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4일, 블소에 흔들바람 섬 업데이트가 찾아온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고대 던전인 흔들바람 섬이 추가되며, 크리스마스 이벤트와 함께 소울의 정석 왕중왕전 이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신규 고대 던전인 흔들바람 섬은 북방 지역에 새로 추가되는 던전으로, '검은돌풍 란'이라는 하피형 몬스터가 보스로 등장한다. 특히 소울 부스트 및 메가 소울+ 미션 목록 중 혼돈의 흑신목 관련 미션이 사라진다는 공지가 올라왔고, N샵에서 판매 중인 천목 결정석 포함 패키지들의 판매 종료 소식이 공개됨에 따라, 흔들바람 섬은 봉마 던전이 확실시 되고 있다.

새로운 무기와 장신구도 대거 추가된다. 신규 무기인 천곤무기는 오랜 기간 자리를 유지해왔던 단하 무기를 대체하는 상위 아이템으로 예상된다. 또한 천곤 신공패가 추가되는데, 비공패처럼 1인 던전이 아닌 고대 던전에서 드랍된다는 차이를 보인다.

장신구는 천랑, 천류, 천목에 이어 '풍도' 시리즈로 넘어간다. 새로 추가되는 장신구는 풍도반지와 귀걸이, 장갑과 진 풍도장갑이 있다. 하나 특이한 점은 장신구가 두 종류가 아닌 세 종류가 출시된다는 것으로, 이어지는 봉마 던전은 3개가 아닌 2개로 구성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 하피와 같은 외형을 한 보스가 등장하는 신규 던전, 흔들바람 섬


▲ 새로운 고대 무기와 신공패가 등장하며, 장신구는 2종이 아닌 3종이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