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가 예정된 기상술사는 로스트아크 스페셜리스트의 두 번째 클래스이자 첫 번째 딜러다. 먼저 등장한 도화가가 특유의 외형과 모션으로 높은 인기를 보였던 만큼, 같은 스페셜리스트인 기상술사를 기대하고 있는 모험가도 많은 편이다.

현재 공개된 티저 영상은 두 개로 총 16개의 스킬 아이콘을 확인 가능하다. 스킬은 일반적으로 16개가 최대치기 때문에 사실상 모든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또한 아이덴티티 및 시너지도 일부 공개되어 기상술사의 대략적인 특색을 알 수 있다.

시너지 딜러로 소개된 만큼, 상당히 다양한 시너지를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 기본적인 시너지로 적 치명타 저항률 감소 10%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아군 물리 및 마법 피해 감소,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 파티 실드 생성과 같은 추가 시너지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


▲ 로아온에서 공개된 기상술사 공식 트레일러

▲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 미리보기 영상


영상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을 하나만 고르자면 아이덴티티 효과를 들 수 있다. 기상술사의 아이덴티티는 홀리나이트처럼 자신 주변 범위형 지속 버프 스킬이다. 서포터가 아닌 딜러로써는 이례적인 일이다. 게다가 영상의 특화 수치를 확인할 수는 없으나, 서포터보다 아이덴티티 수급 속도가 월등히 빠른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회전율도 좋을 것으로 추측된다.

아이덴티티의 효과가 한 가지가 아니라는 점도 주목해볼 만하다. 일반적으로는 물리 및 마법 피해 감소 효과를 지닌 것으로 보이지만, 해당 효과 대신 속도와 관련된 다른 버프나 공격적인 효과를 주는 것도 확인됐다. 직업 각인 효과일 수도 있으나, 효과 발동 직전 버프가 사라지는 것을 감안하면 효과 발동 전의 버프 효과가 아이덴티티 효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인지 많은 스킬에 자버프 효과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확인된다. 이는 특히 로아온 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스킬 사용 이후 기상술사 주변에 바람이나 얼음과 같은 버프 이펙트가 보이는 것이 확인된다. 도화가와 마찬가지로 트라이포드나 스킬 이름 다수가 순우리말로 되어있는 것으로 보인다.


▲ 좁고 가변적인 아이덴티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가 관건일 것으로 보인다


전투 포지션은 불확실하다. 날씨를 다루는 스킬들은 프리 포지션으로도 보이지만, 검 스킬은 백 포지션일 가능성이 있으며, 반격 스킬이나 일부 스킬 모션은 헤드 포지션으로 보이기도 한다. 확실한 것은 검 스킬 및 각종 버프 효과의 범위가 짧은 편인 것을 감안하면 원거리 포지션은 불가능할 것으로 추측된다.

캐스팅 및 홀딩 스킬도 다수 확인됐다. 다만 하늘에서부터 빛이 내리쬐는 스킬이 최주력 스킬로 예상되는데, 홀딩이나 캐스팅이 확인되지 않아 속전속결 각인의 효용성 여부 또한 불확실하다. 이외에도 10초 이내 스킬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전반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긴 편이다.

직업 각인 또한 불확실하다. 전통적인 방식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형태가 있을 수 있으며, 상술했듯 추측했던 아이덴티티 변화가 직업 각인일 가능성도 있다. 검 공격 강화나 날씨 공격 강화와 같은 특정 스킬만 강화하는 형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경우 인파이터나 워로드, 홀리나이트처럼 스킬 아이콘 색상으로 스킬의 타입이 명확히 구분되기 때문이다. 다만 검 및 바람 스킬이 대부분 민트색 계열인 것을 감안하면 데모닉과 비슷한 형태일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 영상을 토대로 분석, 추측한 것으로 실제와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쿨타임이 대체로 긴 편이다


◆ 꽁지바람 (가칭)


우산을 이용해 정면으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이동한 곳에 약 3초간 지속되는 장판을 남겨 대미지를 준다. 블레이드의 문라이트 소닉에 전진 공격 트라이포드를 채용한 것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다소의 선딜레이를 감안해도 이동속도와 거리가 준수한 편이다. 문제는 보여지는 쿨타임이 17초로 신속을 감안하면 20초 내외로 추측된다. 성능은 흠잡을 것이 없지만, 너무 긴 쿨타임 때문에 이동기로 활용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일정한 속도로 이동하면서 장판을 남기는 형태도 있다. 특히 해당 영상에서는 여타 스킬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한 얼음 버프가 부여되는데, 버프의 효과는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아이덴티티에 변화를 주는 버프 중 하나인 것으로 보인다.


