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는 게임 내 악행을 저지른 NPC를 검거하는 콘텐츠로, 포쾌 신분을 지닌 캐릭터가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었을 때 플레이할 수 있다. 체포 임무를 수락하려면 활력이 800 필요하므로, 파티에 들어가기 전 캐릭터의 활력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체포는 시간을 적게 투자해 많은 은량을 벌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체포를 5회 수행할 때마다 추가 보상이 우편으로 지급되고, 특정 임무를 수행하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잔악무도한 죄수를 상대하는 체포 콘텐츠



■ 포쾌 신분 지닌 파티장 필수! 체포 임무 수행 방법

포쾌 신분을 지닌 유저는 파티장일 때 특정 지역에 있는 체포 NPC에게 말을 걸어 체포 임무를 받을 수 있다. 처음 체포 임무를 받을 때 모든 파티원의 활력도가 800 소모되고, 이후 파티장이 체포 채널에 입장하면 임무가 시작된다. 파티원은 파티장이 입장한 후 30초 안에 채널에 입장해야 함께 체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체포는 5개의 임무를 수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추가 보상을 얻는 식으로 진행된다. 따라서, 임무 유형에 맞춰 체포를 진행해야 추가 보상을 최대로 받을 수 있다.

▲ 체포 임무 수락 시 활력도 800이 감소한다

▲ 임무 수행 결과에 따라 추가 보상 수가 결정된다



■ 결론은 처치와 생포! 체포 임무 유형

체포 임무 유형은 크게 처치와 생포 2가지로 나뉜다. 먼저, 처치는 말 그대로 나타난 죄수를 전부 처치하면 된다. 머리 위에 '흉악범' 글자가 쓰여 있는 죄수는 상당히 강력하며, NPC가 설치하는 함정으로 유인해야 한다. 단, 흉악범은 처치해도 임무 성공으로 취급하니 전투력이 높다면 화력을 집중해 처치하는 것이 좋다.

생포는 NPC의 체력을 일정 이하로 만들고 '생포' 신분능력을 습득한 포쾌가 NPC를 속박하면 된다. 실수로 NPC를 처치하면 임무 5회 완료 시 추가 보상이 줄어드니 생포 임무 중 강력한 무공을 남발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이때, 생포 가능한 체력 비율은 포쾌가 '생포 강화' 능력을 얼마나 습득했냐에 따라 10~50%까지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체포 임무를 진행하는 파티장은 반드시 위 스킬을 최대 레벨까지 습득해야 한다.

체포 임무 중에는 압송마차를 지키며 5회에 걸쳐 몰려오는 비적 무리를 처치하는 것도 있다. 진행 대사를 보면 압송마차를 지켜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마차가 파괴되더라도 비적을 처치하기만 하면 임무 성공으로 취급한다. 따라서, 해당 임무가 나오면 먼 곳에서 모든 비적 무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번에 비적을 처치하는 식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파티가 많다. 모든 체포 임무 중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임무를 마치면 압송마차 선물이 우편으로 추가 지급된다.

▲ NPC를 처치하면 되는 체포

▲ 생포 임무 중에는 체력이 낮은 NPC도 등장하니 주의하자

▲ 비적 다섯 무리가 등장하는 호송 임무, 시간 안에 적을 처치하기만 하면 임무 성공이다



■ 은량, 주철, 신분 아이템까지! 체포 임무 및 선물 주요 보상

체포 임무는 수행할 때마다 기본 보상으로 은량 1금 50은을 얻는다. 추가 보상을 얻기 위해 임무를 5번 단위로 수행하므로, 체포 임무 한 사이클을 마치면 은량 7금 50은을 버는 셈이다.

추가 보상인 체포 선물은 임무 완수 횟수에 따라 우편으로 지급된다. 모든 임무를 제대로 완수했다면 5개가 지급되며, 임무를 실패한 횟수만큼 보상이 차감된다. 또한, 압송마차 호송 임무를 수행했다면 추가로 '압송마차 선물'이 우편으로 지급된다.

각 상자의 구성품은 은량 28은 75동, 주철, 신분 수련단을 비롯해 표사와 살수의 임무 소모품인 표행 깃발, 살생부 등이다. 낮은 확률로 사매 신뢰도를 올리는 장난감과 사매 용돈이 나오며, 매우 낮은 확률로 추연명휘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체포 콘텐츠로 얻는 모든 은량은 거래가 불가능한 귀속은량이다. 하지만, 들이는 시간에 비해 버는 은량이 많고, 임무 수행 시 신분 아이템이 필요하지 않아 남는 활력을 소모하기 좋다. 평소 활력이 남아 고민인 유저라면 파티 창에서 체포 파티를 찾는 습관을 들여보자.

▲ 체포 임무 보상은 우편으로 지급된다

▲ 추가 보상 사용 결과, 주철과 은량 등장 비율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