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년 기념, 크로니클 Ⅸ와 함게 등장한 12번째 클래스 매직 캐논은 리니지2M(엔씨소프트)의 2번째 오리지널 무기다. 드워프들이 재현에 성공한 이 무기는 다양한 마법의 힘을 포탄에 담아서 발사하는 방식으로 전투에 임하고 있으며, 아군에게 버프, 적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하는 특징을 지닌다.

많은 스킬 효과로 인한 서포터 능력을 갖추고 있는 셈. 무엇보다 적을 수면에 빠트려 전투에서 배재시키거나 아군과 적의 쿨타임을 조정하여 전투의 흐름을 바꾸는 등 이전에는 볼 수 없던 매직 캐논만의 능력으로 인해 이후 전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러올 전망이다. 그중 쿨타임 조정 능력은 굉장한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매직 캐논이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지 지켜봐야 한다.

게임 안에는 신규 클래스 출시를 기념하여 12월 14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매직 캐논 전용 클래스 체인지를 판매 중인데, 지난 생방송 당시 매직 캐논 클래스 체인지가 종료되면 전체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 다양한 마법 효과로 후방 지원! 매직 캐논

12번째 무기로 출시된 매직 캐논은 INT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마법 클래스의 하나며, 고대 무기인 매직 캐논과 포탄에 마법을 담아서 발사하는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마법 공격을 퍼붓는 것은 물론 아군에게는 버프, 적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하는 후방 지원 클래스의 성향도 볼 수 있다.

다른 마법 클래스인 지팡이는 강력한 원거리 공격, 오브는 아군 지원 특화의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매직 캐논은 그 중간 단계의 딜 서포터 포지션을 예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매직 캐논이 지닌 스킬의 버프, 디버프 효과가 기존 클래스들이 선보이던 것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을 보이기 때문에 전장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중이다.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여 상태 이상 적중 및 대미지 증폭 증가, 원거리/마법 회피 확보 등 각종 능력을 향상시켜줄 뿐 아니라 적에게는 다양한 내성과 받는 힐량 감소 같은 디버프를 적용시킨다. 대부분 PvP에서 특히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는 효과들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다수가 부딪치는 전장에서 매직 캐논의 역할이 중요하게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게다가 수면 효과라는 독특한 상태 이상 기술을 활용하기도 하며, 아군 및 적군의 쿨타임을 조정하는 강력한 능력은 매직 캐논이 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 아군의 쿨타임을 감소, 적의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매직 캐논만의 능력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하는지에 따라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영웅 이상 매직 캐논 무기 정보


◎ 고급~신화 매직 캐논 스킬 정보





■ 매직 캐논 대표 스킬 살펴보기

◎ 강력한 광역 공격과 함께 광역 디버프 효과 적용!

매직 캐논은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 효과를 가진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활용하여 뛰어난 전투 효율을 선보이거나 강력한 후방 지원도 가능한 클래스다. 특히 공격과 함께 이뤄지는 디버프가 많은데, 대표적인 기본 공격 스킬 '캐논 볼'을 강화하는 '캐논 밤'만 봐도 광역 공격과 함께 대상을 넉백, 힐량 감소 디버프에 빠트린다.

이와 함께 힐량 감소 효과를 가지고 있는 '크로스 운드' 역시 광역 공격으로 넓은 범위를 타격, 해당 영역에서 적들은 지속 피해를 받는 동시에 힐량 감소 디버프에 노출된다.

게다가 희귀에서 전설까지 3단계로 연계되는 콤보 스킬 '블래스트 밤' 역시 광역 공격인 동시에 상대의 많은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이다. 해당 스킬에 적중된 적은 스킬 대미지 내성, 상태 이상 내성, 홀드 내성까지 다양한 내성 능력이 감소하여 좀 더 쉽게 위험에 노출되는 것.

