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년을 기념으로 7월 6일까지 실행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첫 서버 이전은 서버당 1회 구매 가능하다. 기간 내 총 3회로 나눠서 서버 이전권이 판매되며, 서버마다 이전권 판매 수량, 서버 이전 허용 인원 등이 제한되어 있다. 즉, 서버 이전은 선착순인 셈. 이전을 원한다면 발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

이전 실행 시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함께 이주되며, 이름, 장비, 아이템 수집, 창고 등 캐릭터마다 대부분의 정보가 그대로 옮겨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단, 길드에 소속되거나 거래소와 우편에 미수령 물품이 있는 경우, 등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이전이 실행되지 않는다.

게다가 이전 시 해당 서버의 기존 캐릭터 자동 삭제, 착용 장비를 제외한 장비 및 아이템 귀속으로 변환 등 주의 사항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이전 기간이 지나면 서버 이전권이 있어도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늦지 않게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 서버 이전 가능 기간
: 2022.06.29(수) 12시 ~ 2022.07.06(수) 7시

◆ 서버 이전 판매 기간
- 1회차: 2022.06.29(수) 14시 ~ 23시 59분
- 2회차: 2022.06.30(목) 14시 ~ 23시 59분
- 3회차: 2022.07.02(토) 14시 ~ 23시 59분


▲ 원하는 서버로 이사할 기회다!




■ 구매는 선착순! 서버 이전권 판매와 조건 등 이전 정보

◎ 기간 내 3회, 서버 이전권 판매 특징

- 서버당 1회씩 구매 가능, 65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매할 수 있다. (이전 후 서버에서는 구매 불가)
- 서버마다 판매되는 서버 이전권의 총 수량은 한정되어 있다.
- 서버별 한정된 수량을 3회에 걸쳐 나뉘어 판매, 선착순 구매가 가능하다.
- 이전 회차에서 판매되지 않고 남은 수량은 다음 회차로 이월된다.


1주년 기념으로 시작한 서버 이전은 게임 내 캐시샵-패키지-이벤트 탭에서 2,500 다이아로 구매할 수 있는 서버 이전권 상품으로 진행된다. 이전이 가능한 기간은 7월 6일 7시 전까지 약 1주일이며, 해당 기간 내 총 3회에 걸쳐 65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서버 이전권이 판매된다. 단, 상점에서 서버 이전권이 3회로 나뉘어 판매된다고 해도 서버당 이전권 구매 가능 횟수는 1회로 제한되어 있고, 이전 후에는 추가 구매가 불가능하다.

즉, 서버당 1회만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는 셈. 그런데 이전권 판매는 왜 3회로 나눠서 진행될까? 이는 서버마다 인구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불균형이 심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전권 판매를 제한하는 시스템 때문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판매되는 서버 이전권의 최종 수량은 서버별로 한정되어 있고, 인구가 적은 서버는 인구가 많은 서버에 비해 이전권 판매 수량이 적을 것을 예상할 수 있다.

그로 인해 해당 서버에 할당된 이전권 판매 수량이 다 떨어지면 서버 이전을 원해도 할 수 없는 셈. 각 서버에서는 한정된 최종 수량을 3회에 걸쳐 나뉘어 판매하여 이전을 원하는 유저에게 이전권 구매 기회를 3번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이전권은 매 회차마다 선착순 구매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전을 원한다면 판매 시간에 맞춰 발 빠르게 구매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해당 서버 1회차 판매 기간에 부여된 서버 이전권이 다 팔리지 않으면, 남은 이전권은 다음 2회차에 합산하여 판매되는 이월 방식이 적용된다.


▲ 서버당 1회 구매 가능! 단, 제한된 수량만 판매된다.



◎ 서버 이전에 필요한 조건 및 기본 정보

- 서버 이전권을 소유한 65레벨 이상 캐릭터 및 같은 서버의 모든 캐릭터가 함께 이전된다.
- 서버당 1회씩 서버 이전권 구매를 할 수 있지만, 이전 후 서버에서는 구매 불가.
-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캐릭터는 이전 불가.
- 거래소에 등록, 회수, 정산 아이템이 있으면 이전 불가.
- 캐시샵 보관함, 우편에 미수령이 있으면 이전 불가.
- 캐릭터 전투 중, 사망 후 복구 경험치가 남아있을 경우 이전 불가.
- 정예 던전, 월드 정예 던전, 월드 던전에서 이전 불가.
- 장비 프리셋 2, 3번이 장착되어 있을 경우 이전 불가.


