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0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와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 결과를 알려주기에 앞서, 성물 마력 충전 제한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가 7월~8월 사이에 발생했다. 이 오류로 콜로니전의 결과가 바뀔 수 있는 상황, 길드 단위로 오류 사용자 수가 많은 `바이보라` 길드와 `튼튼` 길드는 10월 17일 콜로니전 이용이 제한되었고, 바이보라 길드는 24일까지 콜로니전 참여할 수 없어졌다.

이 결과로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길드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이어진 것으로 보여지는데, 그 결과 Templar 길드와 트오세팩토리 길드가 이번 콜로니전에서 거점을 1개씩 차지했으며 카오스 길드는 꾸준하게 거점 1개를 확보했다. 비나리 길드는 이번에도 거점 3개를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길드가 거점을 5개까지 확보, 트망메리호 길드는 남은 1개를 가져갔다. 패션 길드는 현재 콜로니전 기세가 좋은데, 나중에는 6거점을 전부 차지할지 기대된다.


10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71회차)

바이보라 서버 비나리 길드는 게나르, 수로교, 아렐르노 남작령까지 총 3개 거점을 차지했다. Templar 길드는 누오로딘, 카오스 길드는 스벤티마스, 트오세팩토리는 살비야스 숲을 가져가며 오랜만에 콜로니전 지도에서 길드 엠블럼을 보여주고 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길드의 세상이 되어가는 중이다. 게나르, 아렐르노, 누오로딘, 스벤티마스, 살비야스까지 5개의 거점을 차지했다. 수로교 지역은 트망메리호가 꽉 잡는 모습인데, 다음 주에는 패션이 모두 차지해 6패션으로 통일할지 궁금해진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티타임, 패션/트망메리호/그건내과자야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 패션/트망메리호 길드가 참여에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9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91회차는 소드맨 계열이 높은 딜량을 보여줬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바펜마/바펜마/매하도 트리가 상위권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매하도/매핰매/매하도 트리가 상위권이다. 여기서 매하도 트리가 450억대의 딜량을 뽑아내며 강력한 힘을 보여줬다.

위저드 계열은 소네페/소네페/워섀보, 소네페/소네페/워섀보 트리가 상위권에 들어섰다. 아처 계열은 레압쿼 트리가 여전히 인기있지만, 아우슈리네 서버 1위만 레압감 트리를 채용했고 나머지는 레압쿼 트리다. 클레릭 계열은 크인질/크크플/크인채, 크인질/크크플/크크플 트리가 Top3 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어알클/커셰불/커셰불, 어로클/커셰불, 어알셰 등 다양한 트리를 채용하는 모습이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터.


9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아시오 메이지, 야수형/어둠/없음

이번 주간 보스는 아시오 메이지다. 야수형에 어둠 속성이며 방어 타입은 지난 주와 동일하게 없다. 글라데 언덕길에서 전투를 펼친다. 주간 패턴은 낙석, 낙뢰, 모래폭풍, 마력 흡수, 블록 특화가 적용되어 상황에 맞게 전투를 진행하면 된다.

1위는 골드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아시오 메이지 뿔 왕관, 아시오 메이지 날개 상자, 칭호 - Alter Ego를 보상으로 받는다. 2위부터 5위까지는 실버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아시오 메이지 뿔 왕관, 아시오 메이지 날개 상자를 받으며 6위부터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아시오 메이지 보상이 주어진다.


▲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