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성장 피에스타로 신규 의상&풍도/천목결정, 각인서까지!
홍문 보석 특급 성장 패스 출시, 삼선 금강석도 등장
프레임 상승 기대? DLSS 기능 도입


▲ 새로운 피에스타&패스 출시


달콤한 성장 피에스타는 소울 피에스타 탭에서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다. 누적 접속과 일일도전 3종 완료, 흔들바람 섬 일일퀘스트 미션을 수행하고 점수를 쌓으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미션 보상으로 달콤한 성장 주화를 비롯해 각종 결정류, 인장 상자, 풍도석과 천목석 결정, 그리고 이글거리는 하만 각인서를 얻을 수 있다. 결정 수천개에 하만 각인서도 100개까지 지급되기 때문에 캐릭터 스펙업을 노릴 수 있는 기회다.

달콤한 성장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아이템 구매에 사용된다. 신규 의상 '청무'를 성장 주화 20개로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이외에도 오성 흑요석/석류석, 천부 승천석과 란/천곤 조각, 천곤강, 천목 장신구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남는 주화는 신비한 길운이나 진 열광 묘약으로도 바꿀 수 있으니 꼭 챙겨두자.

▲ 달콤한 성장 피에스타로 얻을 수 있는 전체 보상 목록


▲ 신규 의상 청무를 비롯해 보석과 조각, 장신구 등 다양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보석을 업그레이드 할 때 유용한 홍문 보석 특급 성장패스도 시작됐다. 기간은 달콤한 성장 피에스타보다 2주 여유로운 3월 29일까지다. 기본 보상으로 홍문 육성 보석 교환권 2개, 삼성 수호 보석 선택 상자 2개, 휘광의 휘석 상자 1개와 사성 석류석/흑요석을 얻을 수 있다.

패스 플러스 티켓을 구매하면 여기에 추가 육성 보석 교환권과 삼성 수호 보석 선택 상자 4개, 휘광의 휘석 상자 1개 외에도 태극 보석 결정과 홍문 칠성 선택 보석함, 프리미엄 홍문 칠성 보석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플러스 티켓의 가격은 49500 N코인이다.

패스 레벨업 물약을 이용하면 10등급 달성 이후 500점 단위로 홍문 보석 특급 성장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홍문 육성 보석 교환권이나 칠성 선택 보석함, 보석 결정류 아이템을 비롯해 육성 흑요석과 석류석을 종류별로 3회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신석샵에서 '프리미엄 특급 보석 교환권'을 5000 신석에 판매한다. 이 보석 교환권은 홍문 팔성 금강석과 함께 비룡공상에서 홍문 삼선 금강석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재화다. 패스권에서는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 홍문 삼선 금강석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5천 신석에 별도의 교환권을 구매해야 한다.

▲ 홍문 보석 특급 성장 패스의 주요 보상


▲ 패스 레벨업 물약을 통해 얻는 주화로 보석 교환권이나 결정, 육성 흑요/석류석을 구매할 수 있다


▲ 홍문 삼선 금강석 교환에 필요한 '프리미엄 특급 보석 교환권'은 5천 신석에 별도 구매해야 한다


블소에 DLSS 기능이 도입됐다. 최대한 단순하게 설명하면 DLSS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기술로, 실제 화면 해상도보다 낮은 해상도로 렌더링하고 이를 업스케일링해 높은 프레임을 확보하는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은 NVIDIA RTX 그래픽카드의 텐서 코어를 활용하기 때문에 해당 제품군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 활성화 할 수 있다.

설정은 사용 안함 - 성능 - 균형 - 품질로 구성할 수 있으며 성능으로 갈수록 프레임 상승폭이 높아지지만 화질 열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직접 기능을 설정해보고 눈에 불편하지 않은 선에 맞춰서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 DLSS 기능 지원으로 보다 높은 프레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