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포켓몬을 사랑하는 모든 국내 팬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가 준비됐다.

포켓몬코리아는 다가오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잠실 롯데 월드타워 일대에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이하 스프링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스프링 페스타는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포켓몬을 좋아하는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먼저 행사장 1층의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는 300종류 이상의 인기 포켓몬 상품과 포켓몬 봉제인형이 판매되는 팝업 스토어가 마련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현장 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사전 예약이 제공되지 않으므로,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려면 오전 9시부터 10시 20분까지 진행되는 예약 접수 시간을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예약 접수 창구와 팝업 스토어 입구가 다르므로, 미리 장소를 확인해두자

▲ 네 차례로 나뉘어 매일 새로운 상품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

롯데월드몰의 5층에 위치한 아이코닉 브릿지에서는 국내 최초로 포켓몬 카드 게임을 활용한 포켓몬 카드 갤러리가 개최된다. 이곳에서는 스프링 페스타를 찾아온 관람객들이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실물 포켓몬 카드를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확한 전시 정보는 현재 공개되지 않았다.


행사장 야외에 마련되는 월드 파크에는 지우와 피카츄를 주인공으로 한 포켓몬스터 TV 애니메이션 갤러리 '지우와 피카츄의 모험'이 구성된다. TV 애니메이션에서 지우와 함께 모험했던 여러 친구들과 포켓몬스터가 한자리에 전시되는 공간이며, 이곳도 애니메이션 속 명장면을 구현한 갤러리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념 사진 명소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기나긴 여정을 마친 지우와 피카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메시지 월, 다가오는 5월에 개봉할 예정인 '극장판 포켓몬스터 DP' 관련 전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스프링 페스타에는 포켓몬 IP를 활용한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행사도 함께 갖춰졌다. 대표적인 것이 포켓몬 GO와 스칼렛, 바이올렛 팬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다. 스프링 페스타가 개최되는 행사장 일대엔 이벤트 기간 동안 포켓스톱이 등장하고, 유저들은 이곳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를 획득할 수 있다. 현장 부스에서 진행되는 특별 미션에서는 스프링 페스타를 기념할 수 있는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장 4층에 마련된 키즈 플로어에서는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속 등장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포켓몬 배틀 행사가 진행된다.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은 물론,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게이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 공간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스프링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포켓몬 IP를 좋아하는 이들이 두루 즐길 수 있을만한 다양한 행사들이 계속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사이트에서는 피카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및 키즈 트레인, 피카츄 행진 퍼레이드 소식도 함께 언급됐다. 행사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들은 스프링 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