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캡콤은 '몬스터헌터 스페셜 프로그램'을 통해 7월 9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 파멸의 날개'의 최신 정보와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의 사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흉광화'와 신규 배틀 파트너, 그리고 몬스터의 알 획득 방법 및 '전승의 의식'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으며,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천혜룡 발파루크의 참전과 주인 진오우거, 그리고 새로운 엔딩이 소개됐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에서는 구덩이에서 발생한 빛에 의해 주위의 몬스터가 광폭화하는 '몬스터의 흉광화'라 불리는 현상에 세계 각지에서 일어난다. 또한 각지에서 리오레우스가 없어진 것과 몬스터가 광폭화 하는 구덩이의 빛, 그리고 파멸의 레우스의 탄생까지 발생하는 상황. 무엇인가가 일어나고 있는 이 세계에서, 주인공과 레우스의 인연이 시험받는 때가 찾아오게 된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에서 등장했던 라이더 '아유리아'와 그녀의 동료몬인 '빙아'가 전작보다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아유리아는 함께 모험하는 배틀 파트너로서, 수렵피리를 사용해 주인공을 서포트한다.



플레이어는 필드에 무작위로 출현하는 몬스터의 둥지 최심부에서 '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둥지들은 드물게 희귀한 둥지가 등장하며, 이러한 희귀 둥지에서는 희귀 몬스터의 알이나 귀중한 유전자를 가진 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알은 외양간에서 부화시켜 모험을 떠날 수 있다.

'전승의 의식'은 동료몬의 인연 유전자를 전승시켜, 새로운 힘에 각성하는 '비전 의식'이다. 인연 유전자를 넘겨줄 동료몬, 그리고 물려받을 동료몬을 선택하고 전승할 유전자를 마음에 드는 곳에 배치하여 스킬이나 능력을 각성시키고, 자신만의 동료몬으로 육성할 수 있다.




인연 유전자란 동료몬이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유전자'로서, 속성을 나타내는 '색'과 가위바위보식 상성을 나타내는 '모양'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유전자들을 상하좌우, 대각선 중 한 줄로 정렬하면 빙고 보너스가 발생해 더욱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같은 종류의 인연 유전자를 겹쳐 향상시키면서 동료몬을 강화할 수도 있다.

이렇게 전승의 의식과 인연 유전자 배치를 통해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는 스킬을 가진 몬스터들을 얻을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얀쿡크의 파이어볼을 전승한 울크스스나, 4대 메인 몬스터의 스킬을 사용하는 아오이시라와 같이 다양한 개성을 가진 '자신만의 몬스터'와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파워, 테크닉, 스피드 스킬을 모두 가진 몬스터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거나, 하나의 속성만 한계치까지 강화시킨 몬스터 등 좋아하는 몬스터는 자신만의 동료몬으로 키울 수 있다.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는 7월 9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3월 발매된 '몬스터헌터 라이즈'와의 연동 특전도 제공한다.






몬스터헌터 더블크로스에서 등장했던 '천혜룡 발파루크'가 몬스터헌터 라이즈에도 참전한다. 라이즈에 등장하는 발파루크는 변이체인 '영묘한 광채의 발파루크'로, 날개 모양을 바꾸어 다양한 공격 패턴을 선보인다. 발파루크는 이전 등장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아득한 고공을 행동 구역으로 삼아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기도 한다. 또한 라이즈 버전의 발파루크는 새로운 형태 변화와 공격 모션도 추가됐다.


이후로는 새로운 주인 몬스터인 '주인 진오우거'가 소개됐다. 주인 진오우거는 원종과는 달리 몸에 금색 뇌광을 두르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 백룡야행 퀘스트와 함께 일반 토벌 퀘스트도 동시에 업데이트된다.

또한 다음 이야기를 새로운 '엔딩'이 추가된다. 발표에서는 풍신룡 '이부시마키히코'와 뇌신룡 '나루하타타히메'가 동시에 등장하는 퀘스트를 암시하였으며, 이치노세 디렉터는 자세한 소개 대신 직접 플레이해서 확인해보길 권했다. 이번 3.0 업데이트는 내일인 5월 27일, 무료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몬스터헌터 라이즈는 오는 6월 중순 '몬스터헌터 스토리즈2'와 첫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몬스터헌터 스토리2에 등장하는 '츠키노'가 될 수 있는 아이루 덧입기 장비를 제공하며, 향후 추가적으로 콜라보레이션 및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