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오큘러스 퀘스트 2의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며, 탈착식 발포 고무 안면 인터페이스를 실리콘 커버로 대체한다.

이는 오큘러스 퀘스트 2의 탈착식 발포 고무 안면 인터페이스 착용 시 발포 고무가 닿는 부분에 피부 자극이 발생하는 일부 사례 해결을 위해서다. 페이스북은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 및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와 함께 해당 부품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


페이스북 측은 작년 12월 22일, 0.01%의 사용자가 피부 자극을 경험했기에 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겠다 밝힌 바 있다. 이후 올해 4월 21일 제조 공정에서 위험한 오염 물질은 발견되지 않았으나,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몇 가지 미량 물질을 확인했다 발표했다. 또한 이는 업계 표준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더욱 줄이기 위해 공정을 변경하겠으며, 소비자의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에 두기 위한 선택이라 전했다.

문제가 된 오큘러스 퀘스트 2의 안면 폼 커버는 새로운 실리콘 커버로 교체된다. 새로운 실리콘 커버가 포함된 오큘러스 퀘스트 2가 판매되기 전까지 페이스북은 기존 오큘러스 퀘스트 2의 판매를 전 세계적에서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기존 오큘러스 퀘스트 2 헤드셋, 안면 인터페이스 액세서리 및 Fit 팩 구매자의 경우 신청을 통해 무료로 실리콘 커버를 받을 수 있다. 폼 커버가 교체된 오큘러스 퀘스트 2는 8월 24일부터 판매된다.


오큘러스 퀘스트 2 무료 실리콘 커버 신청 안내 페이지