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라그나로크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에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랜드(LAND)를 조성하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콘텐츠와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유저들이 라그나로크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게임잼도 계획 중이다.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는 2002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시작으로 라그나로크 M: 영원한 사랑,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 V: 부활, 라그나로크 비긴즈 등 PC, 모바일과 같은 여러 플랫폼에서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으로 성황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IP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의 전 세계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기반으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굿즈 상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라이선스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오랜 기간 전 세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그나로크 IP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합류했다”라며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해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비티 비즈니스디비전 최성욱 이사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이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라그나로크 IP 활용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 샌드박스와 함께 유저분들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활용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이번에 합류한 그라비티 외에도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삼양애니,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