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2022년도 이제 마무리를 향해 가고 있었습니다. 2022년은 정말 많은 일이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겨울 시즌엔 모험가, 여름엔 시그너스 직업군이 대규모 리마스터 패치를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개발팀이 '소통'을 키워드로 내세워 활발히 활동한 한 해기도 했습니다.

인벤팀에서는 2022년 연말을 맞아, 메이플스토리 연말 특집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시간은 메이플스토리 인벤의 금손님들의 팬아트들을 모아보는 코너로 준비했습니다.

※ 추천수 집계는 12월 9일을 기준으로 했으며, 일러스트와 카툰을 나눠 구분했습니다. 추가로, 리퀘스트에 관련된 게시물은 제외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든 일러스트는 수정없는 원본을 사용했습니다. 작품이 마음에 드신다면 원문으로 가셔서 [추천하기]로 작가님들을 응원해주세요!



■ 2022 메이플인벤 팬아트 추천수 BEST. 10 - 일러스트 파트

10위. '퓨토끼'님의 ★역대 메이플 스페셜라벨 합작 모음★ - 추천수: 185

10위는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작가님들의 합작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약 50명의 작가님들이 메이플의 꽃, 스페셜 라벨을 멋지게 재해석하여 팬아트로 그려주셨습니다. 여러분의 최애 스라벨은 어떻게 표현되었을까요? 금손님들의 멋진 팬아트를 만나보세요.

▶ ★역대 메이플 스페셜라벨 합작 모음★ by 퓨토끼

▲ 합작에 참가하여 1기 스라벨을 그려주신 '말린고기'님의 작품


9위. 'Monakkkk'님의 현실판 프렌즈스토리~ - 추천수: 189

'프렌즈스토리'를 아시나요? 프렌즈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안의 독특한 콘텐츠로, 현실 세계 버전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등으로 추가 되진 않았지만, 소재 자체가 워낙 매력있기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콘텐츠기도 하죠.

'Monakkkk'님은 프렌즈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좀 더 현대적인 감각으로 표현해주셨습니다. 프렌즈스토리는 팬도 많은 콘텐츠인만큼, 인게임에서도 새로운 요소가 추가, 확장되면 좋겠네요!

▶ 현실판 프렌즈스토리~ by Monakkkk

▲ 현실판 프렌즈스토리! 게임에서도 업데이트되면 좋겠네요


8위. '보통사람이다'님의 움짤 몇 개 :D - 추천수: 191

커뮤니티에서는 '~콘'으로 불리는 댓글 이모티콘이 유행입니다. 각 주제에 맞는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 짓게 만들죠. '보통사람이다'님은 메이플스토리로 콘을 만들어주셨는데요. 다들 너무 귀엽네요. 2탄, 3탄도 보고 싶습니다!

▶ 움짤 몇 개 :D by 보통사람이다

▲ 집을 잃었을까요? 너무 귀여운 울고있는 데몬콘


7위. '치묘묘'님의 이벤트맵에서 셀카찍는 메애기 - 추천수: 200

메이플스토리의 올해 여름 이벤트 '이그니션'은 불꽃과 축제가 콘셉트였습니다. 화려하고 경쾌한 분위기가 이벤트 곳곳에 묻어있었죠. '치묘묘'님은 이그니션 이벤트 맵을 배경으로 한, 셀카 콘셉트의 팬아트를 그려주셨는데요. 그림에서 활기와 에너지가 느껴지네요!

▶이벤트맵에서 셀카찍는 메애기 by 치묘묘

▲ 치묘묘님의 메애기. 어떻게 그리셨을까요? 확인은 원문 링크에서!


6위. '초밥회전'님의 한복 루시드 팬아트 - 추천수: 208

루시드는 메이플스토리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팬이 많은만큼, 팬아트도 많습니다. '초밥회전'님은 한복을 입은 루시드를 그려주셨는데요. 콘셉트와 캐릭터, 분위기 모두 유저들의 극찬을 이끌어내기 충분했습니다!

▶한복 루시드 팬아트 by 초밥회전

▲ 유저들의 극찬을 이끌어낸 초밥회전님의 한복 루시드


5위. '수철김'님의 핑크빈 그려봤어요 - 추천수: 240

5위는 '수철김'님의 핑크빈 팬아트입니다. 핑크빈은 메이플스토리를 대표하는 마스코트인데요. 특유의 귀여움으로 이곳저곳에서 활약하고 있죠. 하지만 수철김님은 핑크빈의 귀여운면보단, 킹받게(?) 하는 부분에 주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유저들을 킹받게 하는 것에 성공했죠. 그림만봐도 '킹받음'이 전해져오네요!

▶핑크빈 그려봤어요 by 수철김

▲ 메이플 유저라면 모두가 공감할법한 핑크빈의 악랄함!


4위. '서윤평'님의 고마웠어 - 추천수: 250

'서윤평'님은 가슴 한 켠이 아려오는 팬아트를 그려주셔서 많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모험가는 지난 겨울, 대규모 리마스터로 플레이와 이펙트 모두가 일신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이펙트들이 세련되어졌지만, 예전의 이펙트를 그리워하는 분들도 적지않죠. 특히, 비숍과 오래했던 소환수인 '바하뮤트'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많았습니다. 지금의 소환수도 멋지지만, 예전의 바하뮤트도 그립네요.

