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발할라 라이징에 드디어 등장한 발키리는 장창과 방패를 든 전장의 천사다. 여전사 실드 메이든의 전직으로 여타의 방패 클래스와 같이 안정적인 생존력이 기대되는 중. 더불어 창을 찌르고, 내려치는 모션에서 점프를 하는 등 화려한 동작이 돋보이며, 도발, 버프, 상태 이상으로 강력한 능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빠른 돌진 스킬로 적진에 침투한 후 적을 끌어당기고, 기절시키는 등 진형 파괴에 특출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상태 이상 면역과 보호막이 더해지면서 다수의 적을 상대로도 쉽게 쓰러지지 않는다. 따라서 난전에서 뛰어난 성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전장에서 활약을 눈여겨봐야 한다.






■ 발키리, 긴 창과 방패로 전장을 이끈다!

실드 메이든 첫 공개 당시 선보인 이미지 그대로 긴 창과 방패를 들고 전장으로 향하는 '발키리'는 게임 내 3번째 방패 클래스다. 기존 방패 클래스는 파티에서 탱커 포지션의 디펜더, 성전사 느낌의 팔라딘까지 모두 뛰어난 생존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발키리 역시 안정적인 전투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여겨진다.

더불어 발키리는 근접 클래스에게 발견되는 아쉬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돌진 기술을 이용한 강력한 공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HP 회복과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각종 버프도 활용한다. 무엇보다 많은 광역 공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적진에 돌격한 후 적 진영을 파괴하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인다.

디펜더처럼 도발, 적 진영 파괴, 아군 보호, 팔라딘 같은 버프 이용 등 여러 면에서 기존 클래스와 유사한 장점을 다수 보유한 것으로 보이지만, 탁월한 돌격 능력만큼은 독보적인 셈. 그로 인해 다수의 유저가 뒤섞이는 단체전, 난전 상황에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여겨지며, 전투 시 전략적인 운영을 통해 승리에 크게 기여하는 클래스로 기대된다.


▲ 생존력과 공격력 모두 기대되는 편.



◎ 강력한 진형 파괴자! 발키리 스킬

발키리의 긴 창은 투척이 아닌 근접의 찌르기 위주로 이용되며, 자신의 HP를 회복하거나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모습에서 팔라딘과 유사한 성전사 느낌을 가진다. 하지만 도발과 진영 파괴의 효율을 보면 디펜더의 성향도 가진 것으로 여겨지는데, 전투의 주도권을 잡고 전략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 중이다.

이용하는 상태 이상 기술과 디버프는 도발을 비롯해 출혈, 이속 감소 및 둔화, 기절, HP 회복력 저하, 가장 강력한 상태 이상으로 여겨지는 넘어뜨리기까지 다양하다. 게다가 넘어트린 상대를 공격하여 HP를 흡수하는 조건부 활용과 본인 및 아군에게 버프, 보호막을 생성하는 것으로 전투 유지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발키리는 창이라는 무기의 특성상 무기를 휘두르는 동작이 큰 것과 함께 역동적인 움직임의 스킬이 많다. 창을 연속으로 찌르거나 크게 휘두르는 등 공격 스킬의 모션이 눈에 띄는데, 적에게 빠르게 돌진하거나 점프하여 창을 내려찍는 강렬한 공격은 발키리를 전투의 여신으로 만들어준다.


▲ 진형 파괴를 위한 뛰어난 스킬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발키리가 지닌 스킬을 활용하면 적에게 돌진, 적들을 기절시키고 끌어당길 뿐 아니라 둔화까지 부여하는 '용오름', 적들을 넘어트리는 '전장 대강하' 등을 사용하여 순식간에 적 진영을 붕괴시킬 수 있다. 여기에 '면역'을 통해 상태 이상 면역 및 대미지 감소 버프, '전장 보호'로 보호막 생성 등 유지력이 더해지면 적 진영에서 날뛰는 발키리를 볼 수 있다.

또한, 그녀가 지닌 패시브 스킬은 생존력 향상에 중점이 맞춰져 있다. 방어력 증가, 받는 대미지 감소, 상태 이상 지속 시간 감소, 보호막 생성까지 전투 중 생명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각종 능력을 지닌 셈. 그중 치명타 대미지 감소, 스킬 대미지 감소는 PvP에서 효율성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전설 등급인 '발키리의 긍지'는 적이 많을수록 효율이 좋아지는 특별한 성능을 보인다.


◆ 발키리 액티브 스킬 목록

◆ 발키리 패시브 스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