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수) 진행된 6월 3주 차 업데이트로 전설 윙슈트 제작 재료 획득을 노릴 수 있는 일일 제작 퀘스트가 추가됐다. 제작 퀘스트를 받을 때도 퀘스트 추천서가 필요하므로 추천서 20장을 어떻게 사용할 지 다시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또한 엘리온 패스 시즌3이 종료되고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어느새 2주 앞으로 다가온 서버 통합을 맞아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니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 캐릭터 육성 시간을 단축하자.



■ 하루 5분 투자하면 전설 윙슈트 제작 재료가!? 일일 제작 퀘스트 추가

이제 1차 대거점에 있는 주택 안내인 NPC가 일일 제작 퀘스트를 제공한다. 퀘스트 선행 조건은 캐릭터를 어느 정도 육성해 '[주택] 개척을 위한 첫걸음' 퀘스트를 수행하는 것이다. 제작 퀘스트는 총 3개이며, 각 퀘스트를 받으려면 추천서가 1장 필요하므로 모든 제작 퀘스트 수주 시 추천서 3장이 소모된다.

퀘스트를 받은 뒤 주택에 입장해 무기 제작대, 방어구 제작대, 연금술 선반에서 '연습용 레시피' 카테고리의 연습용 제작 재료를 5개 만들면 즉시 퀘스트가 완료된다. 재료 5개 제작에 필요한 시간은 40초로, 이동 시간까지 고려하면 약 3~5분 안에 모든 제작 퀘스트를 마칠 수 있다.

퀘스트 보상인 '행운의 기운'은 '제작 장인의 알쏭달쏭 상자' 제작에 필요한 재료다. 행운의 기운 3개로 상자 1개를 만들 수 있는데, 매일 받을 수 있는 제작 퀘스트가 3개이므로 하루에 상자 1개를 만들 수 있는 셈이다. 제작 장인의 알쏭달쏭 상자에서는 마나 경험치와 주택의 인장, 무역 아이템인 가고일 악마석 등이 나온다. 낮은 확률로 전설 윙슈트 제작 재료인 '하늘 수정의 정수', 영웅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 등이 나오기도 하니 앞으로는 일일 퀘스트 1~2개를 포기하고 제작 퀘스트 3종을 수행할만한 가치가 있다.

▲ 일일 제작 퀘스트 수주 장소는 1차 대거점에 있는 주택 관리인

▲ 행운의 기운을 3개 모아 제작하는 제작 장인의 알쏭달쏭 상자
운이 좋다면 전설 윙슈트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희귀 무역품 가공해야 한다? 신규 납품 아이템 추가

하스 필드 몬스터 혹은 차원 포탈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온전한 가고일 정령석/기계 동력석/악마석은 각각 무기 제작대/방어구 제작대/연금술 선반에서 신규 납품 재료 '정제된 가고일 정수'를 제작하는 데 쓰인다. 아이템 제작 시 숙련도 경험치를 2 올려주므로, 필드 사냥이 생활과 연계되는 부분이 추가된 것이다.

또한 가고일 재료 3종은 루미너스 전투에서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시간이 날 때마다 루미너스 전투를 진행한다면 제작 숙련도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

▲ 납품 목록에 새로 등장한 정제된 가고일 정수

▲ 제작 재료는 루미너스 전투에서도 드롭한다



■ 세피로트의 분신&클리포트의 나무, 이제는 보상도 확인 가능!

세피로트의 분신과 클리포트의 나무는 지도에서 출현 지점과 몬스터 레벨에 더해 보상까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직접 확인해본 결과, 등장 지점과 관계없이 3단계 이상 오브젝트는 보상으로 탐험 일지 2개를 획득할 수 있었다. 무역 아이템인 증폭의 결정은 오브젝트가 등장하는 지점과 단계에 따라 획득 수가 달라진다.

▲ 이제 세피로트의 분신/클리포트의 나무는 꽤 상세한 정보가 표기된다



■ 난이도 조정이 진행된 던전 관련 변경점

검은사도 병기고의 보스 니스록의 공격력이 25%로 적용돼 있던 현상이 수정됐다. 검은사도 병기고 플레이 시 기존과 같은 느낌으로 플레이하면 의문사를 당하는 등 난이도가 급격히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혹한의 동굴은 보스 광폭화 시간이 120초에서 150초로 늘었고, 기본 공격과 몽둥이 타격 스킬의 공격 속도가 감소했다. 거듭 보스 몬스터가 하향되면서 혹한의 동굴 체감 난이도는 초기와 비교해 크게 내려갔을 것으로 보인다.

