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월 5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바이보라, 티타임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고양이젤리, 튼튼, 트망메리호 길드가 거점을 확보했다.

주보레에선 신규 클래스 하카펠리테르가 상위권에 들어선 모습이며, 클레릭 계열에서 파드너 트리가 상위권에 계속 안착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가장 높은 딜량을 뽑아낸 계열은 위저드! '우리은행' 유저가 딜량 222억을 달성했다. 이번 107회차 주간 보스는 아시오 메이지이며 스킬 대미지가 증가하는 장판 마력의 룬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다.


1월 5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86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길드가 여전히 꽉 잡는 분위기다. 비나리 길드가 게나르, 스벤티마스 유형지 2곳을 점령했으며 바이보라 길드는 수로교, 아렐르노, 누오로딘까지 총 3개를 차지했다. 남은 거점 1개 살비야스 숲은 티타임 길드가 가져갔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고양이젤리 길드가 힘을 쓰는 분위기. 패션 길드가 게나르, 살비야스 2곳을 가져갔으며 고양이젤리 길드가 수로교, 누오로딘까지 총 2개를 가져가며 패션 길드와 사이좋게 거점을 2개씩 먹은 모습. 튼튼 길드는 아렐르노를, 트망메리호는 스벤티마스를 점령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티타임, 패션/튼튼/아스테리아/그건내과자야/고양이젤리 길드 순서대로 클리어에 성공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Templar/카오스, 고양이젤리/튼튼/트망메리호/패션/마신 순서대로 클리어된 모습이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0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이번 주보레도 랭커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트리로 기록을 남겼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플-펜서-바바 / 도펠-드라군-매화검수 / 하플-펜서-템플러가 상위권에 들어섰다. 위저드 계열은 소서-네크-워록 / 소서-네크-크로노 / 파이로-크로노-섀도우맨서이며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화랑 / 무고사-감정사-화랑 / 플레쳐-감정사-화랑이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질럿-크루 / 몽크-질럿-크루 / 사두-질럿-크루세이더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셰리프-인챈터-하카펠리테르 / 로그-인챈터-클로운으로 신규 클래스 하카펠리테르가 상위권에 들어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우슈리네 서버도 확인해보자. 소드맨 계열은 하플-도펠-매화 / 하플-레티-매화 / 하이-루차-낙무아이 트리가 상위권이며, 위저드 계열은 소서-네크-크로노 / 소서-네크-워록 / 파이로-크로노-섀도우로 바이보라 서버랑 크게 다르지 않았다.

아처 계열은 플레쳐-감정사-화랑 / 플레쳐-감정사-화랑 / 쿼렐슈터-아발리스터-화랑,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몽크-질럿 / 파드너-질럿-크루세이더 / 몽크-질럿-크루세이더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어쌔신-시노비-클로운이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0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아시오 메이지, 변이형/땅/유체

이번 주간 보스는 아시오 메이지로 선정됐다. 종족은 변이형, 속성은 땅, 방어 형태는 유체다. 글라데 언덕길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낙석, 특공, 세콰이아의 불길, 마력의 룬, 명중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보스가 자신의 위치에 스킬 대미지가 증가하는 마력의 룬을 사용하는데, 마력의 룬을 밟으면서 딜링을 이어가는 것이 포인트다.


▲ 주간 보스는 아시오 메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