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7월 28일(수)에 업데이트될 콘텐츠가 리샤의 편지를 통해 공개됐다. 신규 군단장 레이드 아브렐슈드는 물론 상위 장비와 팔찌, 회랑, 큐브,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아브렐슈드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어 짤막한 전투를 감상할 수 있다.

아브렐슈드는 8명으로 입장 가능한 전투로 1,490레벨 제한이 걸려있다. 다만 3관문부터는 1,500레벨, 5관문부터는 1,520레벨에 도달하지 않으면 진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1,520레벨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아브렐슈드에서는 상위 장비를 얻을 수 있으며 계승 후 아이템 레벨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가디언 토벌과 카오스 던전, 회랑, 큐브 등 대부분의 신규 콘텐츠를 1,490레벨에 입장 가능한데다, 보상 체계도 해당 레벨 대에 한 번 더 바뀐다. 특히 주간 원정대 미션의 에포나 증표도 1,490레벨을 기점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28일 이전에 1,490레벨을 달성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새로 추가될 상위 유물 장비는 1,490레벨에 제작이 가능하다. 기존 장비에서 계승이 가능하며, 기존에 20단계였다면 12로, 21은 13, 22는 14, 23은 15, 24는 17, 25는 19단계로 계승된다. 신규 유물 장비는 20단계까지만 재련이 가능하기에 기존에 25단계였다면 계승 후 재련에 한 번만 성공하면 최대 단계 장비를 보유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이템 레벨도 높아진다. 계승 후의 12단계 장비의 레벨은 1,510으로, 1,490레벨 달성 직후 6부위를 모두 계승하면 20레벨이 상승하게 된다. 20단계의 경우 1,590으로 최종적으로는 기존 대비 15레벨이 추가되는 식이다. 또한 계승 시 기존 품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세트 효과가 그대로 유지된다는 특징도 지니고 있다. 기존 장비 5개에 신규 장비 1개를 섞어서 사용한다면 6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식이다. 상위 장비 역시 광기의 나팔을 사용해 세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 상위 장비의 계승 레벨. 계승 후에는 20단계까지만 재련 가능하다


반면 신규 유물 장비가 추가되기도 한다. 신규 유물 장비는 악몽과 환각 2종류로, 상위 장비뿐 아니라 기존 군단장 장비인 하위 장비도 함께 추가된다. 악몽은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만 사용할 수 있는 세트다.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주는 피해와 추가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공격 및 이동속도 증가 등의 옵션이 달려있다. 다만 최대 마나를 감소시키거나 상승시키는 옵션도 있기 때문에 실제 효율은 미지수다.

환각은 모든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트다. 환각 효과를 통해 주는 피해와 치명타 적중률을 증가시키는데, 꾸준히 공격을 유지해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상위 장비의 또 다른 특징은 재련에 새로운 재료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1,490레벨에서 새로 진입 가능한 카오스 던전과 가디언 토벌인 칼엘리고스에서 해당 재료를 얻을 수 있다. 기존의 파괴석 결정이나 위대한 명예의 돌파석과 같은 재료는 상위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 신규 유물 장비인 악몽과 환각이 추가된다


또한 1,490레벨이 되면 에포나 의뢰의 보상 체계도 달라진다. 상위의 돌파석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주간 원정대 미션으로 얻을 수 있는 에포나 증표의 양도 증가한다. 즉, 1주일에 획득할 수 있는 골드의 양이 증가하게 된다.

상위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한다. 1,490레벨에 도전이 가능하며 공격대는 8인으로 이루어진다. 미리 공개했던 대로 6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각 관문마다 도전 레벨 제한이 걸려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를테면 1,490레벨 캐릭터로는 1관문과 2관문에 도전할 수 있으나 3관문에 진입할 수 없다. 3관문과 4관문은 1,500레벨을 달성해야만 진입이 가능하며 5관문과 6관문은 1,520레벨을 달성해야만 도전할 수 있다.


▲ 신규 유물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한다


또한 관문별로 사용할 수 있는 에스더 스킬이 달라진다. 사용할 수 있는 에스더 스킬 중에는 지금껏 효과를 확인하지 못했던 아제나와 샨디가 포함되어 있다.

노멀 난이도와 함께 데자뷰 난이도도 추가된다. 데자뷰 난이도에서는 4개의 관문까지만 진행할 수 있으며 1,430레벨 이상의 모험가만 도전할 수 있다. 쿠크세이튼 리허설 난이도와 동일하게 조화의 천칭이 적용되며, 원정대 당 1회 입장 제한이 걸려있다. 클리어 시 각종 성장 재료를 포함한 여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티켓이 주어진다.

아브렐슈드가 추가됨에 따라 군단장 레이드 도전 방식도 변경된다. 총 4개의 군단장 레이드 중 3개를 선택하여 도전하는 방식이 되며, 이는 매 주 변경할 수 있다. 모든 군단장 레이드에 관문 저장 방식도 추가되어 특정 관문까지 진행 후 중단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해당 관문부터 재도전할 수 있게 된다. 관문 보상을 1개라도 획득했으면 해당 군단장 레이드에 도전한 것으로 취급된다.

쿠크세이튼 리허설과 아브렐슈드 데자뷰도 관문 저장이 가능하며, 원정대 내 다른 캐릭터로도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 관문 저장 기능이 추가되며, 추후 해당 관문부터 도전할 수 있다


신규 장신구인 팔찌도 함께 추가된다.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는 물론, 1,490레벨 이상의 카오스 던전과 1,490레벨 가디언 토벌인 칼엘리고스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아브렐슈드 노멀 난이도 보상 중에는 신규 장신구인 팔찌도 존재한다. 이전 팔찌와 달리 각인 효과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획득 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팔찌는 힘, 민첩, 지능은 물론 치명, 특화, 신속과 같은 전투 특성을 올려주는 고정 효과와 다양한 추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테면 체력 30% 이하에서 피격 시 일정 확률로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배틀 아이템 사용 후 3초간 무기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등의 효과다.

고정 효과와 달리 추가 효과는 팔찌 획득 후 팔찌 효과 부여 NPC에게 효과를 부여해야지만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재설정도 가능하며, 이 때 변경을 원치 않는 효과는 잠금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효과 변경 횟수에는 3회 제한이 걸려있으며,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다. 효과 부여 시 팔찌 거래가 불가능해지며 부여 전에는 1회 거래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디멘션 큐브와 태양의 회랑에 하드 난이도가 추가된다. 마찬가지로 1,49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기존 입장권은 사용할 수 없다. 신규 입장권은 새롭게 추가될 카오스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카오스 던전은 1,490레벨에 입장 가능한 공허 1단계와 1,520레벨에 입장 가능한 공허 2단계로 나누어진다.


▲ 팔찌에는 기존과 다른 방식의 효과가 붙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