▲ 이동 성능은 준수하지만, 쿨타임이 문제다

▲ 현재까지 얼음 형태의 버프가 확인된 유일한 스킬이다


◆ 회전 공격 (가칭)


디스트로이어의 풀 스윙과 유사한 형태의 스킬이다. 다만 차지는 아니고 일반 공격 형태이며, 전진하면서 4회 회전 공격 후 마무리로 크게 회전하여 공격한다. 모션과 달리 별도의 피격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홀딩으로도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홀딩으로 사용 시 디스트로이어의 어스 이터처럼 주변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추정 쿨타임은 22초 내외다.


▲ 디스트로이어의 풀 스윙과 유사한 스킬이지만 일반 공격 판정이다

▲ 홀딩으로 사용 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 물러서기 (가칭)


스카우터의 백플립 스트라이크와 유사한 형태의 스킬이다. 우산을 펼쳐 정면에 충격파를 발산한 뒤 자신은 후방으로 살짝 이동한다. 공격한 곳에는 장판이 남아 지속 대미지를 주며, 추정 쿨타임은 18초 내외다. 스카우터의 백플립 스트라이크가 카운터 판정인 것을 감안하면, 기상술사 또한 해당 스킬에 카운터 판정이 있을 수 있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사용 시 3초간 특정 버프가 부여되는 것이 확인된다. 또한 공격에 장판이 남으며, 해당 위치로 이동 시 버프가 갱신되기도 한다. 다만 버프의 효과는 아직 미지수다. 이외에도 적에게 적중 시 쿨타임이 6초 감소하는 트라이포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공격 시 후방 이동이라는 점에서 다소 불편한 스킬일 수 있으나, 여타 스킬들이 파티원까지 명중해야 버프가 들어간다는 것을 감안하면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주기 위한 포지셔닝을 위해 사용해야 할 스킬일 수도 있다.

▲ 공격 시 후방 이동 스킬은 조작감이 다소 불편할 수 있다

▲ 사용 직후 및 장판에 닿을 경우 3초간 특정 버프가 부여된다


◆ 돌물 (가칭)


도화가의 먹오름과 유사한 형태의 스킬이다. 정면에 물이 회오리치는 장판을 만들어 지속 대미지를 준다. 먹오름의 늪의 공포 트라이포드와 유사하게, 4회 타격 시 적을 기절시키는 트라이포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추정 쿨타임은 18초 내외지만, 적을 타격한 횟수나 적의 수에 따라 쿨타임이 감소하는 효과를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미세하게 적을 모으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즉, 카오스 던전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로 추정된다.


▲ 4회 타격 시 기절을 유발하는 장판형 CC 스킬이다


◆ 뙤약볕 (가칭)


우산을 펼친 후 하늘에서부터 강렬한 빛을 정면에 내리쬔다. 이펙트도 강렬하며 추정 쿨타임도 32초로 상당히 긴 것으로 볼 때, 명실공히 기상술사의 최주력 스킬로 추정된다. 사용 방식은 얼핏 캐스팅 스킬처럼 보이지만, 캐스팅바는 확인되지 않았다.

소서리스처럼 트라이포드에 따라 스킬의 특징이 다소 변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테면 천벌처럼 한 곳 지점형이 아닌, 직선형 범위를 타격할 수도 있으며, 타격 범위를 크게 증가시키기도 한다. 이외에도 시전 후 타격까지의 시간을 감소시키는 모습도 포착됐다. 다만 대미지 면에서는 좁은 범위, 긴 타격 시간의 지점형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는 것이 가장 우수할 확률이 높다.


▲ 최주력 스킬로 유력하며 다단히트 판정이다

▲ 트라이포드 변경을 통해 피격이상을 유발하는 직선형 공격으로 변화할 수 있다


◆ 우산 날리기 (가칭)


전방으로 우산을 날려 공격한다. 영상에서는 전방 3방향으로 우산을 날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1개의 우산을 날린 후 부메랑처럼 되돌아오게끔 공격하기도 한다. 추정 쿨타임은 16초 혹은 12초로 쿨타임이 변경되는 트라이포드를 지닌 것으로 파악된다.

