼터 중앙에 있는 챠르밍은 NPC 아몬을 찾아달라는 퀘스트를 주는데, 제작 지구로 향하는 길 우측에서 천일화에 물을 주고 있는 NPC 아몬을 발견할 수 있다.

아몬과 대화한 후 근처에 있는 천일화에 세 번 물을 주면 축제 기념주화 1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상업지구쪽 계단에 있는 수상 시장 상인 '마오'에게선 2개의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첫 번째는 버찌 3개를 전달하는 퀘스트로 열매가 맺힌 벚나무 채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료인데, 벚나무 자체의 성장 시간이 워낙 길기 때문에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다른 한 개는 벚나무 묘목을 심어달라는 부탁으로 해당 묘목은 생활 점수 상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만일 사전에 준비하지 못한 경우 상업지구에 있는 NPC 이다를 통해 살 수 있으며, 획득한 묘목을 공터에 심은 후 미오를 다시 찾아가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아몬 주변에 있는 천일화에 물을 주면 퀘스트 완료!

▲ 생활 점수 상인 NPC 이다의 위치


한편 쉼터에서 상업 지구로 내려가는 계단 근처에 있는 NPC 소미에게서는 일일 3회 진행할 수 있는 '꿀벌 대소동'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비파 음률 꿀벌을 쓰러트리면 되는 간단한 목표이지만, 해당 몬스터는 실제 시간으로 14시와 19시, 24시(자정)에만 등장하며 처치 후 나타나는 '거대 벌집'을 클릭해야 퀘스트를 완료된다.

단, 비파 음률 꿀벌은 약 400만의 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유저들이 함께 공략하는 것이 좋고, 생성된 거대 벌집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니 가급적 등장 5분 안에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비파 음률 꿀벌 처치 후 거대 벌집이 생성된다


이 외에도 동일 기간 대량의 팔로스의 결정과 강화제 꾸러미 등을 얻을 수 있는 [아리아의 보석 각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루의 상점에서는 이벤트 기간동안 계정 당 1회, '특별한 성장의 보석: 1단계'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데, 게임 접속 시간 30분마다 접속한 캐릭터의 우편으로 '보석 성장의 주문서' 1장(계정당 1일 2회) 발송. 노동력 10을 소모하여 특별한 성장의 보석을 최대 12단계까지 성장시키는 게 가능하다.

이렇게 성장시킨 보석은 오스테라, 마리아노플, 으르렁거리는 섬, 빛나는 해안에 배치된 '특별한 각성 보석 교환대'에서 아키의 향연을 시작으로 손상 복구서,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에아나드의 망토 각성 주문서, 그리고 특별한 서사/전설/신화/태초의 보상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매일 접속해서 보석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