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의 주요 콘텐츠인 챔피언스 미팅의 개최 소식이 공식 카페를 통해 전해졌다. 이번 대회의 이름은 사지타리우스배이며 2,500m 장거리 코스다.

기본적으로는 게임 내의 주요 코스 중 하나인 아리마 기념을 베이스로 삼고 있으며, 나카야마, 잔디, 시계(우), 맑음, 겨울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장거리라기에는 짧기 때문에 3,000m급으로 스태미나를 요구하지 않아 다양한 우마무스메들 엔트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장거리와 나카야마 마장이라는 특성이 혼합되어 추입 주자들의 강세가 유력한 가운데, 3월 20일(월) 출시된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이 데뷔를 할 수 있을지가 유저들의 큰 관심사다.

일본 서버에서는 당장 오구리캡을 적극적으로 기용하지 않거나, 쓰더라도 정확한 세팅법을 몰라 대세는 아니었지만, 이미 최적화 연구가 이루어진 한국 서버라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다.

추가로 1라운드 개최 중인 4월 12일에 픽업이 예정된 타마모 크로스가 해당 코스에서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과연 대회 기간 내에 육성을 마칠 수 있을지도 관건이다.


◆ 사지타리우스배 레이스 조건

- 레이스장 : 나카야마 (나카야마○ 유효)
- 레이스장 종류 : 잔디
- 레이스장 거리 : 2500m (장거리) (비근간거리○ 유효)
- 레이스장 회전 방향 : 우회전 (시계(우) 방향○ 유효)
- 계절 : 겨울 (겨울 우마무스메○ 유효)
- 날씨 : 맑음 (맑은 날 ○ 유효)
- 마장 상태 : 양호 (양호한 경기장○ 유효)
- 참가 리그 선택 기간 : 4월 7일(금)~4월 10일(목) 11:59
- 1라운드 개최 기간 : 4월 11일(화) 12:00 ~ 4월 13일(목) 11:59
- 2라운드 개최 기간 : 4월 13일(목) 12:00 ~ 4월 15일(토) 11:59
- 결승 라운드 출전 등록 기간 : 4월 15일(토) 12:00 ~ 23:59
- 결승 라운드 개최 기간 : 4월 16일(일) 12:00 ~ 4월 17일(월) 11:59


▲ 아리마 기념을 베이스로 개최되는 사지타리우스배


일반적으로는 추입이 강세! 디버프도 신경 쓰인다

장거리라는 점 때문에 비슷한 스펙이라면 추입
파워와 스태미나 스탯 둘 다 신경써야 한다
도주에게도 찬스는 있다

장거리기에 기본적으로 추입이 강세를 보이는 코스다. 무/소과금의 희망인 골드쉽도 강한 편이고, 육성은 어렵지만 육박하는 그림자 내장으로 가장 빠른 종반 접속이 가능한 나리타 타이신, 추입 개조가 필요하지만 스태미나 그리드로 상대를 방해하면서 자신도 우승을 노릴 수 있는 맨하탄 카페가 주요 티어픽이다.

물론 '대회 개최 2일차에 출시' 라는 페널티가 붙으나, 아리마 기념에 최적화된 스킬을 소지한 타마모 크로스의 데뷔도 주목된다. 또한, 추입이 강세였기에 메이쇼 도토나 스페셜 위크, 토카이 테이오 등 온갖 선행마들의 추입 데뷔전이 이어지기도 했다.

선행 쪽도 상당히 쓸만한데, 도주가 많지 않다는 가정이 붙지만, 메지로 맥퀸이나 크리스마스 오구리 캡이 쓰인다. 특히 클구리의 경우 이번이 데뷔전인데, 요구 스킬을 제대로 붙여온다면 왜 클구리 망겜이라 불리는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도주 쪽은 장거리라는 점 때문에 육성이 쉽지 않으나, 장거리 도주마로서 강한 세이운 스카이나 현재 도주 중 가장 육성이 원활하며, 중반 경쟁에서 강한 수영복 마루젠스키가 쓰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으로는 디버프 육성도 노려볼 수 있다. 다소 짧은 장거리라는 점 때문에 스태미나에 신경을 덜 쓴 경향이 있을 텐데, 이를 맨하탄 카페의 스태미나 그리드와 자신이 사용하는 추입에 스태미나 이터를 달고, 추가로 선입 나이스 네이처나 선행 에어 그루브를 채용해 최대한 디버프를 붙이는 식이다.

에어 그루브의 경우 추입 관련 견제 스킬이 기본적으로 달려 있어 좀 더 디버퍼로 써먹기 쉬운 편이며, 네이처의 경우 세팅이 조금 필요하지만, 아슬아슬하게 스태미나를 깎아온 유저를 제대로 묻어버리고 싶다면 유용하다.


▲ 대놓고 스태미나 디버프 3추입 조합을 들고 온 유저도 있었다


▲ 어쨌거나 추입이 강한 편이라 도토, 테이오 추입 개조가 이뤄지기도...


▲ 선행도 온갖 픽이 나왔지만 인상에 남았던 것은 둘이다


▲ 카페의 스태미나 그리드를 포함 디버프 조합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