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신한은행, DRX와 메인 스폰서십 체결
- 신한은행이 e스포츠 전문기업 DRX와 투자 및 3년간 메인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의 투자와 더불어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과거 스타크래프트 리그 후원을 시작으로 e스포츠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신한은행의 합류로 LCK 소속 게임단 중에 금융권의 후원을 받는 팀은 총 3팀(리브 샌드박스, 한화생명e스포츠, DRX)이 되었으며 LCK는 현재 우리은행과 함께 하고 있다.

◎ RNG, 2022 MSI 우승... 3회 우승 기록
- LPL의 RNG가 LCK 대표 T1과의 결승에서 3:2 승리를 차지하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T1은 풀세트 접전 끝에 석패했다. T1과 '페이커' 이상혁은 다전제에서 처음 RNG에게 패배했다. RNG는 이번 우승으로 MSI 통산 3회 우승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한편, 팬들은 T1의 밴픽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T1은 그웬을 상대로 제이스를 뽑거나 바텀에 진-유미 듀오를 쓰는 등 MSI의 메타와 다소 동떨어져보이는 챔피언들을 챙긴 뒤에 패배했다.

◎ 베트남 GAM e스포츠, 동남아시안 게임 금메달
- MSI에 출전하지 못했던 베트남 VCS의 최강자 GAM e스포츠가 동남아시안 게임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VCS에서 전승 우승을 달성했던 GAM e스포츠는 이번 동남아시안 게임에서도 전승 우승을 달성, 자타공인 동남아시아권 최강팀으로 군림했다.

◎ 6.1 지방선거 후보자들, e스포츠에 연이은 관심 표명
- e스포츠가 얼마 전 끝난 제20대 대통령선거 이후로도 계속 정치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6월 1일 진행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도 주요 공약 중 하나로 떠올랐다. 수도권에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 외 지역에선 청년층을 붙잡기 위한 수단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비롯해, 김태흠 충남도지사 국민의힘 후보, 이미영 울산남구청장 더불어민주당 후보, 동희영 경기도 광주 시장 더불어민주당 후보 등이 e스포츠 관련 공약을 내걸었다.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도 있지만, 일부 관계자들은 "e스포츠에 대한 부족한 인식으로 공약을 설계한 뒤 지켜지지 않으면 미래엔 역화가가 날 것 같다"며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30일(월) : VCT 챌린저스 본선 풀리그
31일(화) : VCT 챌린저스 본선 풀리그
6월 4일(토) : VCT 챌린저스 본선 풀리그
6월 5일(일) : VCT 챌린저스 본선 풀리그




6월 2일(목) : 2022 KRPL 시즌1 8강 풀리그
6월 5일(일) : 2022 KRPL 시즌1 8강 풀리그




6월 3일(금) : 2022 eK 리그 시즌1 조별리그
6월 4일(토) : 2022 eK 리그 시즌1 조별리그




6월 3일(금) : 2022 오버워치 리그 킥오프 클래쉬
6월 4일(토) : 2022 오버워치 리그 킥오프 클래쉬
6월 5일(일) : 2022 오버워치 리그 킥오프 클래쉬
6월 6일(월) : 2022 오버워치 리그 킥오프 클래쉬




6월 1일(수) : 2022 ATL 시즌2 2일 차




■ e스포츠 소식통

▲ RNG 소속일 당시 '우지'

◎ LPL 전설 '우지', 개인 방송에서 RNG '갈라' 인정
- '우지'가 RNG와 G2의 럼블 스테이지 3일 차 경기 이후, '갈라'를 칭찬했다. RNG가 G2를 격파한 뒤 '우지'는 개인 방송을 통해 '갈라'를 "매우 공격적인 원거리 딜러이며 나보다 뛰어난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우지'는 이제 자신보다 공격적인 원거리 딜러들은 많으며 과거의 자신과 '갈라'를 비교하는 건 의미없는 행동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 젠지, 오버워치 컨텐더스 팀 해체 공지
- 젠지가 오버워치 컨텐더스 팀의 해체 소식을 전했다. 팀 공식 SNS를 통해 지난 25일 공지했다. 젠지 오버워치 컨텐더스 팀은 2020년 건틀렛 아시아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지만, 이후 하락세를 겪은 바 있다. 한편, 젠지의 오버워치 리그 게임단인 서울 다이너스티는 계속 유지된다. 서울 다이너스티는 현재 진행 중인 2022 오버워치 리그에서 순항 중이다.

◎ '룰러' 박재혁, 데뷔 6주년 기념 지하철 역사 광고 방문
- 데뷔 6주년을 기념해 '룰러' 박재혁의 팬들이 강남구청역 내부에 광고를 진행했고 '룰러'가 이를 방문해 인증샷을 남겼다. 젠지는 공식 SNS에 해당 사진을 업로드했다. 프로게이머의 생일이나 데뷔를 축하하기 위한 팬들의 옥외 혹은 지하철역 광고는 T1 '페이커' 이상혁 이후 종종 진행되고 있다.

◎ 팬미팅 가진 농심 레드포스, 인증샷 게시
- 농심 레드포스가 팬들과 오프라인 만남을 가졌다. 공식 SNS에는 선수단이 관객들과 함께 찍은 인증샷이 공개됐다. 농심 레드포스는 이날의 풀영상을 오는 6월 2일에, 하이라이트 영상을 오는 6월 9일에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하겠다고 전했다.

◎ 리브 샌드박스 '클로저-프린스' 프로야구 시구&시타 체험
- 지난 28일, 리브 샌드박스의 '클로저-프린스'가 롯데자이언츠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시구와 시타자로 나섰다. 팀 공식 SNS에는 부산 사직구장을 방문한 두 선수가 롯데자이언츠의 서준원에게 시구를 배우는 모습, 롯데 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입은 모습을 사진에 담아 업로드했다.

◎ DRX '킹겐-표식' 유럽 엑셀의 '핀-미키엑스'와 만나
- DRX의 '킹겐'과 '표식'이 유럽 엑셀 소속 '핀-미키엑스'와 홍대에서 만남을 가졌다. DRX는 이들이 함께 한 모습을 공식 SNS에 업로드했다. 이들은 고기를 함께 먹으며 시간을 보냈고 단체 사진을 찍으며 우애를 다졌다. 엑셀 소속 선수들은 지난 주엔 젠지 CL팀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