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테라의 겨울 업데이트 '얼어붙은 그림자' 티저 영상과 함께 새롭게 추가될 신규 장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약 40초의 티저 영상에서는 사전에 GM 노트를 통해 확인 가능했던 신들의 마력이 깃들어 영원히 녹지 않는 얼음으로 뒤덮인 얼어붙은 성좌, 그리고 거대한 날개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파멸의 헬렌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파멸의 헬렌은 얼어붙은 성좌를 지키는 보스 몬스터로 기존에 공개한 모델링에서는 만년빙까지 뚫어 버릴 듯한 거대한 몸통, 비늘 사이사이에서 내뿜는 냉기, 치명상을 줄 수 있는 날카로운 촉수 등 신선한 연출과 모션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여기에 화려한 용의 형상을 품은 '신비로운 서리꽃' 장비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도 공개했다.

일반적으로 특정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기존 장비들과 달리 신비로운 서리꽃 장비는 제작을 통해서 획득 가능한데, 과거의 장비 파밍 방식이 불편하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모든 던전에서 관련 재료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들은 데모크론 실험실, 사이럭스 연구기지, 코어 융합소, 광기의 투기장, 폭군 듀리온의 안식처, 삼엄한 혁명단 은거지,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 얼어붙은 성좌 등 모든 정규 던전에서 구할 수 있다

그리고 전설 장비를 분해하여 신화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빛나는 서리꽃 가루"를 얻을 수 있으며, 마을 제작 상인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작 키트'와 함께 조합 시 원하는 서리꽃 장비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얼어붙은 꿈의 노래] 토큰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장비 제작에 대성공할 경우 물리 장비에는 물리 보조 옵션, 마법 장비에는 마법 보조 옵션만이 확정적으로 등장하는 '찬란한 꿈의 노래' 토큰을 제작할 수 있는데, 제작 과정에 첨가제 아이템을 사용하면 대성공 확률이 올라가는 만큼 유리한 보조 옵션을 노린다면 꼭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획득한 장비는 각 난이도별 던전에서 구할 수 있는 '원기 파편'과 '빛나는 서리꽃 가루', 그리고 이르카 성장 아이템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는 '진귀한 하늘 연꽃'을 사용해 강화할 수 있으며 시즌 중 더 좋은 기본 옵션 장비를 획득하더라도 기존과 동일하게 '마력 이전석'을 사용해 강화도를 계승시킬 수도 있다.



한편 오는 12월 15일에는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공개될 예정인데,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