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8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 거점을 차지한 길드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ANiMA, 카오스, 튼튼, 패션, 트망메리호, 고양이젤리, 병아리 길드다.

보루타 봉쇄전은 튼튼 길드가 가장 빠르게 클리어했고,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 길드가 빠르게 끝냈다. 81회차 주보레는 위저드 계열 소네페 트리가 가장 강력한 딜량을 뽑았고 클레릭에서 채플린을 기용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트리는 보이지 않았다.


8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61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ANiMA, 카오스 길드가 콜로니전 거점을 차지했다. 챔피언스 리그는 바이보라와 비나리 길드가 차지했고 비나리 길드는 수로교 지역과 아렐르노 남작령 2곳을 차지했고 바이보라 길드는 게나르 평원 1곳만 차지했다. 챌린저스 리그에선 트오세팩토리가 누오로딘 폭포를, ANiMA 길드는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카오스 길드는 살비야스 숲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를 살펴보자. 튼튼, 패션, 트망메리호, 고양이젤리, 병아리 길드까지 5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챔피언스 리그는 튼튼 길드와 패션 길드가 차지했다. 튼튼 길드는 게느라 평원과 아렐르노 남작령을, 패션 길드는 수로교 지역을 가져갔다. 챌린저스 리그에선 트망메리호 길드가 누오로딘 폭포를, 고양이젤리 길드가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병아리 길드가 살비야스 숲을 가져갔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트오세팩토리/ANiMA, 튼튼/트망메리호/고양이젤리/병아리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으며 튼튼 길드가 4분대로 클리어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 튼튼/트망메리호 길드가 클리어해 순위가 기록됐는데 바이보라 길드가 3분 11초로 마무리했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8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바펜마, 핲펜낙, 매하도 등 아직까지 잘나가는 트리들이 상위권에 자리잡았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펜마 트리가 1~3위 유저들이 채용했으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매하도 트리가 1~2위, 핲펜낙 트리가 3위를 차지했다.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가 두 서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로도 어둠 속성 클래스들이 상위권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페섀보/워섀보 트리가 2~3위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파보도/워섀보 트리가 2~3위다.

아처 계열은 두 서버 모두 레압쿼 트리가 1~3위로 지난 주와 큰 차이는 없다. 클레릭 계열은 크인질, 크채질, 크크플 등 여러 트리가 보였는데, 바이보라 서버는 크인질/크채질/크크플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크플/크인질/크인질 트리가 상위권에 안착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이제 단검보다는 권총으로 추세가 넘어가는 듯 하다. 바이보라 서버는 상위권 유저 모두가 커셰불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커셰불/커셰불/어로클 트리가 상위권이 머물렀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8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하우벅, 야수형/무/없음

이번 82회차 주간 보스는 하우벅이다. 야수형 종족에 무상성, 방어 종류는 없다. 시카리오스 1층 맵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카운트 30을 보유한 정화석 패턴이 들어갔다. 명중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 죽음의 룬, 회전하는 모래폭풍, 스킬 대미지가 증가하는 마력의 룬과 일반 공격이 강화된 특화가 적용됐다.

1위에게는 골드 트로피 마군주 하우벅, 하우벅 인형, 칭호 Brutal Lord를 받을 수 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실버 트로피 마군주 하우벅, 하우벅 인형을 받을 수 있고 6위부터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마군주 하우벅을 보상으로 받게 된다.


▲ 주간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