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2월 1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마무리됐다. 콜로니전은 비나리 길드와 바이보라 길드가 거점을 2개 차지했으며 패션과 병아리 길드가 남은 거점을 1개씩 가져갔다.

보루타는 바이보라, 길티네는 비나리, 바우바스는 블링크 길드가 가장 빠르게 처치해 1순위를 기록한 모습이다. 클리어 기록이 점점 빨라지는데 이제 1분 미만으로 클리어된다면 이젠 작은 컵라면이 익기도전에 보스 몬스터가 처치될 것 같다.

주보레는 소드맨 계열 '독안룡' 유저가 250억 딜량을 달성했고, 아처 계열에선 헌터 클래스를 활용해 계열 내 1등을 한 점이 눈에 띈다.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 트리가 아직 대세이며 위저드 계열 역시 케라우노스가 만능인지 꾸준한 상위권 유지를 보여주고 있다.


12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30회차)

콜로니전은 비나리, 바이보라, 패션, 병아리 길드가 거점은 차지했다. 비나리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거점 1개와 챌린저스 리그 거점 1개, 바이보라 길드는 챔피언스 리그 거점 2개를 확보했다. 패션과 병아리 길드는 남은 챌린저스 리그 거점을 차지한 상황이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블링크/아스테리아,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티타임/마신, 바우바스는 블링크/패션/바이보라/비나리/마신/병아리/아스테리아 길드 순서대로 빠르게 처치했다. 바우바스는 다른 봉쇄전에 비해 많은 길드가 참여해 클리어 기록을 남기는 모습이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5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이번 주보레는 소드맨 계열의 1등이 모든 계열 중에 가장 높은 딜량 250억을 달성했다. 소드맨 계열 트리는 바바-템플러-낙무, 바바-템플러-낙무, 하플-하랜-루차 트리로 확인됐고 위저드 계열은 케라-도사-크로노 트리만 Top3에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헌터가 보였다. 레인저-헌터-쿼렐 트리인데 이쯤되면 레인저는 헌터도 살려주는 만능 클래스 트리가 아닐까 생각된다. 남은 2~3위는 레인저-아발-쿼렐, 레인저-감정사-쿼렐이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로그, 셰리프-인챈터-아르디티로 확인됐다.


▲ 지난 주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5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누아엘레, 식물형/신성/유체

다음 도전할 주간 보스는 마군주 누아엘레다. 식물형에 신성, 유체이며 시카리오스 1층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카운트 30을 보유한 정화석 패턴, 피격 받으면 버프가 사라지는 낙뢰 패턴, 낙하한 지면에 장판이 생기는 대운석 낙하, 캐릭터 주변에 장판이 생성되어 대미지 증가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인내의 룬, 보스 몬스터의 명중이 3000 증가하는 특화가 적용됐다.

1위에겐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파편, 누아엘레 코스튬, 칭호 Mist Bringer와 골드 트로피를 제공한다. 2~5위는 실버 트로피 누아엘레를, 6위~10위는 브론즈 트로피를 준다. 아이커 파편은 순위에 맞게 70/63/60개로 제공된다. 여신의 증표도 동일하게 순위에 맞게끔 40/38/36개로 지급된다.


▲ 누아엘레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