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등급 무기 중에는 울프베르트, 열사풍의 존재가 독보적
무기는 공격 타입, 사거리, 파티 내 역할에 따라 옵션 차이를 가짐
6강화 울프베르트 평균가 3만 ~ 3만 5천, 6강화 열사풍 평균가 9만 안팎으로 형성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유저에게 인기가 높은 영웅 무기 열사풍과 울프베르트는 동급의 다른 무기와 비교할 수 없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덕분에 영웅 장비 세팅 시 많은 유저가 추천하고 있는데, 성능이 뛰어난 만큼 거래소에서 다른 무기의 배 이상 되는 높은 가격을 찾아볼 수 있다.


▲ 열사풍, 울프베르트는 영웅 무기 중 가장 인기가 많다.




■ 인기 영웅 무기 울프베르트/열사풍

많은 유저가 영웅급 장비를 활용하고 있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무기는 열사풍과 울프베르트다. 영웅 무기 중 가장 뛰어난 성능으로 1티어라고 불리는 열사풍은 높은 공격력과 뛰어난 공격 옵션을 지니고 있으며, 울프베르트는 열사풍만큼은 아니어도 다른 영웅 무기보다 특출난 능력 덕분에 2티어로 분류된다.

열사풍과 울프베르트는 기본 공격력부터 타 영웅 무기와 차이를 보이는데, 열사풍은 40 이상, 울프베르트는 30 후반에서 40까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30 초 중반에 머물러 있는 대부분의 영웅 무기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 그로 인해 사냥 속도를 높일 수 있고, 많은 유저가 열사풍, 울프베르트가 아니라면 영웅 무기는 거기서 거기라는 의견을 내놓는다.

이처럼 울프베르트, 열사풍 순으로 무기를 교체할 때마다 강해지는 게 크게 체감된다는 유저들이 많아서, 두 무기는 영웅 장비 세팅 시 우선 추천되는 편. 게다가 기본 공격력은 근접에게 원거리보다 높은 수치를 부여하여 사거리에 따른 불리함을 보완하고 있다.

또한, 무기는 근접, 원거리, 마법 같은 공격 타입과 직업별 핵심 역할에 따라 보유 옵션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동일 타이틀의 무기에서 딜러 역할인 스나이퍼, 액슬러, 아크 메이지, 다크 위저드는 모두 유사한 옵션을 보인다. 단, 공격 타입에 따라 원거리, 마법 대미지가 구분될 뿐.

그리고 생존력이 장점으로 뽑히는 디펜더, 버서커, 팔라딘 역시 무기 옵션이 서로 비슷하게 구성된 모습이고, 버서커와 발키리는 상태 이상 적중 대신 충격 적중 옵션이, 유일한 힐러 역할인 세인트는 치유량 옵션을 가진다.


◆ 직업별 울프베르트/열사풍 무기 비교



울프베르트와 열사풍은 성능이 뛰어난 만큼 인기가 높고, 거래 가격도 다른 영웅 무기보다 2배 이상 비싼 편이다. 특히 열사풍의 경우 영웅 장비 몇 개를 구매할 수준의 굉장히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지는 중. 장비 매물은 세공 옵션에 다소 가격 변동이 발생하긴 하지만, 대부분 강화 단계에 따라 가격 차이를 보이는 편이다.

강화되지 않은 울프베르트는 22,000 ~ 25,000 정도의 2만 초 중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6강화 시에는 3만 초 중반까지 약 10,000 가량 가격이 상승한다. 서버나 직업군에 따라 6강화 울프베르트도 2만 중후반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고, 비싼 경우에는 4만 이상을 부르기도 한다.

하지만 가장 많은 6강화 울프베르트 매물이 형성된 가격대는 30,000 ~ 35,000 사이이므로 해당 가격대가 평균가로 볼 수 있고, 7강화 매물은 50,000 ~ 70,000까지 가격이 크게 뛰어오르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6강화 열사풍 무기는 70,000 ~ 100,000까지 폭넓은 매물 가격을 보이지만, 보통 90,000 안팎으로 가격대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즉, 6강화 열사풍 무기의 평균가는 90,000으로 볼 수 있는 셈. 그밖에 7강화 열사풍은 120,000 이상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어서 가격 상승 폭이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다.


▲ 열사풍, 울프베르트는 다른 영웅 무기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

▲ 7강화 열사풍 무기는 12만 이상 가격대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