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DPL 2021 윈터 대장전 8강 풀 리그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많은 팀들이 승리를 챙긴 가운데, 편진원이 8강 7전 전승의 위엄을 뽐냈다. 편진원은 중견으로 나온 장진욱의 활약이 돋보였다. 금일 경기에서는 새민초단은 완장의 품격의 안현수에게 올킬을 당했지만, 다음 경기에서 전준영이 신캐트리오를 상대로 올킬을 기록하기도 했다.

금일 첫 경기(21경기)에서는 떡잎마을방범대와 주사설오추의 대결이 진행됐다. 첫 세트는 주사설오추가 먼저 득점을 올리는데 성공했다. 김태형의 다크 랜서가 맹활약하며 첫 득점에 크게 기여했다. 반대로 정호준의 마도학자가 별다른 활약을 못했다. 그 사이에 상대인 떡잎마을방범대도 빠르게 격차를 좁히면서 팽팽한 승부가 이어졌다. 마무리는 떡잎마을방범대의 이찬혁이 해줬다. 쉐도우 댄서로 상성상 우위에 서면서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22경기에서는 새민초단과 완장의품격이 만났다. 경기는 안현수의 검귀가 장악했고, 깔끔한 혼백참으로 마무리까지 선보였다. 첫 라운드에서 승리를 챙기면서 제대로 기세를 탄 안현수는 이은섭-노성민-양득모까지 모두 제압했다. 홀로 새민초단을 상대로 올킬을 달성했다.

이어진 23경기에서 신캐트리오와 검귀보유국의 대결이 성사됐다. 첫 승자는 장재원의 검귀가 가져가자 신캐트리오 역시 최치환의 검귀 카드를 꺼내 맞섰다. 검귀 간 대결은 정재운의 스트리트파이터가 끝내면서 신캐트리오는 마지막으로 문형서의 디멘션워커를 내세웠다. 풀 세트까지 간 접전 끝에 승리 팀은 검귀보유국이었다. 김상재의 런쳐가 상대의 콤보에 흔들리면서 시작했지만, 침착하게 레이저, 화염방사기-화염강타를 적중하면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24경기에서 반새민초반과 편진원이 맞붙었다. 양 팀은 시작부터 한 라운드씩 주고받으며 팽팽하게 맞붙었다. 3라운드에서는 스트라이커 미러전이 열는데, 편진원의 장진욱이 승리하면서 앞서갈 수 있었다. 장진욱은 반새민초단 대장인 이석호의 크루세이더 체력마저 충분히 깎는 성과를 내 대장 편세현을 편하게 해줬다. 체력에서 크게 우위를 점하고 시작한 편세현은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편진원 팀은 6승을 달성하며 자력으로 상위 라운드로 향할 수 있게 됐다.

25경기는 앞서 경기한 완장의품격과 떡잎마을방범대 간 대결이었다. 첫 승은 완장의품격의 양득모가 가져갔다. 적절한 견제에 이어 화끈한 콤보로 이제명을 제압할 수 있었다. 양 팀 모두 다음 주자가 나온 상황. 김영훈의 메카닉이 폭격을 퍼부으며 대장 노성민까지 불러냈다. 김영훈의 활약은 노성민과 대결까지 이어지면서 이찬혁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었다. 이찬혁의 쉐도우댄서는 연이어 콤보 실수를 범했지만, 기본기로 떡잎마을방범대의 승리를 완성했다.

26경기는 새민초단이 신캐트리오를 상대로 올킬을 거두며 4승권에 도달했다. 새민초단의 전준영은 첫 경기부터 쿠노이치로 깔끔한 승리를 챙겼다. 전준영은 여유롭게 최치환의 검귀마저 여유롭게 꺾으며 2승을 챙겼다. 상대 공격을 예측한 뒤, 채널링 공격을 통해 많은 딜을 넣는 플레이가 주요했다. 기세를 탄 전준영은 최치환-김하준-문형서를 차례로 꺾으며 올킬을 기록했다.

앞선 경기에서 새민초단이 압승을 거뒀고, 27경기에서 반새민초단도 승리를 챙겼다. 시작부터 이석호의 크루세이더가 허무하게 패배하면서 주자설오추의 김태형에게 승기를 내줬다. 하지만 다음 주자로 등장한 김재완의 스트라이커가 흐름을 바꿨다. 기세를 탄 반새민초단은 김은총을 내세워 마지막 경기에서 정호준마저 제압하고 그대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28경기에서 검귀보유국과 편진원의 대결이 나왔다. 선봉전은 김상재의 런처와 장진욱의 스트라이커의 대결이었다. 장진욱은 속도를 높였다. 크라우치-반격기를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검귀보유국의 대장인 장재원의 검귀까지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장재원이 장진욱을 막긴했지만, 홀로 남은 두 명을 꺾는 것은 역부족이었다. 편진원은 장재원마저 꺾으면서 전승으로 8강 풀 리그를 마무리했다.

한편, 'DPL 2021 윈터'는 총상금 1억 5,000만 원 규모로 11월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8시 총 8회에 걸쳐 리그를 운영하며, 모든 경기는 VSPN 코리아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2021 DPL 윈터 8강 풀 리그 3일 차 경기 결과




2021 DPL 윈터 8강 풀 리그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