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VCT 공식 트위터

1일 독일 베를린에서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개막전에 나선 한국 대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동남아 대표 풀 센스에게 2:0 완승을 거두며 D조 승자전에 진출했다.

헤이븐에서 진행된 1세트, 초반은 '마코'가 지배했다. 3킬을 몰아치며 해낸 환상적인 클러치를 비롯해 다수의 명장면을 만들며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우위를 견인했다. 라운드스코어가 순식간에 6:2까지 벌어지자 풀 센스가 타임 아웃을 요청했으나 아무 효과도 없었고, 전반이 끝내 9:3으로 종료되며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수비가 시작됐다.

후반 피스톨전에서 패배한 풀 센스가 두 번째 타임 아웃을 했다. 이후 풀 센스가 14, 15라운드를 연달아 가져오며 기세를 올렸다. 그러나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16라운드에서 곧바로 풀 센스의 흐름을 끊었다. 이어진 17라운드에선 '버즈', 18라운드에선 '스택스'의 캐리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연승하며 가뿐히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전장은 브리즈였는데, 1세트와 똑같은 결과가 나왔다. 다섯 선수의 고른 활약 속에 비전 스트라이커즈의 선공이 또다시 9:3으로 끝났다. 13, 14라운드에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약간 흔들리는 듯한 모습을 보이며 두 점을 내줬다. 하지만 그 이상의 패배는 허용하지 않았다. '버즈'의 제트가 다시금 날아오르며 다수의 킬을 몰아쳤고, 결국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2세트까지 라운드스코어 13:5 승리를 거두며 개막전 승자가 됐다.

D조 승자전에 진출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프나틱 또는 C9 블루를 상대한다. 승자전에서 승리할 시 플레이오프로 직행하며, 패배 시 최종전으로 향해 패자전 승리 팀과 D조의 마지막 대결을 벌인다.


■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1경기 결과

1경기 비전 스트라이커즈 2 vs 0 풀 센스
1세트 비전 스트라이커즈 13 vs 5 풀 센스 - 헤이븐
2세트 비전 스트라이커즈 13 vs 5 풀 센스 - 브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