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가,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길드가 거점을 3개나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봉쇄전과 레이드는 양 서버 모두 많은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밸런스 패치의 영향이 있었는지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 상위권 유저들은 전부 펜서를 골랐다. 클레릭 계열은 양 서버 모두 크루세이더를 선택해 클래스 트리를 완성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링커의 패치가 있었지만 바이보라 서버 스카우트 계열 1위를 제외하고는 양 서버 모두 상위권에선 링커 트리가 보이질 않았다.


1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85회차)

이번 콜로니전은 힘있는 길드만이 거점 3개를 차지한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바이보라, 티타임, Templar 길드가 차지했으며 바이보라 길드가 수로교, 아렐르노, 스벤티마스까지 총 3개를 차지한 모습이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튼튼, 고양이젤리, 트망메리호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패션 길드가 게나르, 수로교, 살비야스까지 총 3개를 차지한 모습이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Templar/말랑말랑, 패션/그건내과자야/튼튼/아스테리아/고양이젤리/병아리 길드가 순위를 기록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Templar/카오스/티타임, 고양이젤리/트망메리호/튼튼/패션/블링크/그건내과자야/마신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05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밸런스 패치 이후 상위권 유저들의 트리가 소소하게 바뀌고 있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이랜더-펜서-낙무아이/하플라이트-펜서-바바리안/하이랜더-펜서-도펠죌트너로 펜서 트리를 전부 채용한 모습이다. 반면 아우슈리네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플라이트-매화검수-레티아리이/하이랜더-루차도르-낙무아이/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로 크게 바뀌지 않았다.

위저드 계열은 큰 변화는 없다. 바이보라 서버는 소서러-네크로맨서-보코르/소서러-네크로맨서-크로노맨서/소서러-네크로맨서-크로노맨서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소서러-네크로맨서-파이로맨서/파이로맨서-섀도우맨서-크로노맨서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화랑이 대세다. 바이보라 서버는 레인저-메르겐-화랑/감정사-메르겐-화랑/감정사-메르겐-화랑이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감정사-플레쳐-화랑/감정사-메르겐-화랑/감정사-플레쳐-화랑으로 감정사와 화랑이 고정적으로 들어갔다.

클레릭 계열은 크루세이더-사두-질럿/크루세이더-사두-질럿/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크루세이더-몽크-질럿/크루세이더-사두-질럿/크루세이더-파드너-질럿이다. 바이보라 및 아우슈리네 서버 모두 크루세이더를 적극 채용한 모습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링커-클로운/로그-인챈터-클로운/시노비-인챈터-클로운, 로그-인챈터-클로운/시노비-인챈터-클로운/시노비-인챈터-클로운 트리로 확인됐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0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헬가 세르클, 식물형/신성/가죽

이번 보스는 마군주 헬가 세르클이다. 종족은 식물형이며 신성 속성, 가죽 방어에 테넷 화원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랜덤한 위치에 생성되는 꽃향기 버프, 안광을 사용하는 덴옵틱, 명중 감소 디버프가 부여되는 죽음의 룬, 대미지 증가 버프가 부여되는 인내의 룬과 보스 치명타 저항이 3000 증가하는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 주간 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