도전의 전당은 황금 고블린이 등장하는 층에 해당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됐다. 일정 확률로 황금 돼지나 마갑기가 출현하는 층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황금 고블린과 황금 돼지의 체력이 줄어 같은 시간 대비 몬스터 처치 수가 늘어날 전망이다.

▲ 금, 토요일에 오픈 예정인 검은사도 병기고, 니스록이 4배 강해져서 돌아온다

▲ 과거 몬스터 정보가 출력되던 도전의 전당 UI가 변경됐다



■ 1인 보스, 탑승물 등 추가! 차원 포탈 변경점

여러 차원 포탈에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거나 오류가 수정됐다. 먼저, 오딘의 하늘섬은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잃어버린 마갑기 신호장치'가 등장한다. 마갑기 신호장치와 상호작용하면 지도에 표시된 마갑기 호출기에서 '하늘섬 탐사 마갑기'를 호출할 수 있다. 그리고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1인 보스 '나드로이'가 등장하는데, 이는 하늘섬 탐사 마갑기의 화상 공격에 큰 피해를 받는다. 나드로이를 처치하면 마나 경험치, 엘리온 패스 포인트, 주화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래폭풍 협곡에서는 일정 주기마다 '파묻힌 마갑기'가 나타난다. 마갑기 등장 시 미니맵에 위치가 표시되며, 이와 상호작용하면 10분 동안 '기동형 전투 마갑기'를 조종할 수 있다. 마갑기는 곤충의 단단한 갑주를 파괴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 플레이 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누스가르드 수렵지는 RvR 지역에서 상대 진영 유저 처치 시 명예 점수를 획득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됐고, 혼돈의 요새는 일부 높은 지역에 캐릭터가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무 오브젝트를 제거했다.

▲ 모래폭풍 협곡에 새로 추가된 파묻힌 마갑기, 상호작용 후 10분 동안 조종할 수 있다

▲ 파티 사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 단단한 갑주 파괴 스킬



■ 16일부터 30일 업데이트 전까지, 서버 통합 앞두고 진행하는 풍성한 이벤트

'2주간의 금빛 보물 사냥'은 주간 차원 포탈 보스, 심판의 거인, 던전 클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시 금/은/동 상자를 획득하고, 서버가 통합되는 6월 30일에 다양한 이벤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모은 상자에 따라 전설 세트 장비 선택 상자, 영웅 세트 무기/방어구 확정 강화석, 5단계 룬스톤 등을 얻을 수 있으므로 여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통합의 금 상자는 보스 처치 시 무작위 1~3명만 획득할 수 있어 노력과 운이 모두 따라야 한다.

'우리 숨결 보스가 달라졌어요!'는 마나 장벽 내부 숨결 보스의 리스폰 시간이 15분으로 감소하고, 보상이 크게 상향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중 보스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불안정한 촉진제, 영웅 세트 무기/방어구 확정 강화석, 1~2단계 초월 룬스톤, 5단계 룬스톤을 얻을 수 있다. 단, 이벤트 기간 중에는 마나 장벽 내부 숨결 보스에게 하루 3회까지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노력 외에도 운이 따라야 하는 금 상자 획득

▲ 마나 장벽 내부 숨결 보스는 일정 확률로 대박 보상을 드롭한다


'하스에서 만나요! 출석 체크'는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자동 참여되는 이벤트로, 총 7일 동안 접속일에 따라 티그리스 전투 물약, 차원 포탈(일일) 이용 시간 증가 물약 등을 지급한다. 출석 확인은 최대 10분 가량 소요되고, 출석 체크가 되기 전 캐릭터를 변경하거나 던전, 차원 포탈 등에 입장하면 체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GM맥스의 마나 각성 핫타임'은 매주 금/토/일요일 오후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차원 포탈 마나 경험치가 100% 증가하는 이벤트다. 이는 모든 차원 포탈에 적용되니, 이 시간에 마나 경험치 증가 물약을 사용하면 빠른 마나 각성 레벨 업을 노릴 수 있다.

▲ 누적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 주말 심야 시간대는 마나 각성 레벨을 올릴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