서버 이전은 캐시샵에서 서버 이전권을 구매한 캐릭터가 진행할 수 있으며, 해당 이전권은 65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매 가능하다. 따라서 최소 65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어야 서버 이전을 실행할 수 있는 셈. 이전권은 각 서버별로 1개씩 구매할 수 있지만, 이전을 실행한 후 서버에서 재구매는 불가능하다.

즉, 캐릭터당 1회만 서버 이전을 실행할 수 있는 셈. 이때 서버 이전권의 적용 범위가 서버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해당 서버 내 모든 캐릭터가 단체 이전한다. 오딘 1 서버의 한 캐릭터가 이전권을 구매하여 토르 2 서버로 이동하면 오딘 1 서버에 있던 모든 캐릭터가 토르 2로 옮겨지는 것. 이는 게임 내 부캐릭터 육성이 활발하기 때문에 계정 단위 이전이 시행되는 것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일부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서버 이전권을 지니고 있어도 이전을 실행할 수 없다. 이전 예정인 캐릭터가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거래소에 판매 등록 또는 회수, 정산할 아이템이 남아 있으면 이를 처리하기 전에는 서버 이전을 활용할 수 없다.

게다가 캐시샵 보관함과 우편에 미수령 상품이나 우편이 있는 경우 또한 서버 이전이 불가능하다. 또한, 캐릭터가 전투 중이거나 사망으로 복구할 경험치가 남아있을 때도 이전할 수 없고, 정예 던전, 월드 정예 던전, 월드 던전 내에서도 이전 진행이 안된다. 마지막으로 장비 프리셋이 1번이 아니라 2, 3번으로 장착되어 있어도 안되므로 이전을 원하면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 거래소에 물품이 있으면 서버 이전이 진행되지 않는다.



◎ 서버 이전 시 캐릭터와 함께 이전되는 항목

이전을 실행할 시 해당 서버의 모든 캐릭터와 함께 계정 및 캐릭터의 많은 정보가 함께 이동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캐릭터 이름 역시 변경 없이 이전되며, 확장된 가방 및 창고도 그대로 유지된다. 이때 가방과 창고의 아이템도 그대로 이전되는데, 각 캐릭터의 1번 프리셋 착용 장비를 제외한 모든 장비와 아이템은 귀속 상태로 변경되는 게 특징이다.

그밖에 캐시샵의 구매 제한 상품 구매 횟수, 파티 던전 및 정예 던전 이용 내역 및 시간 충전 정보, 아이템 수집 달성률과 즐겨찾기 리스트도 이전된다. 이름 변경 이력이나 확정되지 않은 아바타, 탈 것 역시 모두 함께 이전! 게다가 오딘 패스 활성화, 진행 중인 미션, 보상 교환 등 이벤트 상황도 이전 시 그대로 유지되지만, 이동 서버의 이벤트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반면, 그대로 이전되지 않는 부분도 있는데, 잠김 상태의 우편은 삭제되고 우편 목록과 차단 목록도 초기화된다. 더불어 친구, 경계, PK 같은 커뮤니티 정보 역시 이전 사항이 아니며, 환경 설정 중 일부도 초기화될 수 있다. 따라서 해당 부분에 한해서는 이전 후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 서버 이전 가능/불가능 항목