특이사항으로 해당 공격에 피격 시 머리 위에 검은색과 붉은색 오라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적에게 디버프가 부여되는 것이 확인된다. 다만 해당 이펙트가 어떤 디버프인지 밝혀지지 않았는데, 기상술사가 사용하는 이후 공격을 강하게 해주는 자버프와 유사한 디버프거나 기상술사만의 고유 디버프일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 우산 날리기에 피격당한 적은 고유의 디버프 이펙트가 노출된다

▲ 1개의 우산을 부메랑처럼 사용하기도 한다


◆ 간들바람 (가칭)


첫 번째 트라이포드를 기분 좋은 바람으로 채용 시, 배틀마스터의 바람의 속삭임이나 블레이드의 다크 오더처럼 자신 및 파티원에게 6초간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줄 수 있다.

다만 바람의 속삭임과 다크 오더는 24m 범위 내에 있다면 무조건 버프를 받을 수 있으나, 기분 좋은 바람은 도화가의 난치기처럼 공격이 적중해야만 한다. 범위 또한 난치기처럼 폭보다는 길이가 더 긴 것으로 보여 파티원의 위치에 따라 버프를 주지 못하는 상황도 있을 수 있어 단점이 클 것으로 보인다.

버프 효과도 미묘하다. 마엘 스톰은 이동속도 19.8% 및 공격속도 25%를 증가시키며, 블레이드 특유의 아이덴티티로 인해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오지만, 기분 좋은 바람은 트라이포드 5레벨을 감안해도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12.5%에 그친다. 배틀마스터의 바람의 속삭임보다 좋다고 볼 수 있지만, 추정 쿨타임도 25초로 다소 긴 편이라 유지 능력이 미지수다.

이와 별개로 세 번째 트라이포드로 향풍 및 댑바람을 선택할 수 있다. 댑바람은 향풍에 비해 속도가 느린 대신 더 큰 바람을 생성하는 것으로 보인다. 향풍은 3회 연속 발사가 가능해지는 트라이포드로 얼핏 체인 스킬로 변화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사용 직후 불이 켜지지 않고 다른 스킬을 사용하니 바로 쿨타임이 도는 것으로 보아 콤보 스킬이다.


▲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시너지인 기분 좋은 바람

▲ 향풍 트라이포드 선택 시 3번 연속 사용 가능한 콤보 스킬로 변화한다


◆ 내려치기 (가칭)


우산을 내려치는 스킬로, 트라이포드에 따라 크게 두 가지 형태가 확인된다. 하나는 인파이터의 전진의 일격처럼 정면으로 이동하면서 우산을 내려쳐 공격하는 것이다. 내려침과 동시에 번개가 떨어지는 모습도 확인 가능하며, 스킬 사용 직후 3초간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실드가 생성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제자리에서 내려친 후 우산을 펼쳐 적을 피격이상 시키기거나 단순히 제자리에서 2회 내려치는 형태다. 사용과 함께 자버프가 걸리는 모습도 확인된다. 해당 모션은 스킬 아이콘이 확인되지 않은 로아온 영상에서 볼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동일 스킬이라는 보장은 없으나, 이미 16개의 스킬 아이콘이 공개되었으니 17번째 스킬이 있지 않은 이상 같은 스킬일 가능성이 높다.

첫 번째 트라이포드로 채용할 경우 준수한 이동 속도 및 후속 실드로 인한 안정성까지 갖췄기 때문에 진입기로써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추정 쿨타임이 18초로 상당히 길다는 것이 문제다.


▲ 진입기로 유용해 보이지만 쿨타임이 긴 편이다

▲ 트라이포드에 따라 제자리에서 2회 내려치거나

▲ 내려친 후 적을 날려버리기도 한다


◆ 싹쓸바람


창술사의 반월섬과 유사하게 전방에 제자리에서 유지되는 회오리바람을 생성해 공격한다. 마지막 타격 명중 시 적에게 기절을 부여할 수 있다. 추정 쿨타임이 32초로 상당히 긴 편이라, 뙤약볕과 함께 주력 스킬로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홀딩 스킬로 활용도 가능하다. 더 이상 바닥이 아닌, 우산에서 바람이 발생하며, 전방을 향해 약 3초간 홀딩하여 공격한다. 공격 시 방향을 전환할 수 있다.


