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는 지난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만 해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VAL조각 이벤트'와 PC방에서 바캉스를 떠나는 콘셉트로 설계된 'PC방 썸머 VAL캉스', 친구와 함께 이스포츠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EAM ACE' 등 플레이어를 위한 여러 가지 이벤트가 연이어 진행됐다.

다양한 이벤트는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게임트릭스가 공개한 지표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2022년 한 해 동안 ▲자체 최고 순위(3위) 달성 ▲자체 최고 월간 점유율 경신(5.80%) ▲점유율 7% 첫 돌파(7.30%) 등 괄목할 만한 기록을 써 내려갔다. 또한 2021년 대비, 지난해 발로란트의 월평균 이용자 및 게임 이용시간 추이 역시 최대 183%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에도 PC방 게임 인기순위 3위(3/11, 3/12 게임트릭스 기준) 및 점유율 7% 등을 기록하며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는 발로란트는, 신규 이벤트 '사이VAL 대학교'를 통해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사이VAL 대학교는 ▲1일 1VAL 출석체크 ▲VAL타강사 등으로 구성된 이벤트다. 신규 유저 유입에 집중했던 지난 'PC방 썸머 VAL캉스'와 달리 플레이어의 발로란트 실력을 끌어올리고 게임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출석만 해도 보상 획득 가능, '1일 1VAL 출석체크'


'1일 1VAL 출석체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설계됐다. 3월 27일(월)부터 4월 24일(월)까지 진행되는 1일 1VAL 출석체크는 하루에 한 번, 발로란트 PvP 모드를 플레이한 이에게 ▲PC방 무료 쿠폰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인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출석체크를 완료할 때마다 VAL조각 100개가 주어지며, PC방에서 출석을 완료할 경우 '상품 무료 응모권'도 지급한다.

본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에게는 '무결점 출석 상자'가 주어진다. 무결점 출석 상자는 일정 확률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 발로란트 굿즈, 게이밍 기어 등을 지급하는 아이템으로, 출석체크 3일 차와 7일 차에 얻을 수 있다. 또한, 출석체크 8일 차부터는 반복적으로 상자를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본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발로란트 PvP 모드를 1회 플레이한 뒤 이벤트 페이지(링크)에 로그인하면 된다.

이 외에도 집이나 PC방 등 접속 장소와 무관하게 7일 출석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추첨을 통해 ▲MSI Geforce RTX3070TI 게이밍 X 트리오 D6X 8GB 트라이프로져2 ▲BENQ ZOWIE XL2546 24인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보상'에 응모할 수 있다.


◎ 김된모와 버니버니에게 배운다, 'VAL타강사'

발로란트 정상급 실력자 김된모, 버니버니와 함께하는 'VAL타강사'는 뉴비 탈출을 위해 핵심만 짚어주는 교양 강의와 플레이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전공 강의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발로란트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준비한 'VAL포인트 특강'에서도 다양한 발로란트 실전 꿀팁이 담긴 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발로란트는 사이VAL 대학교를 맞아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발로란트 뉴비들의 애환을 재치 있게 담아낸 '불멸의 알바생' 영상 콘텐츠에는 발로란트 파트너 크리에이터 '너불', 그리고 '203X년…' 콘텐츠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유튜브 '킥서비스' 채널 소속 개그맨 정진하, 박진호가 출연한다. 불멸의 알바생은 3월 27일(월), 발로란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사이VAL 대학교는 새학기를 맞아 친구와 함께 발로란트를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마케팅팀 한승규 팀장은 "사이VAL대학교는 신규 플레이어분들도 발로란트를 더욱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게끔 준비한 캠페인이다. 실력을 올리는 과정을 통해 게임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발로란트는 지난해 플레이어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큰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 많은 성원 보내주시는 만큼, 2023년에도 플레이어분들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