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2 신한 헤이영 카트 리그 시즌2 8강 풀리그 와일드 카드전 경기가 열렸다. 새비지가 피날레와의 승부를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힘겨운 고투 끝에 승리했다.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한 홍성민은 초반 연거푸 실수를 했다. 그러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서 역전에 성공했다. 홍성민은 광동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다시 한 번 승리하고 싶다고 전했다.

다음은 새비지 홍성민의 경기 후 인터뷰이다.


Q. 금일 경기에서 승리하고 플레이오프 상위 라운드에 진출한 소감은?

스피드전 패배하고, 아이템전을 이기고,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서 이겨 기쁘다. 다음 준플레이오프 경기를 열심히 준비해서 더 높이 올라가 보겠다.


Q. 경기 시작하기 전에 오늘처럼 고전할 거라고 예상했나?

스피드전은 원래 멤버가 아니어서, 생각보다 쉬울 거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상대가 정말 잘해서 예상과 다르게 많이 고전했고 거기에 놀랐다.


Q. 경기 전 예상과는 달리 스피드전을 패배했다.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상대 편이 꼬이지 않게 잘했다. 반면에 우리 편은 좀 꼬였다. 우리가 못했다기 보다는 상대가 잘했다고 생각한다.


Q. 아이템전에서도 상대에게 세 세트를 먼저 내줬다. 상대가 어떤 점을 잘했나? 그리고 역전할 수 있었던 비결은?

스피드전을 질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 그걸 지면서 멘탈에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1:3까지 몰리면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그래도 팀원들 모두 끝까지 정신을 잃지 않고 집중해서 역전할 수 있었다.


Q. 에이스 결정전에서 초반 실수가 꽤 나왔다. 스스로 무너질 수도 있었는데?

초반에 상대가 계속 주행으로 하려는 모습이었다. 내가 실수가 나오면서 질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 긴장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끝까지 쫓아가서 승리할 수 있었다.


Q. 광동 프릭스를 만난다. 중요한 길목에서 다시 광동 프릭스를 만나는 소감은?

8강에서 이겨서 정말 기뻤다. 그런 팀을 준플레이오프에서 다시 만난다. 정말 힘든 상대이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다시 한 번 이기고 싶다.

Q. 만약 이재혁과 다시 에이스 결정전을 치른다면 승리할 수 있을까?

내가 한 번 더 나올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한 번 이겨봤으니까… 그래도 이재혁 선수가 개인전을 네 번이나 우승한 선수라서 많이 힘들 거다.


Q.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통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준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른다.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조금만 더 응원 부탁드린다. 열심히 노력해서 입상을 노려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