▲ 반월섬과 유사한 회오리바람 또한 주력기로 추정된다

▲ 설치형이 아닌 홀딩기로써도 활용 가능하다


◆ 꽃바람 (가칭)


우산을 잠시 펼쳐 주변에 바람을 일으켜 지속 대미지를 준다. 추정 쿨타임은 26초 정도지만, 적에게 적중 시 쿨타임이 7초 감소하는 트라이포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용 시 5초간 본인 및 주변 파티원에게 5초 동안 실드를 부여하는 효과도 확인되었다. 이외에도 사용 시 피해 감소 효과도 적용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해당 공격에 피격 시 머리 위에 검은색과 붉은색 오라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우산 날리기와 동일한 디버프를 적에게 부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 본인 및 주변 파티원에게 5초간 20%의 실드를 생성해준다


◆ 소나기


서머너의 전기 폭풍과 유사한 지점형 캐스팅 스킬이다. 1초가량 캐스팅 후 지정된 위치에 5초간 비를 내린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벼락을 추가할 수 있으며, 시전 후 약 3초가 지나면 비와 함께 벼락이 내리치면서 더 강한 대미지를 주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추정 쿨타임이 16초로 짧은 편이라 여타 주력 스킬에 비해 대미지가 높지 않을 것으로 추정되며, 캐스팅에 더해 5초간 유지라는 점에서 실전성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스팅 스킬은 특유의 쿨타임 계산으로 인해 여타 스킬보다 쿨타임 감소 효과를 적게 받는 단점도 있다.


▲ 실전성이 낮아 보이는 지점 캐스팅 스킬인 소나기


◆ 소소리바람 (가칭)


우산을 펼친 채로 전진하면서 공격하고 마지막에 우산을 접으면서 적을 끌어모은다. 모션에 맞게 적을 한곳에 모으는 효과가 있다. 트라이포드를 통해 마지막 타격으로 기절을 걸 수 있다. 또한 전진 및 모으는 공격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우산을 펼쳐 전방 넓은 범위에 파장을 일으키는 트라이포드로 변경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해당 스킬이 적의 치명타 저항률을 10% 감소시키는 시너지 스킬 중 하나라는 것이다. 상시 시너지 수준의 수치임에도 시너지 지속 시간은 8초인데 추정 쿨타임이 16초로 상당히 길다. 상시로 유지하려면 두 개 이상의 시너지 스킬을 활용하거나 극신속으로 세팅해야 할 수도 있다.


▲ 전진하면서 공격한 후 적을 끌어모은다

▲ 전방에 파장을 일으키기도 한다


◆ 마주바람


창술사의 절룡세와 유사한 반격형 스킬이다. 스킬 사용 시 약 1초간 150%의 실드와 함께 캐스팅 시간을 가지며, 해당 시간 동안 공격에 피격될 경우 반격하여 적을 피격이상 시킨다. 절룡세는 물론 워로드의 카운터 스피어보다도 반격 가능 시간이 길어 보이는데, 스킬 설명에 따라 실제로는 더 짧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절룡세와 카운터 스피어와 달리 캐스팅 시간을 지니고 있긴 하지만 반격기 특성상 UI만 그럴 뿐, 캐스팅 스킬이 아닐 수도 있다. 또한 트라이포드에 따라 반격기가 아닌 일반 공격 형태로 활용될 수도 있다. 추정 쿨타임은 18초 내외다.


▲ 절룡세와 유사한 반격기인 마주바람


◆ 발도술 (가칭)


우산에 숨겨진 검을 빼 들고 전진하면서 빠르게 공격한다. 쿨타임이 30초로 긴 편이며, 모션을 감안하면 주력 딜링 스킬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다.

특이한 부분 중 하나로 블레이드의 다크 악셀처럼 보스를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포지셔닝에 도움이 될 수도 있으나, 해당 트라이포드 사용 시 의도치 못한 이동에 대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또한 트라이포드에 따라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격할 수도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 경우 전방으로 검기를 발사하는 모습이 보인다. 다만 프로켈에게 준 대미지가 여타 스킬에 비해 주력기라 부르기 어려울 정도로 낮았는데, 적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울 경우 검기가 명중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을 수 있다.

로아온 영상에서 등장한 차지 공격이 해당 스킬일 가능성도 있다. 발도 자세를 취한 뒤 차지하여 주변의 적을 모두 날려버리는 형태다. 물론 발도술이 아닌, 후술할 전방 베기일 가능성도 있다.


▲ 간편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력 딜링 스킬

▲ 블레이드의 다크 악셀처럼 보스를 통과하기도 하며

▲ 트라이포드에 따라 제자리에서 검기를 날리기도 한다

▲ 발도술이나 전방 베기 중 하나로 추측되는 차지 공격


◆ 전방 베기 (가칭)


발도 자세를 취한 뒤 전방을 향해 가볍게 벤다. 콤보 스킬로 2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트라이포드에 따라 3회째의 올려치기도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공격이 끝난 뒤 난무 공격이 추가되기도 한다. 추정 쿨타임은 약 16초다.


