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에서 15일 업데이트로 에스카로스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이번 밸런스 조정으로 몬스터의 난이도 상승 및 개체 수가 증가했으며, 강해진 만큼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경험치도 증가했다.

에스카로스 밸런스 조정 기념 '깃발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스카로스 침묵의 평원 서쪽과 동쪽에 점령 깃발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시 '점령자의 특권' 버프를 획득하게 된다. 깃발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을의 혈맹 상인에게서 '점령 깃발'을 구매해야 하며, 구매는 혈맹 레벨 15 이상만 가능하다.

깃발 설치 직후, 획득 경험치 10%가 증가하는 '점령자의 특권 1단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깃발 유지 시간이 증가할수록 추가 보너스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깃발 설치 후, 6시간 동안 유지되면 깃발 설치자에게 우편 보상으로 '점령자의 상자'가 지급된다. 상자에서는 에스카로스의 장비, 명예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판도라의 보물지도 이벤트도 진행된다. 퀘스트 탭을 터치해 이벤트 장소로 이동할 수 있으며, NPC 판도라가 보물 상자 4개를 소환한다. 플레이어는 이 중 1개의 상자만 개봉할 수 있다. 상자는 상급 축복의 가루 /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 뽑기권 / 코인 중 1개를 획득하게 된다.

하루 한 번,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해적섬 보물지도, 조각난 보물지도 등을 재료로, 판도라의 보물지도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판도라의 보물지도를 사용하면 이벤트 지역에 추가로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