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2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바이보라, Templar, 티타임까지 총 4개의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고양이젤리, 튼튼 길드까지 3개의 길드가 거점을 2개씩 차지했다.

밸런스 패치 이후 주간 보스 레이드에 큰 변화가 생겼다. 소드맨 계열은 하이랜더-낙무아이-매화검수 트리가 눈에 띄며 위저드 계열은 소환수 트리와 어둠 속성 트리가 아닌 테라맨서와 음양사 트리가 추가됐다. 아처 계열은 아발리스터가 사라지고 레인저를 채용하는 양손활 트리가 대세,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가 중점이 됐다.


12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78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길드가 거점 3개, 바이보라 길드가 거점 1개, Templar 길드도 거점 1개, 티타임 길드 역시 거점 1개를 챙겼다. 비나리 길드는 게나르 평원, 수로교 지역, 살비야스 숲까지 차지하며 이번 콜로니전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줬으며 바이보라 길드는 아쉽지만 아렐르노 남작령 1개를 차지하는 것에 그쳤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고양이젤리, 튼튼 길드까지 총 3개의 길드가 거점을 2개씩 차지했다. 패션 길드는 게나르 평원과 스벤티마스 유형지, 고양이젤리 길드는 수로교 지역과 살비야스 숲, 튼튼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과 누오로딘 폭포를 차지했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9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확실히 밸런스 패치 이후 다양한 트리들이 눈에 띈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이랜더-낙무아이-매화검수 트리가 상위권이며, 위저드 계열은 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트-음양사 트리가 1~2위고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이 3위를 차지했다.

아처 계열에도 변화가 생겼다. 1위는 레인저-플레쳐-메르겐, 2위는 레인저-감정사-메르겐, 3위는 레인저-감정사-화랑이다. 아발리스터를 많이 채용하지 않았지만, 레인저가 조정 후 더 강력해지자 레인저는 지금도 많이 채용하는 모습이다.

클레릭 계열은 몽크-인퀴지터-질럿이 1위와 3위를, 크리비-몽크-질럿 트리가 2위를 차지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셰리프 트리가 1, 3위를 가져갔고 시노비-랑다-셰리프 트리가 2위를 기록하며 시노비의 강력함이 부각됐다.

아우슈리네 서버 상위권 유저들도 트리가 비슷하다. 소드맨 계열 1~2위는 하이랜더-낙무아이-매화검수이며 3위는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를 채용한 모습이다. 위저드 계열은 소서러-네크로맨서-크로노맨서가 1위, 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트-음양사 트리가 2위, 파이로맨서-섀도우맨서-크로노맨서가 3위를 기록했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와 감정사가 모두 상위권이지만 마지막 트리가 각자 달랐다. 1위는 화랑을 2위는 플레쳐를, 3위는 메르겐을 채용했다.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인퀴지터-질럿이 1위, 크루세이더-사두-플레이그닥터 트리가 2위,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트리는 3위를 차지했다.

스카우트 계열, 아우슈리네 서버는 시노비-인챈터 트리가 모두 상위권이며 남은 트리 1개가 달랐다. 1위는 랑다를, 2위는 셰리프를, 3위는 로그를 채용한 모습. 아직까지 연구가 덜 된 모습인데 다음 주보레에선 어떤 트리로 상위권을 달성할지 기대된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9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루시, 곤충형/땅/판금

이번 99회차 보스는 루시, 곤충형 종족에 땅속성, 판금 방어 타입이 적용됐다. 주간 패턴으로는 과충전, 죽음의 룬, 공허 폭발, 마력의 룬, 일반 공격 특화가 적용된 상태다. 다만 몬스터 레벨 조정 패치로 인하여 12/6(월) 오전 0시부터 12/9(목) 점검 전까지 입장이 제한될 예정이다.

1위는 골드 트로피 루시와 루시 인형, 칭호 Chasing The Rabbit를 받는다. 2~5위는 시럽 트로피 루시와 루시 인형을 받게 되며 6위부터 10위까지는 브론즈 트로피 루시 1개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 주간 보스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