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 2월 17일(금) 오전 10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래더 3시즌이 시작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8종의 신규 룬워드가 추가될 예정이며 공포의 영역 대상 지역도 증가한다. 래더 1시즌에 추가되었던 역병, 안개 등 7종의 룬워드와 래더 2시즌에 등장한 파괴 부적은 비래더에서도 얻을 수 있게 된다.

3시즌의 핵심은 신규 룬워드라고 볼 수 있다. 공개 테스트 서버(PTR)을 통해 사전에 공개된 것처럼 방책(Bulwark), 치료(Cure), 접지(Ground), 화로(Hearth), 담금질(Temper), 투지(Hustle), 모자이크(Mosaic), 탈태(Metamorphosis) 등의 룬워드가 등장한다. 방벽과 접지, 담금질의 경우 PTR과 동일한 옵션으로 추가되나 이 외 룬워드는 옵션에 일부 변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방책, 치료, 접지, 화로, 담금질은 3소켓 헬름에 제작 가능한 룬워드로 샤엘 룬과 이오 룬을 공통 재료로 사용한다. 종류에 따라 특정 원소 저항이나 물리 피해 감소에 장점을 가지게 된다. 이 중 헬름은 PTR 서버와 비교했을 때 장착 시 1레벨 정화 오라 효과가 추가된 대신 독 지속 시간 감소 옵션이 75%에서 50% 감소로 줄었다. 냉기 저항에 장점을 가진 화로에는 빙결 방지 옵션이 새롭게 추가된다.

무기와 방어구에 샤엘 룬, 코 룬, 엘드 룬을 넣어 만들 수 있는 투지도 PTR과 옵션이 일부 달라졌다. 갑옷의 달리기/걷기 속도와 공격 속도 옵션이 기존 50%, 20%에서 65%, 40%로 증가했고 회피 6, 모든 저항 10 옵션이 추가됐다. 무기는 타격 시 5% 확률로 발동되는 폭발적인 속도의 기술 레벨이 9에서 1로 낮아졌으나 레벨 1의 광신 오라가 붙었고 피해 증가 옵션이 기존 130-150%에서 180-200%로 대폭 증가했다. 이어, 암살자를 위한 장비인 모자이크는 필살기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이 50%로 늘었으며 생명력 훔침 7%, 옵션과 함께 냉기 및 번개 피해 옵션이 추가된 것으로 확인된다.

공포의 영역 대상 지역은 기존보다 많아진다. 1막의 지하 통로와 검은 습지, 구렁, 병영이 공포의 영역 후보지로 지정되고 2막과 3막에서는 고대 토굴, 거대 습지가 추가된다. 이어, 5막에서도 혹한의 고산지, 부랑자의 동굴, 아케론의 구덩이가 추가로 선정됐다. 단, 3막의 쿠라스트 바자는 더 이상 공포의 영역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된다.

한편, 래더 시즌 1에 추가된 룬워드인 귀감, 꺼져가는 불길, 불굴의 의지, 안개, 역병, 지혜, 집착 등 7종과 지난 시즌 등장한 파괴 부적은 이제 비래더에서도 획득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래더 3시즌 및 2.6 업데이트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동 속도, 공격 속도에 장점을 지닌 룬워드 투지(갑옷)은 더 빨라지며 모든 저항 옵션도 추가된다


▲ 1막의 지하 통로, 검은 습지 등이 공포의 영역 대상 지역으로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