이 스킬들은 모두 강력한 광역 공격인 동시에 PvP에서 활용성을 기대할 수 있는 광역 디버프 스킬인 셈. 전장에서 대규모 전투 시 적들의 회복을 방해하거나 내성을 깎아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기 때문에 적에게 큰 위협이 된다.

더불어 힐량 감소 효과는 일정 스택 누적되므로 전장에 다수의 매직 캐논이 모인다면 순식간에 최대 스택만큼 디버프를 쌓아서 더 강력한 성능이 발휘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 캐논 밤 [영웅]
: 캐논 볼의 포탄을 강화하여 광역 대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 캐논 볼 대미지 증가 및 광역화.
: 일정 확률로 타겟 대상 주변의 적 넉백 .
: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받는 힐량 감소. (최대 3스택)




◆ 크로스 운드 [전설]
: 하늘의 힘을 빌려 마법과 융합시켜 대상 주변에 강력한 교차 영역을 선포합니다.
: 상시 자신의 마법 대미지 증폭 증가.
: 범위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10초 간 받는 힐량 감소 디버프 부여. (최대 2스택)
: 범위 대상에게 일정 시간마다 대미지.




◆ 블래스트 밤 Ⅰ/Ⅱ/Ⅲ [희귀~전설]
: 매직 캐논을 대상에게 직접 겨눠 강력한 구체를 발사합니다. Ⅰ~Ⅲ까지 습득 시 콤보로 사용 가능.
: Ⅰ단계-적중 시 일정 확률로 스킬 대미지 내성, 상태 이상 내성, 홀드 내성 감소.
: Ⅱ단계-블래스트 밤 Ⅰ 디버프 대상에게 사용 시 디버프 강화.
: Ⅲ단계-블래스트 밤 Ⅰ, Ⅱ 디버프 대상에게 사용 시 디버프 강화.




◎ 자신은 물론 아군 생존을 위한 스킬 보유!

매직 캐논에게는 근거리부터 원거리 클래스를 상대하기 위한 생존 스킬이 준비되어 있다. '캐논 익스펜션'은 발아래 대포를 터트리며 주위에 광역 피해를 입히고, 본인은 뒤로 도망치는 동작을 보인다. 근거리 클래스를 상대로 거리를 확보할 때 사용하기 좋으며, 해당 스킬을 강화하는 '밤 익스펜션' 습득 시 상대의 이동 속도 및 상태 이상 내성까지 하락시킬 수 있다.

그리고 아군에게 버프를 선물하는 '배리어 샷'은 아군이 원거리/마법 공격에 회피, 면역 효과를 지닐 수 있도록 하여 생존력을 향상시켜준다. 게다가 버프 중인 아군을 공격한 적은 자신도 피해를 입는 효과까지 지니고 있는데, 버프가 최대 3스택까지 누적되므로 매직 캐논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게 좋다.

게임 내 근거리에 비해 원거리/마법 클래스 유저가 많기 때문에 활용도가 더욱 기대되는 편. 전장에서 선봉의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여 생존력을 높이는 방향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반면, 매직 캐논 본인의 생존을 위해서는 '차지 배리어'를 통해 보호막을 만들 수 있다. 해당 스킬이 발동하면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얻게 되고, 즉시 전설 이하 상태 이상을 해제, HP를 회복하여 순식간에 위기 탈출이 가능하다. 더불어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공격받으면 스킬 대미지 내성, 대미지 증폭 감쇄가 5스택까지 증가! 능력치 버프까지 얻는 셈이다.


◆ 캐논 익스펜션 [영웅]
: 자신의 발아래 대포를 쏴 피해를 주며, 반동을 이용해 뒤로 도망칩니다.
: 밤 익스펜션 습득 시 콤보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리어 샷 [영웅]
: 보호의 기울을 매직 캐논으로 발사해 대상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원거리/마법에 대한 회피 및 면역 효과의 영웅 등급 버프 부여. (최대 3스택)
: 원거리/마법 공격을 시도한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대미지.