■ 서버 이전 진행 방식과 주의 사항

◎ 서버 선택은 선착순! 서버 이전 진행 방식

가방 안에 서버 이전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아이템을 선택, 사용 시 캐시샵 내 서버 이전 탭으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서 본격적인 이전을 실행할 수 있는데, 이때 서버 이전에 필요한 조건 목록이 노출! 조건이 달성된 부분은 초록색, 완료되지 않아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모든 이전 조건을 충족했다면 서버 선택 버특을 클릭하여 이전이 가능한 대상 서버들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기존에 생성 제한된 서버라도 이전은 별개로 진행이 가능하고, 기존 유저에게는 생성 제한의 인기 서버로 이사를 할 수 있는 기회인 셈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서버마다 인구수에 따라 이전 가능 여부가 나뉜다는 것. 한 마디로 서버 내 인구가 많은 곳은 이전이 빠르게 막힐 수 있고, 인기 서버로 이전을 희망하는 유저들은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 이처럼 인구에 따라 서버 목록에서 인원수가 거의 꽉 찬 곳은 임박, 이미 인원 초과로 닫힌 곳은 마감으로 표기된다.

서버 이전 조건 충족, 이전 서버 선택 완료 후 활성화된 서버 이전 버튼을 클릭, 그다음 주의 사항을 재차 확인한 후 준비 완료 확인까지 끝나면 즉시 서버 이전권이 사용된다. 서버 이전이 실행되면 게임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되고,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 후 이전이 완료되면 접속이 가능해진다. 이전이 완료되기 전에는 게임 접속이 불가능한데, 먼저 신청한 계정부터 순차적으로 이전이 실행되므로 완료까지 개인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 충족되지 않은 조건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 이전 상황에 따라 서버마다 임박, 마감이 표시된다.



◎ 장비 귀속, 캐릭터 삭제 등 주의 사항

- 이전권은 서버당 1회 구매할 수 있지만, 이전 후 서버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다.
- 이전 서버에 이미 캐릭터가 존재할 시 해당 서버 기존 캐릭터는 자동 삭제된다.
- 이전 캐릭터들의 장비 프리셋 1번에 장착한 장비 제외 모든 장비와 아이템은 귀속으로 전환된다.
- 7월 6일 점검 전까지 이전 기간이 지나면 이전권을 가지고 있어도 서버 이전은 불가능하다.
- 이전 기간 지난 서버 이전권은 7월 13일 점검 전까지 2가지 소환 제작식 중 하나로 선택 제작이 가능.
- 7월 13일 점검 후에는 남은 이전권이 삭제, 1번 제작식이 자동 지급된다.


서버 이전권은 서버당 1회만 구매, 사용할 수 있지만, 이전 후 새롭게 도착한 서버에서 이전권을 다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는 같은 서버에 속한 캐릭터 그룹이 기간 내 이전을 1회만 할 수 있도록 제한한 것. 더불어 이전한 서버에 기존 캐릭터가 존재한다면 해당 캐릭터들은 삭제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오딘 1서버에서 토르 2서버로 이전 시 토르 2서버에 캐릭터가 이미 존재한다면 그 캐릭터는 자동 삭제되는 것. 따라서 이전권을 활용하여 여러 서버에 분산되어 있는 캐릭터를 한 곳으로 집결시킬 수는 없는 셈이다.

또한, 이전이 적용되는 캐릭터들은 장비 프리셋 1번에 착용하고 있는 장비들을 제외하면 다른 장비, 소모품, 기타 아이템 등 모든 거래 가능 물품이 귀속으로 변경된다. 즉, 장비 판매를 목적으로 이전을 실행하기는 힘들고, 장비 귀속을 최대한 막기 위해서는 부캐릭터마다 1번 프리셋에 장비를 착용시킬 필요가 있다.

그리고 서버 이전은 정해진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이전권을 지니고 있어도 실행이 불가능하다. 이렇게 남게 된 서버 이전권은 7월 6일 점검 이후부터 7월 13일 점검 사이에서 아바타, 탈것, 무기 형상을 얻을 수 있는 소환권 제작에 소비할 수 있다.

이때 제작식은 1번 '11회 무기 형상 소환권 1장' + '1회 무기 형상 소환권 1장', 2번 '11회 아바타/탈 것 소환권 1장' + '1회 아바타/탈 것 소환권 1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 가능! 만약 기간 내 제작에도 서버 이전권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7월 13일 점검 후 보유한 이전권은 삭제, 자동으로 1번 제작식으로 얻는 소환권이 지급된다.


▲ 장비 프리셋 1번 장착 장비 제외, 대부분 아이템이 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