▲ 전방을 향해 2회 베기 공격을 사용한다


◆ 바람송곳


홀딩 버전 싹쓸바람과 유사하게 우산으로부터 전방에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생성한다. 적을 모으는 효과도 함께 지니고 있으며, 바람이 너무 강력해 기상술사도 끌려가는 듯한 모션을 보여준다.

트라이포드를 통해 홀딩 스킬로 변경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전방을 향해 돌진하면서 공격하고 적을 피격이상 시킨다. 프로켈을 상대할 때의 대미지가 타 스킬에 비해 비교적 높은 편이며, 추정 쿨타임도 30초로 길어 이 또한 주력기 중 하나로 추정된다.


▲ 우산으로부터 강력한 회오리바람을 생성해 공격한다

▲ 트라이포드를 변경하면 전방을 향해 돌진하는 홀딩 스킬이 된다


▣ 아이덴티티 & 회피기

◆ 여우비


기상술사는 하나의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지니고 있으며, 스킬이 적에게 명중하면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조금씩 차오르는 형태다. 다만 서포터와 달리 아이덴티티가 차는 속도가 매우 빠른 편으로 보인다. 그만큼 여우비를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아이덴티티 게이지가 끝까지 모이면 Z키를 눌러 발동이 가능하며, 약 12초간 자신 및 주변 아군의 받는 물리 및 마법 피해를 15% 감소하는 오라를 생성한다. 본인이 이동하는 것에 따라 오라가 이동하는 점은 홀리나이트와 유사하지만, 오라 반경이 약 8m 정도로 홀리나이트보다 짧다는 것이 단점이다.

다만 애초에 아이덴티티 이름이 여우비가 아니고 다양한 아이덴티티 효과 중 하나일 뿐일 수도 있다. 아이덴티티 사용 시 본인에게 부여된 버프가 사라짐과 함께 오라의 효과가 변하는 모습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물론 직업 각인의 효과일 가능성도 있다.

이를테면 영상 중 하나에서 물러서기 사용 시 속도와 관련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버프가 주어졌는데, 아이덴티티를 키니 버프가 즉시 사라지는 것과 동시에 여우비와는 다른 아이콘 및 이펙트를 지니는 오라가 생성됐다. 아이콘을 토대로 추측하면 속도와 관련된 버프가 주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영상에서는 얼음 버프가 있는 상태로 아이덴티티를 키니 적을 느려지게 만들었으며, 여타 스킬에선 볼 수 없었던 우박 공격을 추가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우박 공격의 경우 아이덴티티와 관련이 없고 일반 스킬 중 하나를 트라이포드를 변경하여 체인 형태로 활용했을 가능성도 있다.


▲ 자신 및 주변 파티원의 받는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를 감소시킬 수 있다

▲ 이전 버프에 따라 효과가 변경되는 것으로 보인다

▲ 우박 공격의 경우 아이덴티티 효과 중 하나로 추정된다


◆ 회피기


8초 쿨타임으로 추정되는 회피기를 보유하고 있다. 텔레포트 수준은 아니지만 중간 정도는 되는 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이동거리도 상당히 긴 편이다.

특이하게도 회피기가 건슬링어와 유사한 콤보 형태다. 다만 두 번째 이동 거리는 상당히 짧은 편으로, 버블 탈 것의 사양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좋다. 그만큼 조금 더 이동이 가능하며, 방향을 바꿀 수도 있고 면역 효과를 오래 가져갈 수도 있다. 체인이 아니기 때문에 인파이터처럼 끊어 사용할 수는 없다.


▲ 짧은 쿨타임을 지닌 콤보 형태의 회피기


▣ 각성기

◆ 풍랑주의보


넓은 지점에 거대한 해일을 만드는 설치형 각성기다. 각성기의 사용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 이후 자유롭게 행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일 것으로 보인다.


▲ 각성기지만 설치 이후 자유로운 행동이 가능하다


◆ 나르가의 칼날


전방위에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형태의 각성기다. 각성기의 형태상 풍랑주의보보다 강력할 것으로 보인다. 각성기가 유의미한 클래스라면 나르가의 칼날을, 그렇지 않다면 풍랑주의보가 사용될 것이다. 시전시간이 길어 면역용으로 활용해볼 수도 있으나, 시야가 다소 가리는 편이라 후속 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 더 높은 대미지를 보여줄 것으로 추정되는 나르가의 칼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