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3월 22일 업데이트로 태백 의상을 출시했다. 태백은 곤룡포가 연상되는 망토를 중심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 된 우리의 전통 의상이다. 전클래스가 착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태백의 혼' 칭호가 지급된다.

이번 의상에 대해 모험가들은 대체로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침의 나라 분위기에 걸맞게 한국 고유의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이다. 단, 망토가 긴 클래스와 망토가 짧은 클래스가 구분되어 있어 불만을 표출하는 모험가도 있었다. 이에 펄어비스는 앞으로 의상을 제작할 때 단순히 망토 길이만 줄이는 것이는 것이 아닌 전체 디자인에 조화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양해를 구했다.

태백 의상 출시를 기념해 4월 5일까지 염색 콘테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태백을 마음대로 염색하고 스크린샷을 찍은 뒤, 공식 홈페이지의 [스크린샷&영상]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제목에 [태백] 말머리를 필수로 포함해야 하니 빼먹지 않도록 주의하자. 참가상으로 벚꽃 주사위 3개와 파트리지오의 의상 가방을 받을 수 있으며 태백상(1명)과 우수상(4명)에게는 아침의 나라 굿즈, 온누리 상품권, 해태 3세대가 주어진다.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의상 할인도 계속된다. 4월 5일까지 매화 홍도화, 란 영원히 춤추는 꽃, 쿠노이치 전추라, 위치 나빌레라는 '봄 나들의 의상'으로 묶여 20% 싼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4월 12일까지는 마를렌/마르쉘과 코코 의상, 마고리아의 무법자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다음 주에는 서래차사, 달콤말랑 의상, 한겨울의 눈꽃 등 총 18개의 의상이 할인될 예정이다. 추가로 무기, 의상 프리미엄 상자 1개와 영약을 증정하는 '봄날의 프리미엄 의상 상자'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침의 나라 출시 전 이벤트로 은화 상품도 판매된다.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매일 다른 아이템이 진열되며 선택의 샤카투 상자, 강화 지원 상자 II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태백 의상(남성 클래스/긴 망토 기준)













▣ 태백 의상(여성 클래스/긴 망토 기준)













▣ 태백 의상(샤이)













▣ 태백 염색 콘테스트 이벤트(~4/5)




▣ 신규 패키지(~4/5)



▣ 신규 할인 상품

▲ 설레는 봄 나들이 의상 20% 할인 (~4/5)



▲ 봄맞이 옷장 정리 의상 10% 할인 (~4/12)


▣ 은화 상품(~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