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가 2세트까지 승리하며 3연패 이후 소중한 첫 승리를 해냈다. 경기력은 결코 우수하지 않았지만 이전보다 발전한 호흡과 개인 기량이 돋보인 한 판이었다.

밴픽에서 DRX가 레넥톤을 풀자 광동 프릭스가 단박에 레넥톤-니달리 조합을 가져왔다. 자연스럽게 광동 프릭스는 상체, DRX는 하체에 힘을 준 채 경기가 흘러갔다. 양 팀의 의도대로 위아래에서 킬이 교환됐는데, 보다 좋았던 쪽은 탑을 완전히 박살낸 광동 프릭스였다. '킹겐' 황성훈의 그라가스는 14분 만에 3데스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잃었다.

DRX가 탑을 압박하자 광동 프릭스는 '기인' 김기인의 레넥톤을 앞세워 교전을 개시했다. 그러나 '데프트' 김혁규의 아펠리오스가 절묘하게 살아나가고 측면에서 진입한 '표식' 홍창현의 신 짜오가 맹활약하며 DRX가 오히려 득점했다. 급해진 광동 프릭스는 미드 1차 포탑에서 무리한 다이브를 시도했다. 이조차 '기인' 레넥톤의 허무한 죽음으로 연결됐고, DRX는 드래곤 버프 3중첩을 쌓았다.

네 번째 드래곤 등장 직전 DRX가 미드에서 영리한 플레이를 통해 '페이트' 유수혁의 오리아나를 터뜨렸다. 이후 광동 프릭스의 수비를 받아내며 화학공학의 영혼을 챙겼다. 자신감에 가득 찬 DRX는 30분경 '기인'의 레넥톤을 강하게 물어 멀리 밀어낸 후 바론을 처치했다. 광동 프릭스도 당하고만 있지는 않았다. 곧바로 DRX에게 싸움을 걸어 승리한 후 장로 드래곤을 처치했다. DRX 역시 퇴각하는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2킬을 추가하며 최악의 상황을 면했다. 결국 양 팀의 바론-장로 드래곤 버프는 아무 변수도 만들지 못한 채 사라졌다.

이윽고 바론과 장로 드래곤이 재등장했다. 승부처는 장로 드래곤이었는데, 대치 중 서로의 주요 스킬이 허무하게 소모되며 혼전이 이어졌다. 일진일퇴 끝에 광동 프릭스가 장로 드래곤을 처치하고 숨을 골랐다. DRX는 광동 프릭스의 바론 트라이를 저지할 힘이 없었고, 바론 버프를 두른 광동 프릭스가 탑으로 진격했다. DRX가 '킹겐'의 그라가스를 후방에 투입해 반전을 노렸으나 '테디' 박진성의 진이 극적으로 생존하며 무승부로 끝났다.

세 번째 장로 드래곤과 함께 47분간의 혈전이 종료됐다. DRX가 장로 드래곤을 과감하게 두들겼고, '엘림' 최엘림의 니달리를 밀어내며 장로 드래곤 버프를 둘렀다. 곧바로 이어진 한타에서 가뿐히 승리한 DRX가 단번에 광동 프릭스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10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리브 샌드박스 0 vs 2 T1
1세트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T1
2세트 리브 샌드박스 패 vs 승 T1

2경기 DRX 2 vs 0 광동 프릭스
1세트 DRX 승 vs 패 광동 프릭스
2세트 DRX 승 vs 패 광동 프릭스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T1 4승 0패 +7
2위 젠지 e스포츠 4승 0패 +6
3위 농심 레드포스 3승 1패 +3
4위 담원 기아 2승 2패 +2
5위 kt 롤스터 2승 2패 +1
6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3패 -3
7위 광동 프릭스 1승 3패 -4
7위 리브 샌드박스 1승 3패 -4
7위 프레딧 브리온 1승 3패 -4
7위 DRX 1승 3패 -4

■ 2022 LCK 스프링 스플릿 11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젠지 e스포츠 VS 광동 프릭스 - 26일 오후 5시
2경기 DRX VS 프레딧 브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