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M이 6일 업데이트로 혈맹 퀘스트&기부 개편 및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 기념 이벤트는 2가지가 진행된다. 첫 번째로 시련 던전에서 기르타스의 분신을 처치하는 미션으로 처치 시 경험치와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동상 버프 이벤트로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지배의 탑 등에 세워진 기르타스 동상을 터치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5%, 근/원/마법 대미지 감소 +3% 버프를 3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다.


혈맹 퀘스트 및 기부 개편도 이뤄졌다. 이제 혈맹 기부나 퀘스트를 진행할 때마다 '기사단의 증표'를 얻게된다. 특히 혈맹 퀘스트를 진행할 때, 추가로 10다이아를 소모해 혈맹 개인 퀘스트를 개방할 수 있다. 개방 시 일정 확률에 따라 행운 퀘스트가 개방되며, 완료 보상으로 명예 코인 대신 ‘혈맹 행운 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상자에선 최대 영웅 등급의 장비와 코인 및 기사단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기사단의 증표는 영웅 등급의 '기사단의 투구/갑옷/장갑/부츠' 장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기사단의 장비 세트 옵션은 2세트 AC -3 / 경험치 보너스 +5%이며, 4세트 AC -3 / 경험치 보너스 +5%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장비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더라도 영웅 등급 아이템 컬렉션에 넣어 각종 스탯을 올릴 수 있으니 꾸준하게 기사단의 증표를 모으는 것이 좋다.




▲ 장비가 필요 없다면 아이템 컬렉션에 넣어도 된다

마지막으로 국왕의 수렵 사냥터가 개방된다. 하루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BM 장비/액세서리 및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급 축복의 가루,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등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 사냥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