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기사 4장, 사냥꾼 4장, 전사 3장 공개
죽음의 메아리 콘셉트 받은 죽음의 기사. 강력한 돌진 하수인 소환 능력까지?
주문 콘셉트의 사냥꾼, 삼중 주문 등장?
서로 연계되는 3장의 피날레 주문을 지원받은 전사


죽음의 기사는 죽음의 메아리 카드가 추가로 공개됐다,.

가장 먼저 볼 것은 부정 2룬 8마나 5/1 전설 하수인 [창살 머리]다. 죽음의 메아리로 돌진과 도발 능력이 있는 9/9 역병 멧돼지를 소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굉장히 높은 능력치의 돌진 도발 하수인을 소환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 때에 죽음의 메아리를 발동할 수 있다면 부정 죽음의 기사의 강력한 피니시로 사용할 수 있을 카드다. 특히 [피조물 지구]와 함께하면 바로 처치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같이 사용하기 좋은 카드도 3장 공개됐는데, 1마나 주문 [죽음의 그로울링]은 하수인을 선택하고 양옆의 하수인에게 선택한 하수인의 죽음의 메아리를 부여하는 능력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유용한 죽음의 메아리를 늘릴 수 있다. 영웅 능력과 연계하기도 좋다는 특징이 있다.

신규 장소 카드 [거친 공연장]은 2마나 2내구도이며 시체를 3개 소모해 아군 하수인에게 환생을 부여한다. 시체 3개를 소모해 다소 발동이 쉽지 않긴 하나, 미리 내 두면 필요한 타이밍에 환생을 걸어 죽음의 메아리를 2번 발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5마나 5/4 하수인 [해골속주자]는 전투의 함성으로 시체를 5개 소모해 이번 게임에서 죽은 무작위 아군 하수인의 죽음의 메아리를 발동시키고 얻는다. [창살 머리]와 같은 강력한 죽음의 메아리를 하나만 사용해서 확정적으로 발동시키는 콤보 형태의 덱에서 채용할 수 있는 만큼 죽음의 메아리 죽음의 기사 핵심 파츠로 보인다.



사냥꾼은 주문을 시전하면 효과를 보는 카드가 공개됐다.

4마나 무기 [밀림의 악기]는 4마나 4/2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비용이 1인 무작위 야수를 소환한다. 장착하고 있을 때 주문을 시전하면 비용이 점차 늘어난다.

무기 자체의 스탯도 준수한 데다 주문을 4~6번 사용한다면 충분한 밸류의 하수인도 소환할 수 있어 주문을 자주 사용해 스택을 쌓아두면 중후반부에 필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2마나 2/5 [화살 대장장이]는 내가 주문을 시전한 후에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피해를 1 준다. 저비용 주문과 함께 하수인을 어느 정도 정리할 수도 있고, 적 대상이므로 하수인이 없다면 상대의 명치도 공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위 카드와 시너지를 볼 수 있는 3번 사용 가능한 저비용 주문이 2장 같이 공개됐다.

1마나 [바나나 뭉치]는 하수인에게 +1/+1을 부여할 수 있고 3번 사용 가능하다. 효과는 평범한 편이지만 3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문 시전 시 효과를 발휘하는 카드와 높은 시너지가 예상된다. 특히 [바나나 뭉치]는 1마나 밖에 안되므로 초반부터 주문 시너지를 볼 수 있다.

2마나 [통 속의 원숭이]는 도발 능력이 있는 1/4 원숭이를 소환하며, 마찬가지로 3번 사용 가능하다. 2마나로 1/4 도발 하수인 자체도 나쁘지는 않은 편이고, [바나나 뭉치]와 마찬가지로 주문 시전 시너지를 노릴 수 있어 주문 사냥꾼이 새로 성립한다면 [바나나 뭉치]와 함께 채용될 듯하다.



전사는 서로 연계되는 피날레 카드인 '악절' 시리즈 3장이 공개됐다. 각 악절 주문은 피날레로 사용했을 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악절을 다시 시전하는 효과를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2마나 [전개 악절]은 이번 턴에 내 영웅이 공격력과 방어력을 +2 얻고, 3마나 [후렴 악절]은 하수인을 뽑고 그 하수인에게 +2/+2를 부여한다. 6마나 [연결 악절]은 도발 능력이 있는 3/4 로커와 속공 능력이 있는 4/3 로커를 소환한다.

개발자가 언급한 바에 따르면 맨 처음 사용하는 악절은 피날레를 만족해도 추가 능력이 발동하지 않으며, 피날레 효과로 낸 악절은 피날레 효과도 발동하지 않는다.

6장의 주문을 전부 덱에 채용해서 사용하는 유물과 비슷한 형태의 덱이 구성될 것으로 보이는데, 각 주문들 자체는 비용에 비해 밸류가 살짝 낮은 편이라 피날레를 맞춰서 사용하는 것이 필수로 보인다. 다만 피날레를 고려했을 때에도 덱이 성립할 만큼 파워가 나올지는 다소 미지수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카드는 86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전설노래자랑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