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넥슨 서비스 종료와 스팀 이관 소식과 무관하게 콜로니전을 즐기는 유저들은 이번 주말에도 꾸준히 게임을 이어나갔다. 11월 4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마무리됐다.

이번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길드가 힘을 많이 썼다. 거점을 무려 3개가 차지해 모든 유저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것. 비나리 길드도 선전했지만, 최종적으로 거점은 2개만 차지하게 됐다. 남아있는 거점 1개는 티타임 길드가 가져가며 129회차 콜로니전이 마무리된 모습이다.

보루타는 바이보라, 길티네는 비나리, 바우바스는 블링크 길드가 1위를 차지했다. 149회차 주보레는 백승봉 유저가 재규어-인챈터-로그 트리로 또다시 1등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더불어 스카우트 계열의 재규어-인챈터-로그 트리와 소드맨 계열의 바바-낙무-템플러 트리가 상위권에 꾸준히 머무르는 중인데, 당분간 다른 클래스 트리 조합은 안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11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29회차)

129회차 콜로니전 주인공은 바이보라가 됐다. 수로교, 아렐르노에 이어 스벤티마스까지 총 3개의 거점을 차지하며 콜로니전 내에서 위세를 알린 셈이다. 비나리 길드 역시 게나르, 살비야스 2개의 거점을 차지해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3개 거점을 차지한 바이보라의 임팩트가 너무 커서 가려진 상황. 남은 거점 누오로딘 폭포는 티타임 길드가 가져갔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블링크/아스테리아 길드가 클리어,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마신 길드가 순서대로 처치했다. 바우바스는 총 8개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을 남겼으며 블링크/패션/바이보라/마신/비나리/아스테리아/티타임/병아리 길드로 확인됐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4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이제 상위 트리가 바바-낙무-템플러만 보인다. 가장 높은 딜량은 290억으로 확인되었다. 위저드 계열은 케라-도사-크로노, 워록-보코르-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 트리를 볼 수 있었고 310억 딜량을 뽑아내면서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상위권 유저들의 딜량이 비슷했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쿼렐, 레인저-아발-쿼렐, 레인저-감정사-쿼렐 트리가 상위권이며 딜량은 낮게 측정됐다. 클레릭 계열은 몽크-라마-크루,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트리로 확인됐으며 준수한 딜량을 보여준 상황. 스카우트 계열은 이제 재규어-인챈터-로그 트리만 상위권에 머무른 상태이며 1등의 딜량은 무려 360억을 달성해 계열 내는 물론 모든 계열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 지난 주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5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디에나, 변이형/무상성/가죽

150회차는 마군주 디에나와 전투를 펼쳐야 된다. 변이형, 무상성, 가죽 방어 타입이 적용됐고 마당 고원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주변의 적을 얼게 만드는 아이스 월, 안광, 과부하, 스타폴, 그리고 일반 공격 특화가 적용되어 보스의 고유 패턴 및 주간 패턴에 맞게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보상 목록으로는 1위에겐 가디스 아이커 파편 방어구&무기, 골드 트로피 마군주 디에나, 여신의 증표(바카리네), 디에나 날개, 칭호 Deadly illusion을 제공한다. 2~5위에겐 칭호 보상이 사라지고 트로피는 실버로 바뀌며 6~10위에게는 디에나 날개 보상이 제외되고 브론즈 트로피를 제공한다. 11위 부터는 트로피 보상이 없고 가디스 아이커 파편과 여신의 증표만 제공된다.


▲ 주간 보스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