◆ 차지 배리어 [전설]
: 주변의 흩어진 기운을 모아 피격 시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전설 등급 이하 CC/상태 이상 해제.
: HP 즉시 회복.
: 최대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 생성.
: 보호막 지속 중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스킬 대미지 내성, 대미지 증폭 감쇄 증가. (최대 5스택)




◎ 생소하지만 강력! 매직 캐논의 특별한 스킬들

많은 버프와 디버프를 활용하는 매직 캐논에게는 기존 클래스와는 다른 특별한 힘이 숨어 있다. 전에 볼 수 없었던 효과의 스킬을 다수 찾아볼 수 있는 것. 대표적으로 강력한 상태 이상 기술인 '슬립'은 수면이라는 특별한 효과를 선보인다.

해당 효과는 보스 블랙 릴리가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며, 완전히 행동 불가 상태가 되는 것은 스턴과도 유사점을 가진다. 그러나 해당 상태 이상은 지속 시간이 긴 편이며, 수면 상태의 적은 일정 타수 이상 피격 시 깨어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로 인해 전투 중 일시적으로 타겟에게 활용하기보단 타겟 외의 주위 적에게 활용하여 전투에 참여하지 못하게 견제하는 용도로 이용된다.

그리고 석궁의 그림자 구체와 유사한 자동 공격 소환물을 활용하는 '바이퍼'와 이를 강화하는 '메타 바이퍼'는 매직 캐논의 주요 전투 스킬 중 하나다. 소환된 바이퍼는 전방에 에너지를 발사하여 적을 공격하는데, '메타 바이퍼'로 강화 시 공격력은 물론 타격 대상도 늘어난다.

심지어 바이퍼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캐릭터는 이동 속도, 시전 속도, 홀드 적중의 능력치 향상 버프가 적용되며, 바이퍼에게 공격당한 적은 무기 대미지 내성 감소 디버프가 쌓인다. 버프와 디버프라는 매직 캐논의 특성이 소환물에서도 적용되는 셈.


◆ 슬립 [영웅]
: 수면의 기운을 캐논에 담아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며 꿈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 일정 확률로 일정 타수 이상 피격 시 해제되는 수면 효과 부여.




◆ 메타 바이퍼 [전설]
: 매직 캐논과 바이퍼를 융합하여 강화된 메타 바이퍼 소환 능력을 습득합니다.
(바이퍼: 희귀 스킬. 전방을 향해 에너지를 발사하는 소환물.)
: 바이퍼 지속 시간, 대상 수 및 대미지 증가.
: 바이퍼 소환된 동안 이동 속도, 시전 속도, 홀드 적중 증가.
: 적중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무기 대미지 내성 감소. (최대 3스택)




마지막으로 '리차지 샷'과 이를 강화하는 '크로노 서클'은 매직 캐논의 핵심이라고 할 수도 있는 특별한 힘을 보인다. 해당 스킬은 아군에게는 버프, 적에게는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효과가 강력할 뿐 아니라 쿨타임 조정이라는 전에 없던 성능을 가지고 있다.

아군에게는 스턴, 홀드 및 상태 이상 적중, 대미지 증폭 증가와 더불어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어 아군의 스킬 활용도가 높아진다. 반대로 적에게는 스턴, 홀드 및 상태 이상 내성, 대미지 내성 등의 능력치 하락하고, 쿨타임이 증가하여 스킬 사용을 지연시킨다.

보스 공략이나 사냥 중에도 주요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서 공격 성능을 높이는데 활용될 수 있지만, 아군과 적군의 쿨타임을 조정한다는 건 스킬 하나의 활용이 중요한 전장에서 무엇보다 강력한 위력으로 적용된다. 따라서 매직 캐논의 존재가 전장의 승패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거라 기대되는 중이다.


