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0월 6일(목) 업데이트로 멀티플 클래스 변경 기능과 클래스 스냅샷 기능이 추가됐다. 멀티플 클래스 변경은 최대 3개의 클래스를 한 번에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며 기존에는 클래스를 1개씩 바꿔야 했고 모든 클래스를 바꾸려면 3번까지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해당 기능 추가로 이런 번거로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됐다.

소소하지만 변경하려는 순서도 직업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캐릭터의 클래스가 하플라이트-루차도르-매화검수일때 바바리안-드라군-낙무아이 등 내가 원하는 순서로 변경할 수 있다. 대신 클래스 변경에 필요한 포인트는 그대로다. 그리고 한 번에 변경할 개수만큼 포인트가 있어야 하며, 3개를 바로 바꾸고 싶다면 3천 포인트를 소지하고 있어야 가능하다. 그리고 히든 클래스와 신규 클래스 해금이 완료되지 않으면 클래스 선택 항목에 나오지 않는다.


▲ 클래스 변경, 한 번에 진행 가능!



새로 선보이는 클래스 스냅샷 기능은 클래스의 스킬 및 특성 투자 정보를 저장하여, 클릭 한 번으로 스킬 및 특성을 자동으로 세팅해준다. 레이드, 필드, PVP 등 주력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세팅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스냅샷 기능이 조금이나마 도와준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모든 스킬과 특성이 초기화된 상태, 특성 및 스킬 포인트가 충분히 있어야 한다.

클래스 스냅샷은 스킬과 특성창 우측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냅샷 버튼을 누르면 최대 30개까지 프리셋을 저장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되며 그 중 비어있는 칸 하나를 클릭해 프리셋을 세팅할 수 있다. 현재 자신이 전직한 4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택해 스킬과 특성을 저장하는건데, 기본 계열인 소드맨만 하더라도 레이드/필드/PVP 등 자신의 세팅에 맞게 세분화할 수 있다. 하플라이트-루차도르-매화검수를 3개로 세분화한다면 하플라이트(레이드/필드/PVP), 루차도르(레이드/필드/PVP), 매화검수(레이드/필드/PVP)처럼 총 9개의 프리셋을 저장하는 것이다.

다른 클래스 프리셋을 저장하고 싶다면 클래스를 미리 변경해야만 가능하다. 그리고 프리셋은 캐릭터마다 30개씩 저장할 수 있어 다른 캐릭터A에 세팅한 프리셋은 동일 계열 캐릭터B로 불러올 수 없다. 스킬 포인트 포션을 사용한 스냅샷 대상 클래스와 프리셋 적용 전에 스킬 포인트를 이미 투자한 클래스이거나, 스킬 포인트 포션을 사용한 클래스는 프리셋 적용이 불가능하다. 추가로 아이템 옵션으로 인한 스킬 레벨이 증가하면 등록이 안되므로 장비를 모두 해제하고 세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 클래스 스냅샷을 누른 후

▲ 빈 프리셋을 눌러 원하는 클래스 1개의 세팅을 저장할 수 있다. 3개가 1묶음 세팅은 없다.

▲ 장비를 미리 해제하고 세팅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