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온라인으로 '2021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서머 스플릿 1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이 날 경기를 중계한 '고릴라' 강범현 해설은 주도권을 쥐었을 때, 이를 놓치지 않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스노우볼을 굴린 팀들에게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경기는 아프리카 프릭스, 프레딧 브리온, 농심 레드포스, 리브 샌드박스, 한화생명e스포츠가 각각 1승을 챙겼다. 이에 따라 1위와 10위의 순위는 그대로였지만, 6승을 거둔 팀이 네 팀이나 나오면서 중, 하위권 싸움이 치열해졌다.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는 탑 라인의 격차를 통해 젠지 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승리했다. 탑 라이너 '일리마'는 제이스를 골라 상대와 CS 격차를 내면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운영에 주도권을 쥘 수 있게 도왔다. 또한, 중반 이후 한타에서 서머 시즌 1호 펜타킬을 기록하면서 POG를 받았다. '일리마'는 서머 시즌 들어 가장 많은 POG를 획득하면서 챌린저스 리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프레딧 브리온은 담원 기아를 상대로 승리하면서 길었던 연패를 끊어냈다. 프레딧 브리온은 협곡의 전령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정글 비에고와 미드 르블랑이 크게 성장했다. 이후 두 선수는 역전이 거듭되는 와중에도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세트를 플레이한 서포터 정훈의 활약도 좋았다. 정훈은 세트의 궁극기로 광역딜을 뿜어내 프레딧 브리온이 이길 수 있는 구도를 만들었다.


T1은 농심 레드포스에게 패배하면서 1패를 더했다. 라인전 단계는 어느 정도 흘러갔더라도, 한타에서 의아한 판단이 나왔다. 라이즈 궁극기를 이용해 레넥톤, 올라프를 먼저 적진에 침투시키려 했지만, 오히려 두 챔피언이 먼저 죽으면서 한타에 대패했다. 농심은 상대의 무리한 공격을 침착하게 받아치면서 소중한 1승을 더했다. 향후 순위 싸움에서 중요한 기점이 될 1승이었다.

리브 샌드박스는 DRX와의 경기를 지배했다. 초반부터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려서 DRX의 사기를 꺾어놨다. DRX는 몇 차례 유의미한 반격을 했으나 기울어진 경기를 뒤집진 못했다. 초반부터 차이가 날 수 있었던 이유는 정글러의 존재감 차이였다. 가는 곳마다 오브젝트를 취하고 유효 갱킹이 나오면서 리브 샌드박스가 굉장히 쉽게 경기를 풀어갈 수 있었다.

한화생명e스포츠도 kt 롤스터와 경기 차이를 크게 벌리면서 쉽게 1승을 올렸다. 처음 경기에서 주도권을 잡았을 때, 이를 놓치지 않고 빠르게 굴려 승리까지 쟁취했다. kt 롤스터는 초반 다이브를 하면서 우위를 점하는 듯 보였으나 협곡의 전령 싸움에서 패배하면서 리드를 놓쳤다. 미드 라인에서 이렐리아를 상대로 잘 대처한 '마스크'는 마지막 경기 POG를 받았다.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1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젠지 e스포츠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프레딧 브리온 승 VS 패 담원 기아
3경기 농심 레드포스 승 VS 패 T1
4경기 DRX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5경기 kt 롤스터 패 VS 승 한화생명e스포츠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9승 4패
2위 아프리카 프릭스 8승 5패
2위 농심 레드포스 8승 5패
4위 담원 기아 7승 6패
4위 리브 샌드박스 7승 6패
6위 kt 롤스터 6승 7패
6위 DRX 6승 7패
6위 프레딧 브리온 6승 7패
6위 한화생명e스포츠 6승 7패
10위 T1 2승 11패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14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농심 레드포스 - 26일 오후 5시
2경기 DRX vs 한화생명e스포츠
3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프레딧 브리온
4경기 kt 롤스터 vs 젠지 e스포츠
5경기 T1 vs 담원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