▶고마웠어 by 서윤평

▲ 서윤평님이 감성적으로 표현하신 그리운 바하뮤트


3위. '커터리'님의 다크나이트 - 추천수: 273

다크나이트는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성능 자체도 우수하지만, 생존력이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리고 이러한 인기는 팬아트를 비롯한 2차 창작으로도 이어지는데요. 다크나이트의 스킬 '리인카네이션'을 발동할 때 등장하는 캐릭터를, 팬들은 '리인카 누나'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인기 역시 다크나이트 본체 못지않죠.

'커터리'님은 멋진 다크나이트와 매력저인 리인카 누나를 그려주셨는데요.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와 어울려 멋진 작품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다크나이트 by 커터리

▲ 다크나이트와 리인카 누나를 그려주신 커터리님


2위. '로망끄'님의 메이플 스킬 모음 - 추천수: 295

메이플스토리의 또 하나의 매력, 바로 화려한 스킬 이펙트에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다들 귀엽지만, 사용하는 스킬들은 위력적이며, 화려하죠. 로망끄님은 메이플스토리 직업군들의 스킬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주셨는데요. 화려하면서도 거친, 캐릭터만의 색깔을 잘 나타냈습니다. 내 직업은 어떻게 표현되었을까요? 원문에서 확인해보세요!

▶메이플 스킬 모음 by 로망끄

▲ 캡틴의 스킬샷! 거칠면서도 화려한 색감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1위. '몽시랑'님의 취향이 조금 많이 반영된 여일리움 - 추천수: 380

올 한 해, 가장 많은 추천수를 받은 팬아트는 몽시랑님의 일리움 팬아트입니다. 일리움은 상대적으로 주목도가 많이 떨어지는 캐릭터입니다. 외모가 다소 호불호(?) 갈리고, 플레이스타일 역시 일반적인 조작과는 거리가 있기 때문이죠.

'몽시랑'님의 팬아트를 본 유저들 중엔 '이 팬아트를 보니 일리움이 키우고 싶어졌다'라고 말하는 분도 계셨는데요. 3추를 넘어, 300추를 줘도 모자란 멋진 작품을 만나보시죠.

▶취향이 조금 많이 반영된 여일리움 by 몽시랑

▲ 올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몽시랑님의 일리움! 이런 일리움이라면 키우고싶어!



■ 2022 메이플인벤 팬아트 추천수 BEST. 5 - 카툰 파트

5위. '단풍의검성'님의 단풍의 검성 24화 [ 긴급 의뢰 ] - 추천수: 115

'단풍의 검성'은 인벤 '단풍의검성'님이 팬아트 게시판에서 연재하고 있는 장편 만화입니다. 탄탄한 배경과 스토리를 갖고 있기에, 정말 많은 팬들을 보유한 작품이죠. 현재 30화까지 연재된 상태인데요.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스크롤을 멈출 수 없으니, 시간나실 때 누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풍의 검성 24화 [ 긴급 의뢰 ] by 단풍의검성
▶단풍의 검성 1화 보러가기 by 단풍의검성

▲ 한 번 누르면 멈출 수 없는 점은 주의 필요!


4위. 'Medymedy'님의 정체를 드러내기로 결심한 카데나쟝 만화- 추천수: 147

'Medymedy'님은 카데나를 주인공으로 한 카툰을 그려주셨습니다. 카데나는 인게임 설정부터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인데요. 그 매력을 100% 살리고, 카인이나 라라와 같은 주변 인물들도 재미있게 표현하셨습니다. 카데나의 매력을 잘 모르시겠다고요? 이 만화를 보시면 카데나 왕녀님의 팬이 되실 겁니다!

▶정체를 드러내기로 결심한 카데나쟝 만화 by Medymedy

▲ 재미와 감동(?),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Medymedy님의 카데나 만화


3위. '보통사람이다'님의 그렸던 것들 + 엘리 리스 만화- 추천수: 207

지난 19주년 이벤트를 기억하시나요? '메이플 모멘트리'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 이벤트는, '엘리'와 '리스'를 성장시키면서 그동안의 메이플스토리를 돌아보는 이벤트였습니다. 특히, 엘리와 리스는 많은 유저들에게 기쁨을 줬기에, 헤어지는 순간을 아쉬워한 유저들도 많았죠.

'보통사람이다'님은 엘리와 리스에 대한 마음을 감동적인 만화로 풀어내셨는데요. '보통사람이다'님의 만화를 통해, 많은 분들을 '뭉클'하게 만든 그 감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보세요.

▶그렸던 것들 + 엘리 리스 만화 by 보통사람이다

▲ '뭉클'했던 그 때 그 감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보세요


2위. '업돌'님의 카오의 서- 추천수: 273

'카오'는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워낙 많은 떡밥을 갖고 있기에,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캐릭터기도 하죠. '업돌'님은 이 카오에 관한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러주셨는데요. 그림체와 분위기 모두 완벽하였기에, 수많은 추천수를 받았습니다. 이런 분이 메이플스토리 스토리를 담당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도 적지 않았습니다.

▶카오의 서 by 업돌

▲ 그림체+분위기+스토리 모두 완벽한 업돌님의 카오의 서


1위. '보통사람이다'님의 프리드 만화- 추천수: 372

메이플스토리는 게임 이름에 걸맞게, 수많은 서사가 게임 속에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유저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가 바로 옛 영웅들의 이야기죠. 메이플스토리의 핵심 스토리기도 하고, 캐릭터와 서사 모두 매력적이기에 많은 팬들이 있고, 지금도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툰 부분에서 최다 추천을 받은 작품은 '보통사람이다'님의 프리드 만화입니다. 프리드와 영웅즈의 관점에서 본, 조금은 애틋한 이야기를 감상해보세요.

▶프리드 만화 by 보통사람이다

▲ 진정한 영웅, 프리드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