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겨울 업데이트 '얼어붙은 그림자'를 통해 적용된 전직 클래스의 내재된 힘 사용 가능을 포함하여 무사 클래스 밸런스 조정 등이 1월 마지막 정기 점검을 통해 이뤄졌다.

클래스 전직은 현재 무사와 궁수만 가능하며, 65레벨 이상 달성 시 별도의 퀘스트를 수행하면 관련 스킬들을 개방할 수 있다.

전직 시 기존에 사용성이 낮은 일부 스킬이 강화되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이번 점검 후에는 전직 스킬 UI에서 개방된 전직 스킬을 모두 비활성하면 내제된 힘을 활성화 하는 게 가능하다.

여기에 무사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통해 회전 연격의 1~3타 대미지가 상향되며, 스킬의 물리 계수가 10% 상향 조정. '도약:격파'와 '달인:격파', '달인:거합'의 스킬 위력도 증가했다.




다음으로 1월 26일(수) 점검 이후부터 설 연휴기간 체크해 봐야 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2월 16일(수)까지 아르보레아에는 '서리불꽃 맹호'가 등장하는데 이벤트 기간 내 미션 수행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중형 몬스터 50마리 처치 시 서리불꽃 맹호 소환석, 일반 몬스터 100마리 처치 시 서리불꽃 맹호 소환 매개체 A, 소형 몬스터 150마리 처치 시 서리불꽃 맹호 소환 매개체 B, 시험의 던전: 릴리스의 성 8회 클리어 시 서리불꽃 맹호 소환 매개체 C, 그리고 누적 플레이 15시간 이상이되면 서리불꽃 맹호 소환 매개채 D가 지급된다.

이렇게 획득한 소환 매개체 4종은 서리불꽃 맹호 소환석을 이용해 조합 시 미동 속도 290, 탑승 시 매초마다 전체 HP의 0.5%와 MP의 1%를 회복하는 서리불꽃 맹호 소환 스킬교본으로 교환 가능하다.




두 번째는 2월 9일(수) 점검 전까지 매일 30분 접속 시마다 1개씩, 최대 5개의 복주머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상자는 개봉 시 붉은색과 푸른색 복주머니가 50:50 확률로 나오는데 복주머니 조합서 1개와 두 종류의 복주머니 각각 3개씩과 조합하면 무지개 복주머니를 얻게된다.

즉, 붉은색, 푸른색, 무지개까지 3종류의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으며 각각 일정 수량을 모아서 이르카 근방에 위치한 복주머니 수집가 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신규/복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로 2022년 1월 26일 이후 가입한 유저는 '신규',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마지막 접속일이 30일을 경과한 유저는 '복귀'로 분류되어 각각 특별 보급품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유저의 경우 최초 15레벨을 시작으로 일정 레벨마다 정해진 지원 상자를 통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각종 아이템을 챙길 수 있으며, 1월 31일부터 2월 2일(수)까지, 2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그리고 2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상급 및 최상급 던전의 드랍율 1.5배 증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설 연휴인 1월 31일(월)부터 2월 2일(수)까지는 발키온 연합 지령서를 통해 지급되는 빛나는 서리꽃 가루 지급량도 증가한다.

이 외에도 1월 28일(금)부터 2월 2일(수) 자정까지 테라 웹상점 및 T-cat 상점에는 최대 60% 활인율이 적용된 프로며선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월간패스 스타일 샵에서 의상/무기/악세서리 등 약 40여종의 스타일 아이템 이용도 가능한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