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 신규 직책 참모 및 임무 담당관 업데이트
무사, 매구, 매화 밸런스 패치 적용
15일부터 어둠의 툼 관련 이벤트 진행 예정

▲ 로딩 화면의 이미지가 매구와 우사의 이미지로 바뀐 모습.


무사와 매화의 추격 기술이 변경됐다. 주무기 상태에서 기술 사용 중 본검 기술로 연계할 수 없고, 이동 거리 및 연속 발동 속도가 변경됐다. 무사의 편전은 유지 시간이 60초에서 3분으로 증가했고, 장님 찌르기 I~진 기술은 근접 적중률 감소 30% → 모든 적중률 감소 18% 옵션으로 변경된 상태다.

매화의 각수 I~진, 강 : 각수 I~IV 기술의 전방가드 효과가 삭제되고, 이리오너라 I~III 기술의 전방 가드 방어판정이 슈퍼 아머로 변경됐다. 단홍 : 각수 방어 판정이 슈퍼 아머로 변경, 강 : 흩날리는 꽃잎 기술은 기절 저항 무시 5% 증가 → 모든 저항 무시 5% 증가로 변경됐다. 강 : 돌개 베기 기술도 변경점이 있었는데 지구력 소모량이 매 타격마다 70에서 50으로 줄어들었다.

매구는 흐름 : 삼도천 기술의 공격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개선, 여우신령 : 놀음 기술의 타격 성공 시 정신력 회복 효과가 사라지고, 발톱빗 기술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정신력 +25가 회복되도록 변경이 이뤄졌다. 그 외에 다른 기술들은 부자연스럽던 현상과 일부 오류들을 수정된 채 패치가 마무리 된 모습이다.


▲ 무사/매화 추격 기술이 변경됐다.

▲ 매구는 소소한 패치가 이뤄졌다.



이외에도 2월 15일(수) 정기점검 이후 어둠의 틈 관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통 어둠의 틈 이벤트는 클리어 시 추가 보상이 주어지다보니 지금부터 어둠의 틈을 모아두고 일주일 뒤에 소진하는 것이 좋다. 풀 코뿔소 왕 라우라우의 생명력이 기존 대비 2배 증가됐다. 상위단계 전리품은 처치 기여도 1~20위가 아닌 1~40위로 증가했고, 중위단계 전리품 역시 41위부터 80위까지 확장, 하위단계 전리품은 81위부터 얻게 된다.

길드 신규 직책 '참모', '임무 담당관'이 추가됐다. 참모는 기본적으로 서기관과 부대장의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길드 대장과 보좌관을 도와 길드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길드 직책 부여, 활동비 지급, 길드 기술 습득, 길드 하우스 제작, 보호 인원 설정 및 부여, 길드 탑승물 장비 이동(장착되어있는 장비 해제 및 착용), 시추기 수령, 아르샤의 창 신청 및 예약이 가능하며 길드 내 최대 3명까지 임명된다.

임무 담당관은 일반 직책과 동일한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히 길드 임무 수락과 완료가 가능한 직책이다. 담당관은 최대 제한 없이 임명이 가능하다.


▲ 15일에 어둠의 틈 이벤트가 시작된다고 하니 미리 모아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