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에 1월 19일 업데이트로 남도파 전승의 사당이 추가됐다. 신규 던전의 추가로 인해 새로운 장신구와 함께 해당 장신구에 착용 가능한 운석도 새로 생겼으며, 봉마록 최초 클리어 보상의 추가로 봉마 던전 각 단계를 클리어할 때마다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먼저 전승의 사당은 시험의 전당과 동일한 수준의 난이도로 설계됐다. 보스는 무패랑으로, 이곳에서는 단하무기와 진 단하무기, 천류목걸이와 장갑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목걸이는 귀걸이나 반지와 마찬가지로 직업이 구분되어 있어 파밍이 오래 걸리는 편이지만 장갑은 단일 아이템이라 시험의전당에 비해서는 파밍 기간이 훨씬 짧은 것으로 보인다.

천류목걸이와 천류장갑은 귀걸이/반지와 마찬가지로 천랑 장신구의 발동 효과들이 상시 옵션으로 적용된다는 장점이 있다. 목걸이의 경우 무공 강화 효과는 천랑장신구와 동일하며, 강화를 해도 높아지진 않는다.

▲ 전승의 사당은 시험의 전당과 동일한 수준의 던전으로 설계됐다


▲ 천류목걸이는 발동 옵션이 상시 효과로 편입되었으며, 무공 강화효과는 천랑과 동일하다


▲ 천류장갑은 직업구분이 없어 파밍 난이도가 보다 낮을 전망이다


목걸이와 장갑에 장착할 수 있는 '목운석'과 '토운석'도 추가됐다. 목걸이에 장착할 수 있는 목운석은 천공의 유랑선에서 얻을 수 있으며, 첫 번째 옵션은 전승의 사당에서 피해감소 최대 30%, 두 번째 옵션으로 치피(최대 1950)/생명/막기, 마지막 옵션으로 전승의 사당에서 치명피해가 최대 300%까지 증가한다.

토운석은 흑룡교 비밀전당에서 얻을 수 있으며, 첫 번째 옵션은 전승의 사당에서 항마공 최대 550, 두 번째 옵션은 치명(최대 1200)/생명/막기, 마지막 옵션은 전승의 사당에서 관통or회복 최대 20% 증가다.

신규 운석의 경우 특히 목운석의 치피 최대 300% 증가 옵션때문에 좋은 옵션 유무에 따른 던전 공략 시간에 큰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목운석은 기본 옵션이 상태이상 피해, 토운석은 관통인데 기존 뇌운석과 화운석이 생명력이라 +3을 넘어 더 강화하는 사람이 적었던 반면, 신규 운석들은 PVP를 즐기는 이들이 +3을 넘어 더 높은 단계까지 강화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강력한 치명피해 수치를 챙길 수 있는 목운석


▲ 토운석은 항마공과 치명, 관통이 주요 옵션이다


이외 파밍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봉마 던전에 최초 클리어 보상 시스템이 추가됐다. 최초 클리어 보상은 시험의 전당과 전승의 사당을 각 단계별로 클리어할때마다 보상을 얻는 시스템인데, 낮은 단계에서는 천부 해방석 3개, 인장 상자 1개 등 별 의미없는 보상이 주어지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운석 상자를 비롯해 8단계에서는 단하무기 랜덤박스를 얻을 수 있고 보다 높은 단계에서는 많은 양의 천류정수와 단하강, 진 단하무기 성장에 쓸 수 있는 단하 진화석 등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규 시즌에 들어간 시험의 전당과 전승의 사당은 주간/시즌 보상이 훨씬 좋아졌다. 많은 양의 정복 주화는 물론 운석과 단하강 등 소모량이 많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어 기존보다 랭킹권 경쟁이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직업 변경권 출시에 대한 소식도 공개됐다. 현재 직업변경권은 오는 3월 출시를 목표로 개선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한다. 또한 투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 역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3월로 출시가 연기되었다.

▲ 봉마 던전 최초 클리어 보상 시스템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 운석 상자와 단하강 등 신규 시즌에 들어오면서 봉마던전랭킹 보상이 좋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