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7일, 검은사막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동심 12호, 펄 상품 거래소 가격 및 펄 의상 추출 효율 상향, RGB 염색 기능 추가, 거점/점령전의 최대 특수 회피 수치 제한 추가, 동(V) 확정 강화용 장비의 교환 기능 추가 등 다양한 패치가 이루어졌다.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지난 주 할로윈 이벤트의 연장선상으로 검은사막에 '할로윈 우두머리 동심 12호'가 등장한다. 매일 특정 시간에 출몰하는 동심12호는 특수한 가위바위보 패턴을 사용하며, 유저들은 도전과제(Y)를 통해 얻은 개량형 우그 소환서를 사용해 우두머리를 상대해야 한다. 우두머리 공략에 성공한 유저들은 [이벤트] 낭만 1호, [이벤트] 예언자 호박 등 할로윈 전용 아이템과 뾰족한 흑결정 조각, 고대 정령의 가루, 기억의 파편 등 강화 재료를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할로윈 이벤트, 동심 12호 공략법 바로가기(공식 이벤트 페이지)

▲ 동심 12호가 매일 2번, 일정한 시간에 출몰한다.

▲ 특수한 가위바위보 패턴을 사용하는 동심 12호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통합 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펄 상품의 은화 금액과, 추출 가능한 모든 펄 의상의 '발크스의 외침 및 크론석 추출 개수'가 상향됐다. 펄 상품의 경우 거래소 최대 등록 금액이 기존 6억 5백만 은화에서 10억 2천만 은화로 상향됐으며, 펄 의상의 경우 추출 시 획득 가능한 발크스의 외침 개수는 140개에서 207개로, 추출 시 획득 가능한 크론석의 개수는 420개에서 621개로 상향됐다. 이로써 일명 '펄 효율'이라고 불리는 유료 아이템의 게임 내 재화 전환 효율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의 헤어, 의상, 장비를 지정된 색이 아닌 RGB 컬러로 직접 선택해 염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제 유저들은 염색(J) 창의 색상 팔레트 UI를 통해 의상 및 장비를 자유롭게 염색할 수 있으며, 뷰티(F4)창에서도 색상 팔레트를 이용해 머리 색을 바꿀 수 있다.

능력치 제한이 적용되는 거점전/점령전의 경우 '최대 특수 회피 수치'가 새롭게 추가됐다. 치명타/백어택/다운 어택/에어 어택과 같은 특수 피해를 회피할 수 있는 능력치인 특수 회피는 거점 1단계에서만 0% 수준으로 제한되며, 점령전의 경우 메디아 지역 20%, 발렌시아 지역 30% 수준으로 제한된다. 해당 수치는 기존 거점 2~4단계와 칼페온 지역 점령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 외에도 거점전/점령전 시 성채 근처에서 사망했을 경우 추가 로딩없이 바로 부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보완됐다. 여기서 성채 근처라는 범위는 기존 '전장의 투혼' 효과에 적용받을 수 있는 거리와 동일하다. 이렇게 즉시 부활한 경우, 캐릭터에 약 5초간의 무적효과가 적용된다.

그믐달 길드 관리인 NPC 제티나에게 동(V) 확정 강화용 장비를 원치 않는 종류로 잘못 교환한 경우 부위별로 가문당 1회 교환할 수 있는 의뢰가 추가됐다. 해당 의뢰는 타리프 마을의 연금술사 NPC '이스 폐이'에게서 수주할 수 있다. 단, 해당 의뢰는 이전에 제티나에게 '투발라 장비'를 건네주어 교환했을 경우에만 진행이 가능하며, 장비 개량석을 사용해 이미 개량한 장비의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다.


▲ 펄 상품의 거래소 최대 금액이 상향되고, 펄 의상의 발크스의 외침/크론석 추출 효율도 상향됐다.

▲ 의상, 장비, 헤어를 RGB 컬러로 자유롭게 염색할 수 있다.

▲ 일부 거점/점령전에 최대 특수 회피 제한 수치가 적용된다.

▲ 타리프 마을 NPC 이스 폐이에게서 가문당 1회, 부위별로 동(V) 확정 강화용 장비의 종류를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