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1장, 악마사냥꾼 4장 공개
손패 주문의 비용을 크게 줄이는 빅 주문 마법사 전설 하수인 'DJ 마나스톰'
직접 공격, 추방자 콘셉트의 악마사냥꾼


마법사 음악가로 오랜만에 마나스톰이 돌아왔다.

10마나 전설 하수인 [DJ 마나스톰]은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있는 주문들의 비용을 0으로 만들고, 내가 주문을 시전하면 내 다른 주문들의 비용이 1 증가하는 효과를 가졌다.

10마나에 내도 주문 1장을 같이 사용할 수 있고, 만약 신규 카드 [음향 증폭기]의 효과로 11마나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상태라면 2장의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비용 감소 효과가 전투의 함성이라 [칼렉고스]와는 달리 [DJ 마나스톰]이 죽어도 이후 턴에서 계속 비용을 줄인 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 빅 주문 마법사의 강력한 뒷심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현재 빅 주문 마법사의 주요 카드인 [발린다 스톤하스][대마법사의 룬][비룡불꽃 아뮬렛] 등이 야생으로 전환되는데, 향후 추가될 카드 및 핵심 카드 조정에서 강력한 주문의 등장을 기대해야 할 듯하다.



악마사냥꾼은 직접 공격할 때 시너지가 나는 카드 3장 및 추방자 지원 카드 1장이 공개됐다.

5마나 전설 주문 [임전무퇴]는 이번 턴에 내 영웅에게 공격력 +2 및 면역을 부여하고 각 적 하수인을 공격하는 효과를 가졌다.

기본적으로는 5마나 [신성화]이지만 무기를 장착하거나 기타 영웅 공격력을 추가로 올렸으면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같이 공개된 카드들과도 좋은 시너지가 예측되고 있다.



먼저, 같이 공개된 4마나 3/6 하수인 [악기 파괴자]는 내 무기가 파괴될 때마다 무작위 악마사냥꾼 무기를 장착하는 효과를 가졌다. [임전무퇴]로 여러번 공격할 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악마사냥꾼 무기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아 무작위성의 리스크도 비교적 적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둠의 눈]은 2마나 2/3 악마 하수인이며 내 영웅이 생명력 흡수를 얻는다.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생명력 회복 수단으로, 생명력 흡수 무기를 굳이 장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범용성이 높다. 또한 [임전무퇴]와 함께하면 상대의 필드에 하수인이 많을 수록 높은 회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악마사냥꾼의 악기 무기는 [전투기타]다. 4마나 4/2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카드를 1장 뽑는데 장착하고 있을 때 추방자 카드를 내면 강화되어 더 많은 카드를 뽑을 수 있다.

무기의 스탯이 준수한 데다, 굳이 강화하지 않고 1장만 뽑을 수 있어도 무난히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카드로, 추방자 유형이 아니어도 채용하거나 [악기 파괴자]에서 등장했을 때 좋은 리턴을 보여줄 듯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카드는 7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전설노래자랑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