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8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튼튼 길드가 챔스 거점을 차지했고 트오세팩토리, ANiMA, 티타임, 트망메리호, 고양이젤리, 병아리 길드가 챌린저스 거점을 가져갔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카오스/비나리/ANiMA/트오세팩토리/티타임, 튼튼/패션/트망메리호/고양이젤리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다. 길티네 레이드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 패션/튼튼/트망메리호 순서대로 빠른 순서대로 클리어 순위가 공개된 모습이다.


8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차지했고 트오세팩토리, ANiMA, 티타임 길드가 챌린저스 리그 거점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만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모두 차지했다. 챌린저스 리그는 트망메리호, 고양이젤리, 병아리 길드가 사이좋게 하나씩 차지한 모습이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카오스/비나리/ANiMA/트오세팩토리/티타임, 튼튼/패션/트망메리호/고양이젤리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고, 길티네 레이드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 패션/튼튼/트망메리호까지 순위를 이어갔다. 보루타는 튼튼 길드가 3분대로 가장 빠르게, 길티네는 비나리가 3분 초반을 기록하며 빠르게 클리어한 모습이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8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 상위권은 두 서버 모두 다양한 트리가 존재한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펜마 1~2위고 핲드낙이 3위인 반면 아우슈리네 서버는 핲펜낙이 1~2위고 매하도가 3위다. 중요한건 하플라이트와 낙무아이를 섞은 다음, 펜서 혹은 드라군을 채용하는 모습이라 낙무아이는 이제 성능픽으로 봐도 무방해 보인다.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가 강세다. 바이보라 서버는 소네페/테룬보/워섀보 트리가 Top3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소네페/소네페/워섀보다. 테라맨서와 룬캐스터의 조합은 가끔씩 보이다보니 해당 트리가 궁금하면 'Sugarfree' 유저를 /memberinfo로 검색해 세팅을 참고해보자.

아처 계열은 두 서버 모두 레인저-아발리스터-쿼렐슈터가 여전히 상위권이라 중요하게 볼 점은 없다. 클레릭 계열은 크크플과 크인질 트리가 서로 1위를 하기위해 투닥거리는 모습인데, 바이보라 서버는 크크사 사두 트리가 3위를 차지해서 새로운 트리가 상위권에 안착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이제 트리가 정해진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어로클/아불셰/어알셰 트리가 상위권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어알셰/커불셰/커불셰 트리가 상위권이다. 단검은 여전히 어로클 트리가 상위권이며, 권총트리는 아웃로-불릿마커-셰리프, 어쌔신-아르디티-셰리프, 커세어-불릿마커-셰리프 등 여러가지 트리가 선보이는 중이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8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미르티스, 변이형/어둠/유체

이번 주간 보스는 미르티스다. 변이형, 어둠, 유체 방어 속성이 적용됐고 마당 고원 맵에서 전투를 펼친다. 주변의 적을 얼게 만드는 아이스 월, 맞으면 이동할 수 없는 안광, 4방향에서 소환되어 돌진하는 특공 패턴, 3방향에서 포탈이 열려 구체가 다가오는 마력 흡수 패턴이 등장한다. 그리고 보스는 블록 특화가 적용되어 블록이 가능하다.

1위에겐 골드 트로피 마군주 미르티스, 미르티스의 어둠, 칭호 - Beyond The Death를 받는다. 2~5위는 실버 트로피 마군주 트로피 미르티스, 미르티스의 어둠을 받는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마군주 미르티스만 받게 된다.


▲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