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2월 17일(목) ~ 2월 22일(화)
§ 클랜전 : 2월 23일(수) ~ 2월 27일(일)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장비 추가 : 2월 14일(월)
§ ★1 요리 6성 재능 개화 : 2월 28일(월)?

2월 일정은 1월과 비슷하다. 초반에는 베리 하드 2배 캠페인이 시작되고, 이후 노멀 2배와 하드 2배가 번갈아 진행된다. 유적/신전조사 2배 기간은 1차 시기에 하드 2배, 2차 시기에 노멀 2배와 겹친다.

새로 추가되는 42지역에서는 방어구 6종이 추가된다. 이번에는 클랜전 시작 전에 신규 장비를 파밍할 시간이 5일 주어진다. 지난 달과 비교하면 상당히 여유로운 일정이므로, 클랜전 주력 캐릭터가 착용하는 방어구 조각을 꽤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역 추가 후에는 루나의 탑, 클랜전 등 주요 콘텐츠가 순서대로 진행되는데, 2월은 다른 달보다 날짜가 적기 때문에 이전에 밀렸던 콘텐츠 일정이 3월 이후 제자리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

2월 전용 장비 추가 대상은 새해 시즌 복각 캐릭터인 캬루(새해), 스즈메(새해), 콧코로(새해) 3명이다. 캬루(새해)는 섀도우 배럿이 범위 공격으로 바뀌고, 스즈메(새해)는 단일 공격 스킬이 범위 공격으로 바뀌고 스턴이 추가된다. 콧코로(새해)는 배리어에 물리 공격력 버프가 추가되어 탱커 겸 화력 보조 서포터 역할이 더욱 확실해진다. 전용 장비 장착 순위는 주력 콘텐츠에 따라 갈린다. 클랜전을 생각한다면 캬루(새해)의 전용 장비를 먼저 착용하고, 범용성을 노린다면 콧코로(새해)의 전용 장비부터 육성하자.

클랜전이 끝난 후에는 요리의 6성 재능 개화 추가가 예상된다. 6성 요리는 HP가 낮을수록 UB 대미지가 오르는데, 아레나 판도를 바꿀 정도로 화력이 눈에 띄게 증가한다. 1스킬로 자신의 HP를 소모하면서 TP를 회복하므로, 아레나에서 TP 회복 요원의 도움을 받으면 전투를 시작하자마자 상대 주력 딜러를 처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멀티 타깃 보스가 등장하는 클랜전에서 마법 딜러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 아레나 핵심 광역 딜러가 되는 6성 요리


■ 신규, 복각 캐릭터 추가

※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 : 1월 20일(목) ~ 2월 28일(월) - 최대 140회 누적
§ ★1 전열 무이미(새해) 이벤트 : 1월 28일(금) ~ 2월 11일(금)
§ ★3 전열 페코린느(새해) 픽업 : 1월 31일(월) ~ 2월 9일(수)
§ 프라이즈 뽑기(캬루(새해), 콧코로(새해)) : 2월 9일(수) ~ 2월 14일(월)
§ 프라이즈 뽑기(유이(새해), 히요리(새해)) : 2월 14일(월) ~ 2월 19일(토)
§ ★3 중열 네네카(새해) 픽업 : 2월 19일(토) ~ 2월 28일(월)

이번 달은 그동안 모아뒀던 쥬얼을 사용해야 할 시기다. 그만큼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이다.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은 2월 28일까지 이어지므로, 아껴둔 뽑기를 새해 캐릭터 픽업에 사용해 쥬얼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프린세스 페스 이후 등장하는 한정 캐릭터 페코린느(새해)는 다양한 공격력 버프와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보유한 단일 딜러다. 기본적인 스킬 성능은 평범하지만, 남은 체력이 80% 또는 90% 이상일 때 스킬 성능이 대폭 강화된다. 따라서, 페코린느(새해)는 정해진 패턴에 맞춰 HP 관리를 할 수 있는 클랜전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인다.

이후에는 프라이즈 뽑기가 2연속으로 이어진다. 첫 프라이즈 뽑기에서는 캬루(새해)와 콧코로(새해)가 복각되는데, 클랜전을 즐기는 유저라면 반드시 캬루(새해)를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2차 프라이즈 뽑기 대상은 유이(새해)와 히요리(새해)다. 두 캐릭터 모두 현재는 입지가 약간 애매한 캐릭터로, 쥬얼을 아껴 다음 픽업에 대비하자.

프라이즈 뽑기 후에는 네네카(새해) 픽업이 시작된다. 네네카(새해)는 디버프가 없는 대신 마법 캐릭터의 공격력, 마법 크리티컬 버프, HP 회복, TP 회복 등 다양한 보조 수단을 보유한 서포터다. 게다가 버프 수치는 네네카(새해)의 공격력에 비례해 증가하기 때문에 화력 지원 능력이 우월하다. 어지간한 서포터 여럿이 할 수 있는 역할을 홀로 해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뽑아야 하는 캐릭터 중 하나로 꼽힌다.

▲ 남은 HP가 많을수록 스킬이 대폭 강화되는 물리 딜러 겸 버퍼 페코린느(새해)

▲ 네네카(새해)는 원본에 이어 새해 버전까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