◆ 크로노 서클 [신화]
: 크로노의 화신이 되어 시간을 조율합니다. 크로노의 기운을 포탄에 불어 넣어 리차지 샷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리차지 샷: 전설 스킬. 아군 쿨타임 감소, 스턴, 홀드 및 상태 이상 적중, 대미지 증폭 증가. 적군 쿨타임 증가, 일정 확률로 스턴, 홀드 및 상태 이상 내성, 대미지 내성 감소.)
: 스킬 광역화 및 대미지 증가
: 아군 스킬 잔여 쿨타임 감소량 증가. 아군 대미지 증폭 추가 증가.
: 적군 쿨타임 추가 증가. 대미지 내성 추가 감소.





■ 매직 캐논 클래스 카드 및 각성 정보

듀얼 클래스를 포함해 4개의 영웅 등급, 2개의 전설 등급 클래스 카드를 선보인 매직 캐논은 공격 성능, 버프, 디버프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 각성 효과를 선보이고 있다. 고대 무기 매직 캐논을 재현한 게 드워프인 만큼 현재 구현된 클래스 카드에는 드워프들이 다수 자리 잡고 있는 편.

'매직 트레이스', '인챈트 에이밍'은 전투 성능을 높여주는 각성 효과를 보이고 있고, '메디테이션' 각성으로 HP/MP 회복을 추가하면 유지력을 높이는데 조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쿨타임 조정으로 매직 캐논의 가장 강력한 스킬 중 하로 뽑히는 '리차지 샷' 강화나 강력한 콤보 스킬인 '블래스트 밤 Ⅲ' 강화까지 전설 이상 등급에서 보이는 스킬 각성 효과는 굉장히 뛰어난 성능이 기대된다.


◎ 영웅 매직 캐논 클래스 카드 목록

◆ 마도 공학자 '휴버트'


-스킬 각성 효과-
매직 트레이스 [대미지 발동 확률 증가] / 메디테이션 [더블 적중 시 확률로 HP/MP 회복 효과 추가]
매직 스코프 [대미지 리덕션 무시 효과 추가] /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


◆ 황금 열쇠장 '골드키'


-스킬 각성 효과-
매직 트레이스 [대미지 발동 확률 증가] / 메디테이션 [더블 적중 시 확률로 HP/MP 회복 효과 추가]
매직 스코프 [대미지 리덕션 무시 효과 추가] /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


◆ 마물 사냥꾼 '나오미'


-스킬 각성 효과-
인챈트 에이밍 [마법 명중 추가 증가] / 임프로브 리로드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추가]
마크스 맨 [막기 관통 효과 추가] /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


◆ 겨울의 사냥꾼 '루드비스'


-스킬 각성 효과-
인챈트 에이밍 [마법 명중 추가 증가] / 임프로브 리로드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추가]
마크스 맨 [막기 관통 효과 추가] /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


◎ 전설 매직 캐논 클래스 카드 목록

◆ 간디의 현자 '아만 즈 간디'


-스킬 각성 효과-
리차지 샷 [디버프 확률 증가] / 블래스트 밤 Ⅲ [대상 수 증가]
매직 트레이스 [대미지 발동 확률 증가] / 인챈트 에이밍 [마법 명중 추가 증가]
메디테이션 [더블 적중 시 확률로 HP/MP 회복 효과 추가] / 임프로브 리로드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추가]
매직 스코프 [대미지 리덕션 무시 효과 추가] / 마크스 맨 [막기 관통 효과 추가]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


◆ 광기의 장인 '닥터 카오스'


-스킬 각성 효과-
리차지 샷 [디버프 확률 증가] / 블래스트 밤 Ⅲ [대상 수 증가]
매직 트레이스 [대미지 발동 확률 증가] / 인챈트 에이밍 [마법 명중 추가 증가]
메디테이션 [더블 적중 시 확률로 HP/MP 회복 효과 추가] / 임프로브 리로드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추가]
매직 스코프 [대미지 리덕션 무시 효과 추가] / 마크스 맨 [막기 관통 효과 추가]
카무플라주 [물약 회복량 증가 효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