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체인지는 다이아를 소비하여 상점에서 변경권을 구매 후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이다.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클래스 체인지이며, 오랜 시간 유저들이 기다려왔기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게다가 해당 시스템이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과 함께 등장했기에 더욱 관심이 높은 편.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기존 클래스들이 신규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으로만 전향이 가능한데, 커스터 마이징, 아바타, 무기 형상, 장착 무기, 스킬 등 다양한 면에서 교체를 진행할 수 있다. 단, 완전한 교체를 위해서는 변경권 외에 추가로 클래스 변경의 증표 구매가 필수! 전환하려는 대상의 희소성이 높을수록 많은 증표가 필요하다.


▲ 클래스 체인지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 신규 클래스를 원한다면 주목! 클래스 체인지

◆ 클래스 체인지 기본 조건

- 기존 클래스(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에서 신규 클래스(실드 메이든)으로만 전환할 수 있다.
- 60레벨 이상, 서버당 1회만 캐시샵에서 교환권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다.
- 클래스 변경권은 캐시샵에서 4,000 다이아에 판매 중이며, 클래스 체인지는 10월 12일 8시까지만 진행 가능.


최초의 신규 클래스 실드 메이든의 출시를 기념하여 등장한 '클래스 체인지'는 말 그대로 자신의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유저들이 실드 메이든을 처음부터 육성할 필요가 없도록 준비된 것이므로, 기존 클래스(워리어, 소서리스, 로그, 프리스트)에서 신규 클래스로만 전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즉, 전체 클래스 체인지가 아니라 실드 메이든으로만 선택 가능한 제한적인 체인지인 셈. 새로운 클래스인 실드 메이든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클래스 전환이 고민될 텐데, 캐릭터 체인지는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우선 클래스 체인지는 기존 클래스가 신규 클래스로 전환하는 것만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6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이용 가능하며, 서버당 1회만 클래스 교환권을 구매 및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기본 이용 방침이다. 또한, 현재 클래스 체인지를 위한 기본 티켓인 '클래스 변경권'은 캐시샵에서 4,000 다이아에 판매되는 중이며, 체인지는 10월 12일 8시까지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때 이용 레벨과 서버당 횟수 제한은 추후 클래스 체인지가 다시 등장할 때도 적용될 방침으로 여겨지지만, 클래스 변경 제한은 어떻게 달라질지 모른다. 다음 클래스 체인지는 전체 클래스가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도록 개선되어 출시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실드 메이든으로 가능하다.



◆ 클래스 체인지 변경 방법

- 구매한 클래스 변경권을 사용하면 캐릭터 생성 화면으로 이동한다.
- 원하는 클래스(현재는 실드 메이든만 가능) 선택 후 커스터 마이징 진행.
- 추가로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 교체를 위해서는 '클래스 변경의 증표'가 소비된다.
- 증표는 교체 대상에 따라 차등 요구되며, 개당 50 다이아에 판매되고 있다.
- 교체 대상에 따라 요구 증표가 다른데, 많은 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를 위해서는 우선 '클래스 변경권'을 구매한 후 가방에서 변경권을 사용해야 한다. 해당 아이템은 사용 시 캐릭터 생성 화면으로 이동되며, 여기서 변경을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는 실드 메이든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이후 변경 예정 클래스에 맞는 커스터 마이징을 진행하게 된다.

체인지에서 레벨, 스탯, 아이템 수집, 거래소, 퀘스트 및 업적, 탈 것, 룬, 가호, 각인, 유물, 봉인석을 유지되지만, 커스터 마이징을 진행한 후 아바타, 무기 형상, 장비, 스킬은 교환이 이뤄진다.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원하는 것들을 변경 클래스에 적합하게 교체하는 시간인데, 이때는 '클래스 변경권' 외에 추가로 '클래스 변경의 증표'가 요구된다.

또한, 증표로 체인지가 진행되는 아바타, 무기 형상은 고급 이상, 무기는 현재 장착 중인 A 프리셋으로 희귀 이상부터 적용 대상으로 분류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교체 대상에 따라 필요한 증표의 개수가 천차만별로 차이 나며, 교환 대상이 많을수록 그만큼 대량의 증표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셈. 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변경권 외에 추가로 요구되는 증표가 적은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섣불리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특히 이용 중인 아바타, 무기 형상, 무기, 스킬 등 변경 대상의 등급이 높으면 더욱 많은 증표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투력이 높은 유저일수록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 클래스 체인지에는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한다.

▲ 실드 메이든을 원하는 유저들이 클래스 체인지에 관심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