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 국내외 e스포츠 소식

▲ 현재는 팀 SNS에서 삭제된 '면봉'과의 계약 종료 관련 이미지

◎ 선수가 모르는 계약 종료? 뉴욕 엑셀시어 vs 면봉
- 오버워치 리그의 뉴욕 엑셀시어가 힐러 포지션 '면봉' 서상민과의 계약 종료를 발표했다. 하지만 이는 '면봉'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채 진행됐고, '면봉'은 자신의 SNS를 통해 즉각 반응했다. 심지어 '면봉'은 팀의 계약 해지 발표 때 팀 피드백 중이었던 걸로 알려졌다. 이후, 뉴욕 엑셀시어는 계약 해지 발표를 삭제하고 사과문을 게시했다. 해당 문제가 팬들 사이에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면봉'은 실제로 팀과 계약이 종료됐다.

◎ 넥슨, 피파 온라인4 홈페이지 통해 K리그 중계
- 넥슨이 K리그를 중계 중이다. 게임사 최초다. 넥슨은 피파 온라인4 홈페이지를 통해 K리그 경기를 중계한다. 중계는 '이스타TV'의 해설가 이주헌과 박종윤이 맡았다. 실시간 채팅 기능도 도입되고 홈 프로팀 관계자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추가했다.

◎ 전설 '무릎' EVO 2022 우승
- DRX 소속 철권7의 전설 '무릎' 배재민이 EVO 2022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전승으로 결승까지 올라간 '무릎'은 대회 중 한 번 꺾었던 상대인 '칸'을 다시 만났고 3:1로 승리하면서 브라켓 리셋 없이 최종 승자가 됐다. 이에 팬들은 '무릎을 보고 철권 프로게이머의 꿈을 키웠던 선수들이 마침내 꿈을 이뤄 EVO에 출전했고 무릎에게 박살났다'와 같은 재미난 반응을 보이며 '무릎'의 우승을 축하했다.

◎ '레클리스-나이키' 게이머 위한 운동 루틴 협업
- 유럽 LoL e스포츠의 전설 '레클리스'가 나이키와 협업해 게이머들을 위한 운동 루틴을 제작했다. 나이키가 프로게이머와 제휴를 맺은 건 이번이 세 번째다. LPL의 스타 '우지'를 시작으로 브라질의 'BrTT'와도 함께 일했고 이번엔 유럽의 '레클리스'를 선택했다.


■ 이 주의 e스포츠 일정


15일(월) : LEC, LCS, LCK 챌린저스
16일(화) : LCK 챌린저스
17일(수) : LCK
18일(목) : LCK
20일(토) : LCK, KeG 전국결선
21일(일) : LCK, KeG 전국결선




17일(수) :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20일(토) :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KeG 전국결선
21일(일) : KeG 전국결선




15일(월) : EACC 서머
16일(화) : EACC 서머
17일(수) : EACC 서머
19일(금) : EACC 서머
20일(토) : EACC 서머
21일(일) : EACC 서머




20일(토) : KeG 전국결선
21일(일) : KeG 전국결선




15일(월) : 서머 쇼다운
19일(금) : 서머 쇼다운
20일(토) : 서머 쇼다운
21일(일) : 서머 쇼다운




16일(화) : ASL 시즌14
17일(수) : ASL 시즌14
18일(목) : ASL 시즌14




21일(일) : KeG 전국결선




■ e스포츠 소식통

▲ 기쁜 소식을 알린 '앰비션' 강찬용 (출처 : 앰비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 '앰비션' 강찬용, 아빠 됐다
- 전 프로게이머이자 현 스트리머인 '앰비션' 혹은 '강찬밥' 강찬용이 아빠가 됐다. '앰비션'이 직접 이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개인 방송 중에 "태명은 '자르반 5세'다. '자르반 5세'가 12월 중순 아니면 말에 태어날 예정이다. 4~5개월 정도 됐다"고 말했다. '앰비션'은 선수 당시 자르반 4세로 신들린 플레이를 선보이며 당시 소속 팀이었던 삼성 갤럭시의 롤드컵 우승을 이끈 바 있다.

◎ T1, 팬들에 선수단 직접 접촉 자제 요청
- T1이 선수단 프라이버시와 경기 집중을 위해 팬들에게 직접적인 접촉을 자제해달라고 전했다. 최근 T1 사옥과 숙소 근처에서 대기하는 팬들이 늘어남에 따라 선수 보호 차원에서 이 같은 발표를 했다고 덧붙였다. 사옥 뿐만 아니라, 숙소 근처 또는 롤 파크 주차장 등에서 팬들이 선수단을 만나기 위해 대기하는 일이 늘고 있다는 것. 일부 팬들은 해당 위치에서 선수단에게 사진 촬영이나 사인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 T1 조 마쉬 CEO, 멤버십 팬들 분노 사다
- T1의 조 마쉬 CEO가 선수들의 미공개 콘텐츠를 해외 팬 커뮤니티에 공개해 팬들의 분노를 샀다. T1은 팬들을 위한 유료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7만 원 가량의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하지만 정작 멤버십에 가입해도 제공받는 콘텐츠의 질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팀의 CEO가 멤버십 팬들에게만 제공되어야 할 미공개 콘텐츠들을 사설 디스코드 서버에 공개해 팬들의 분노가 더욱 커졌다. T1은 사과문과 함께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 제공, 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