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다섯 번째 타이틀 업데이트 정보가 4월 19일(수) 밤 11시(한국 시각 기준)에 스페셜 프로그램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예고 영상에서는 카무라 마을에 정체 모를 불길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이번에 공개될 몬스터는 엘가도가 아닌 카무라 마을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선브레이크의 개발을 맡은 스즈키 요시타케 디렉터는 SNS를 통해 꾸준히 타이틀 업데이트의 정보를 공개하고 있고, 이는 업데이트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헌터들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용한 소식들을 모아 정리했다.



▣ 신규 몬스터

로드맵에 따르면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제5탄에는 부활 고룡종 몬스터와 강화 개체 몬스터가 추가된다고 한다. 우선 강화 개체의 몬스터의 경우 이전에 진행된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괴이 극복 고룡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그중 가장 유력한 고룡종은 '멜-제나'다.

부활 고룡종의 경우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에서 처음 등장했던 '람룡 아마츠마가츠치'가 추가될 것이라고 추측하는 헌터가 많다. 라이즈에 등장하는 고룡종인 풍신룡 이부시마키히코와 뇌신룡 나루하타타히메가 람룡과 유사하게 생겼으며, 라이즈와 포터블 서드가 설정상 겹치는 부분이 많다. 게다가 공식 트위터와 게임 내의 NPC를 통해 묘사된 수수께끼의 고룡종의 특징이 람룡을 떠오르게 만들고 있어 유력한 후보로 뽑히고 있다.

▲ 다음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몬스터는 아마츠마가츠치와 괴이 극복 멜-제나?



▣ 괴이 탐구 퀘스트 검색 설정

괴이 탐구 퀘스트의 검색 설정 메뉴에 '괴이화 소재'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현재 가지고 있는 수많은 괴이 탐구 퀘스트 중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괴이화 소재를 드랍하는 몬스터와 관련된 퀘스트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을 것이다.

▲ 괴이화 소재를 기준으로 괴이 탐구 퀘스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



▣ 무기의 액션 수정

일부 무기의 액션도 수정될 것으로 보인다. 액션이 수정되는 무기는 무엇인지, 수정된다면 어떤 액션이 수정될 것인지 알 수 없다. 게다가 이것이 편의성 개선의 일환인지, 혹은 밸런스 조정을 암시하는 것인지도 알 수 없는 상태이므로 나중에 공개될 내용을 기다려야 한다.

▲ 일부 무기의 액션 수정을 예고



▣ 신규 마카 연금

신규 마카 연금 2종도 추가된다. '괴이 연금술-패기'는 괴이화 소재만을 소모하는 마카 연금이며, 괴이 연금술-패기를 통해 만들어진 호석은 '괴이 연금술-원환'을 통해 다시 활용할 수 있다.

▲ 괴이화 소재를 이용한 마카 연금도 추가될 예정



▣ 검색 기능 편의성 상승 및 신규 장식품

가공점에서 장식품, 방어구를 제작하거나 호석을 관리할 때의 편의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현재 공개된 이미지로 미루어볼 때 장식품과 방어구를 제작하거나 호석을 관리할 때 검색 기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장식품과 장비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공개된 이미지에는 신규 장식품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는 많은 헌터가 기다렸던 공격주 ll, 달인주 ll는 물론이고 신규 스킬을 지닌 장식품으로 추정되는 격려주도 존재한다. 또한, 현재 게임 내 장식품 생산 페이지는 26페이지가 끝인데, 이미지에는 31페이지로 표시되어 있어 생각보다 더 많은 장식품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일반 장식품뿐만 아니라 백룡 장식품도 여러 개 추가한다고 밝혔으며, 신규 장식품 중 하나인 '완충주'의 효과도 공개했다. 완충주는 동료에게 공격을 맞혔을 때나 동료의 공격에 맞았을 때 대미지 리액션을 무효화하는 '완충' 스킬이 붙은 장식품이다.

완충은 효과만 기존에 있던 스킬인 '움찔 감소'와 상당히 유사하다. 다만, 움찔 감소는 움츠림과 엉덩방아를 무효화하려면 3레벨이 필요하고, 기절 상태에서도 효과가 유지되므로 동료가 기절을 풀어줄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러나 완충은 1레벨만 존재하고, 특정 상태 이상 중에는 효과가 무효이므로 아마 기절 상태를 풀어주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검색 기능과 함께 신규 장식품들도 같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장식품 중 효과가 공개된 완충주, 움찔 감소의 상위 호환 스킬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